2023년 5월 6일 디스라이트
덱 세팅 완전 손봤다. 이 게임은 속도가 제일 중요한 것 같다. 몰랐을 때는 속도 차이가 뭐 있겠나 싶었으나 속도를 잘 맞춰야 보스 타이밍에 맞춰서 스킬을 쓰기 때문에 속도가 매우 중요하고 특히 pvp에서는 무조건 속도가 빠를 수록 이득이라고 느꼈다. 16층 어렵다. 15층이랑 하늘과 땅 차이다. 내가 장비 스펙도 안 좋고 늦게 시작하기도 했고 60렙도 다 안 뚫어놔서 더 그런 것 같다. 근데 15층이라도 경운기이지만 깨기만 하는 것도 다행이다.
엽소화는 5성으로 쓰려면 풀공명 필수다. 1공명 부족한데 죽어버려서 6공명 때 15% 스텟 받으면 아슬아슬하게 버틸 것 같다. 굳이 엽소화는 6성 찍을 필요는 내가 봐도 없어보이고 풀공명이 제일 중요하다.
진짜 난이도가 내려가긴 했나보다. 크로노스란 아펩은 15층이 최대인데 파프닐은 16층까지 뚫었다. 하지만 크로노스나 아펩보다 오래 걸린다. 이 덱은 운천이 핵심인 것 같다. 공명시 홀처럼 사냥개가 턴마다 반격해주는데 그게 디스라이트 모든 에스퍼 2공명 중 가장 성능이 좋다고 한다. 나도 2공명 써보고 싶은데 그런데로 노공명도 충분히 쓸만한데 2공명이면 패스권으로 소탕하기 가능할 것 같아서 아쉽다. 아마 2공명으로 날먹하려고 하지 말고 장비스펙과 육성을 더 하는 게 시간상 가장 현실적으로 봤을 때 정답이 맞아보인다.
이광 공명도 턴 줄이기에 중요할듯 하다. 30일 동안 파밍 가능한 클리어 보상을 다 받고 뽑기까지 해도 풀공명이 쉽지는 않을 것 같긴 하다.
음양사도 그랬지만 갓챠에 전략적으로 세팅해야하는 게임은 너무 재밌다.
음양사>완미세계를 이어서 디스라이트 내가 해본 모든 모바일 게임 중 재미가 0순위라고 생각될 정도로 최강이다.
딱 내 취향이다.
단점은 세팅하는 게 난이도가 높다.
체력과 골드를 수급할 컨텐츠가 좀 늘었으면 좋겠다.
그외에는 현질은 강제적이지 않지만 좀 지르게 되는데 그래도 이런 과금 유도 적은 혜자 모바일게임 정말 처음 겪는 것 같다.
재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