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마블렉스 MBX 지갑 : 모두의마블 P2E 대비하기

현재 뉴욕에서 진행되고있는 NFT NYC라는 큰 행사에 MBX도 참여하여 Satellite 파티를 개최하는 중.

여기서 본인들이 출시한 P2E게임 A3 , 니노쿠니, 몬스터아레나 등의 게임들을 홍보하고 있다. 한국에서 P2E가 규제를 받으니 해외에서 유저를 모으려는 심산.

물론 넷마블의 근간이 한국이기에 한국에서도 여러 웹3, 블록체인 컨퍼런스 행사에 참여해서 P2E 게임을 어필중이다.

내 기준 지금 클레이튼 체인 위에서 일 잘해보이는 프로젝트는 팔라 , 마블렉스 정도.

(그 외에 스왑스캐너 & 메셔 정도를 좀 살펴볼 생각)

일단 마블렉스 좋게보는 이유는 로드맵 이행이 착착 진행되고 있고, 출시한 게임 & 출시할 게임들의 IP들이 마냥 허접하지 않음.

그리고 내가 전통게임사들의 P2E에 의심을 가질때 "자기들 파이를 나눠줄까?"에 대한 고민이 제일 깊었는데 얘네는 나름 나눠주려는 모습을 보여준다.

MBX 코인 바이백 정책, 소각이 바로 그 모델이다. 지금도 6월 30일까지 $MBX를 88만달러 어치 바이백하기로 되어있는데,

바이백으로 인해 BTC, KLAY랑 군데군데 따로노는 차트를 보여주고 있다. 그래도 지금 시장의 하락을 맞긴 맞겠지.

마블렉스가 이렇게 바이백 , 소각에 대한 이벤트를 진행한건 이게 처음이 아니다. 각 게임토큰에 대한 바이백 & 소각 역시 꾸준히 진행해왔음.

5월말~6월말 NKT 거래소를 통해 발생한 매출의 100%를 시장 안정화를 위해 재투자 하고, 안정화 과정에서 구매한 NKT를 100% 소각처리 한다.

그 이전에 5월 말에는 ITU를 총 50만개 환매하여 구매한 모든 ITU를 소각하기도 했었다.

이번 MBX 바이백 역시 넷마블의 블록체인 게임 수익에서 할애하여 바이백 하는 것으로 공지되어 있다. 이런 부분들이 내가 계속 관심을 갖게한다.

그리고 내가 제일 기대하는 부분은 '모두의 마블'.

모바일게임 과금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은 두 게임이 있는데, 최근엔 리니지 & 이전에는 모두의마블.

"과금력"이 동시에 "소각력"이 될 수 있는 블록체인게임 특성상 모두의마블은 굉장히 강력한 소각처들이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얘네는 로드맵을 어지간하면 지켜온 이력이 있기 때문에 시장상황에 굴하지 않고 게임을 착착 공개해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음.

그렇기 위에서 나는 마블렉스 월렛을 미리 설치해두고 어떤지 대충 살펴보려고 한다.

지금은 기능이 많이 없는데, 몇몇 기능들이 생기고 나면 분명 지갑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도 할 것이라 생각함. (스테이킹 , NFT 기능?)

MBX 마블렉스 지갑 가보자고 ~

넷마블 마블렉스 MBX :

지갑 살펴보기

역시나 P2E 규제 강국!! 대한민국에서는 해당 앱을 설치할 수 없다.

클레이다이스 얼리억세스 버전인 "다이캐스트 골드"를 설치했을때의 방법으로 미국 국적의 애플아이디로 우회해서 다운받았다.

(안드로이드 유저분들은 VPN을 쓰시면 될 듯)

(우회 방법은 클레이다이스 설치 포스팅 참고)

내가 월렛을 깔아본 첫 이유는 MBX를 스테이킹할 수 있는 풀이 있을까 싶어서인데, 지금 클레이튼 체인에 MBX는 단일 스테이킹 할 곳이 없다.

클레이스왑에 KSP, KDAI, oUSDT, KLAY와의 LP페어만 존재한다. 그나마 예치할거면 테더정도가 괜찮은 이율 + 페어로 생각된다.

막상 설치해서 열어보니 스테이킹 기능은 아직 없었음. 클레이튼 체인으로 구동되고 MBX , KLAY를 통한 현금화가 가능해 보인다.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MBX 익스플로러 , NFT , 스테이킹 서비스가 바로 다음 로드맵에 설정되어 있다.

MBX가 클레이튼게임즈도 그렇고 처음에 클레이스왑에서 진행한 이벤트도 그렇고 성향을 보면 아마 스테이킹이나 NFT 서비스가 개발되었을때 특정 이벤트를 진행할 확률이 농후해보임.

(했제 대기중)

MBX Wallet 설치 후에는 애플,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계정 연동과 거래 비밀번호 설정으로 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이후에 입금받을 수 있는 고유한 암호화폐 주소가 주어짐.

지금 갖고있는 기능은 MBX 의 게임 토큰들을 거래하는 자체 DEX와 클레이튼 체인간의 전송을 해주는 지갑 전송 기능정도가 전부다.

MBX를 단일 스테이킹하는 기능이 나오면 지갑 유저들을 좀 늘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클레이스왑을 이용해서 MBX와 KLAY 간의 스왑 역시 가능한데, 이건 그냥 카이카스로 전송해와서 스왑스캐너나 블루웨일 통해서 스왑하는걸 추천함.

그리고 MBX를 통해서 게임토큰을 구매할때는 MBX를 MBXL로 스왑한뒤에 마블렉스 지갑에서 기본 통화로 쓰는것이 가능하다.

MBX , MBXL은 1:1로 교환된다.

하락장에 딥다이브할 것을 찾는게 쉽지 않다. 의욕이 엄청 생기지도 않는 중이고 .. 그냥 돈 이미 들어간거, 팔로우업하던거만 깔-짝 깔-짝 보는 것 같다.

예전만큼 블로그를 쓰는게 영양가있지 않다는 생각에 의욕이 줄어드는 것 같기도 하고

그래도 눈여겨보던 프로젝트들이 3-4분기 빨리 릴리즈해서 의욕을 복돋아줬으면 좋겠어잉. 더 힘내서 가보자고 ~

이미지 클릭 -> 텔레그램 공지방 입장

이미지 클릭 -> 텔레그램 공지방 입장

클레이튼 체인에서 일 잘한다고 생각하는 두 프로젝트가 간만에 긍정적인 소식들을 들고와서 포스팅을 적는...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