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무과금 뇌신 흑기사 침공, 명예 기사의 증표, 선봉장의 깃발를 알아보니

리니지M 업데이트가 있을 거라는 걸 예상하지 못하고 당연히 다음 주에? 할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오늘 접속을 하니 업데이트가 됐더군요. 신규 일일 퀘스트가 추가가 됐는데 요건 빠르게 참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리니지M 업데이트 후 신규로 생긴 이벤트를 보면 흑기사 침공이 있는데요. 은기사 마을 주변 내 흑기사를 500마리 처치하라는 내용입니다. 500마리를 처치하게 되면 보상으로 드래곤의 성수 1개를 받을 수 있네요.

그리고 흑기사를 처치하다 보면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명예 기사의 증표라고 이벤트 참여 시 주는 아이템 같습니다. 그래서 명예 기사의 증표 이건 뭐에 쓰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명예 기사의 증표를 꾸욱 눌러보면 위 사진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처를 보면 제작 재료라고 나오는데요.

명예 기사의 증표를 가지고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더군요.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뽑기팩, 성수, 수련의 서 등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내려 보면 독특한 아이템을 볼 수 있는데요.

그건 바로 명예 기사의 전투 지원 상자(이벤트)와 선봉장의 깃발(이벤트) 아이템 두 가지입니다. 이건 뭐에 쓰는지 또 알아보았는데요.

먼저 명예 기사의 전투 지원 상자(이벤트)는 증표 총 10개로 제작이 가능하며 상자에는 방어구 강화 주문서, 전투 강화 주문서, 드래곤의 진주가 들어 있다고 합니다. 참 쓸모없네요.

다음으로 선봉장의 깃발입니다. 증표 총 50개로 제작이 가능하며 계정 당 1개만 제작을 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선봉장의 깃발을 만들고 인벤토리에 보유하고 있으면 이벤트 호칭이 활성화가 된다고 합니다.

선봉장의 깃발을 만들면 좋은 옵션을 가진 호칭을 주는 줄 알았는데요. 막상 살펴보니 굳이 이걸 만들 필요가 있나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과금하시는 분들이야 어쩌면 중요하겠지만 저는 굳이 획득한 증표로 깃발을 만들 필요가 있을까 싶네요. 무과금으로 하는 분들은 깃발보다 뽑기팩을 만드는 게 더 이득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