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크레딧과 신규 브롤러 3명 등장! 명불허전 슈퍼셀의 모바일슈팅게임
캐주얼한 분위기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여러 모바일게임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슈퍼셀의 브롤스타즈는 더욱 눈에 띄는 작품입니다. 아기자기한 분위기 속에서 슈팅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휴대폰 환경에서 정말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데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흥미로운 면모들을 갖추게 된 만큼 오늘은 관련 소식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브롤스타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브롤러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기존보다 용이해졌다는 점입니다. 원래는 상자를 통해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원하는 브롤러를 뽑는 게 여간 쉽지 않았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상당히 개선됐습니다. 이제는 스타의 여정 메뉴를 통해, 크레딧을 모은 뒤 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브롤러를 해제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때 크레딧은 인게임에 존재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적립해 나갈 수 있습니다. 특히 브롤 패스와 트로피 진척도 메뉴를 통해 크레딧을 모을 수 있기 때문에 게임 플레이만 꾸준히 해주더라도 크레딧을 쌓아나갈 수 있는 점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기존에는 확률에 의존하는 부분이 컸다면 이제는 노력에 따라 원하는 브롤러를 소유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 만족도 높은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런 식으로 스타 로드를 따라 모든 브롤러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되면서, 잠시 브롤스타즈를 떠나있었던 유저들도 원하는 브롤러 획득을 위해 다시 돌아올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신규 유저의 경우엔 우선적으로 획득하면 좋은 브롤러를 획득한 뒤 성장 과정을 거치면서 다른 브롤러들까지 가져갈 수 있도록 별도의 설계가 되어있고요.
그리고 크로마 크레딧을 활용하면 크로마틱 브롤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브롤 패스 무료 보상이나, 퀘스트, 챌린지,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니 이 부분을 잘 노려보면 좋을 것 같아요.
한편, 유저들이 환호할 만한 신규 브롤러 업데이트 소식도 무려 3개나 들려옵니다. 브롤스타즈는 신규 캐릭터가 추가될 때마다 독특한 개성의 귀여운 면모들을 유감없이 발휘한 바 있기에 이번 내용도 큰 기대를 가지게 하는데요. 각각 맨디, 체스터, 그레이가 새롭게 공개되었습니다.
체스터는 전설 등급의 신규 브롤러인데요. 공격을 시전할 때마다 날아가는 탄환의 수가 달라지는 점이 독특합니다. 예를 들어 일반 공격의 경우 상기 이미지처럼 최초엔 1개, 그 다음엔 2개, 그 다음엔 3개 순서로 투사체를 던질 수 있어요.
특수 공격은 무려 5가지 종류가 있어서 재밌는데, 각 공격들의 범위, 효과, 피해량, 체력 회복 등이 모두 제각각으로 주어지는 만큼 매 순간마다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딜러 포지션으로 설계된 만큼 강력한 공격력과 랜덤성을 바탕으로 게임을 즐겁게 풀어나갈 수 있겠어요.
그런가 하면, 그레이는 신화 등급의 서포터 역할군 브롤러입니다. 인게임 내 이벤트로 누적 데미지 50만을 달성하면 획득할 수 있는 점이 눈에 띄는데요. 누구나 꾸준히 게임을 플레이해 준다면 그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포탈을 열어 자유자재로 맵을 넘나들 수 있는 점이 가장 돋보입니다. 원하는 위치 두 곳을 지정하여 아군들이 자유롭게 오갈 수 있는 통로를 만드는 것인데요. 한 번 만들어두면 이후에도 계속 활용할 수 있어서, 본인뿐만 아니라 같은 팀 플레이어들의 기동성까지 모두 큰 폭으로 증가시켜줍니다. 위기에 처한 아군을 슈퍼 세이브로 살려낼 수도 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응용할 수 있는 만큼 흥미로운 변수가 될 것 같아요.
아직 인게임에 적용되지 않은 맨디는 다음 달에 업데이트될 예정이고요. 일정 시간 충전 후 먼 거리를 공격하는 능력이 발군인 브롤러입니다. 마찬가지로 사탕과 쿠키 같은 간식들을 활용하는 공격이 귀엽고, 특수 공격인 설탕 광선을 통해 적과 장애물을 모두 관통하면서 엄청난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전해지네요.
이렇듯 흥미로운 업데이트들이 다수 반영되면서 모바일슈팅게임으로서의 주가를 드높이고 있는 브롤스타즈인데, 얼마 전에 4주년을 맞은 만큼 이와 관련된 소식들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4주년 기념 브롤리데이가 진행되면서 크람푸스 애쉬, 예티 샘, 얼음 여왕 앰버 등의 스킨이 새롭게 등장했고요.
브롤리데이 챌린지 이벤트도 금일 오픈되었는데요. 96시간, 단 4일 동안만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매치 12회를 승리하여 플레이어 아이콘과 더불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예요.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면 무난하게 조건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런가 하면, 이번 크리스마스를 책임질 브롤리데이 플레이리스트 라이브 방송도 진행 예정에 있습니다. 24일 오후 2시부터 이튿날 오후 2시까지 방송이 진행되는데요. 방송 중 관리자가 내는 퀴즈를 맞추면 25명에게 특별한 선물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다크 브롤리데이 스킨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번 크리스마스는 브롤스타즈와 함께 보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또한 참고하면 좋을 사항으로, 브롤스타즈 관련 다양한 소식들은 이제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여 지속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슈퍼셀의 다른 게임 라인업인 클래시 로얄, COC에 이어 브롤스타즈 채널도 드디어 오픈된 것인데요. 이를 기념하여 현물 굿즈를 증정해 주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니타 곰 인형, 스파이크 넨도로이드, 브롤스타즈 스티커, 8비트 페이퍼 토이, 타포린백 등 다양한 굿즈들을 묶은 세트를 총 300명에게 제공해 준다고 하는 만큼 관심있는 분들은 톡 채널을 방문하여 확인해 주시면 좋겠어요.
게다가 바로 내일, 브롤 이모티콘인 브롤티콘도 선물로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브롤러들의 이모티콘인 만큼 많은 분들이 크게 기대하고 있더라고요. 브롤 카톡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니 잊지 말고 친구 추가를 해두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4주년을 앞둔 모바일슈팅게임 브롤스타즈 관련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역시 브롤러들을 확률 요소 없이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된 게 아닐까 싶은데요. 한층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그 특유의 아기자기함을 즐길 수 있게 되어 필자도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인게임에 방문하시어 직접 확인해 보시길 권장합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