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프로젝트]야에 미코 적 추적 메커니즘 관련 안내
여행자들 안녕~!
난 티바트 대륙의 귀요미 요정 페이몬이야! (✪‿✪)ノ
개발진에서 보낸 2.6 버전 업데이트 후 개선된 내용에 대한 편지를 받았어~! 우리 함께 확인해 보자구~
To. 여행자
2.6 버전 업데이트 후 게임 내 적 추적 메커니즘의 조작을 개선하기 위해 아래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1. 적이 추적되는 메커니즘 조정
2. 적이 추적되는 메커니즘 조정에 따라 일련의 캐릭터 적 추적 로직을 조정하고 적 추적 관련 문제 수정
조정 이유: 2.5 버전 기간에 야에 미코의 적 추적이 명확하지 않다는 전투 체험에 대한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받았습니다. 이는 적과 캐릭터 양쪽의 추적 로직으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야에 미코뿐만 아니라 기타 캐릭터와 적에도 영향을 끼쳤습니다.
따라서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확인 및 정리하여 현재의 조정 및 수정 방안을 확립했습니다. 해당 방안은 적이 추적되는 메커니즘 및 여러 캐릭터의 적 추적 관련 로직 최적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최적화를 진행한 목적은 캐릭터가 일부 대형 몬스터를 정확하게 공격하고 공격을 더욱 명확히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해당 최적화 방안에는 야에 미코의 살생앵 적 추적 로직 관련 수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살생앵」이 공격 범위 내에서 가장 가까운 적을 우선적으로 공격한다).
2.5 버전에서 야에 미코의 「살생앵」은 적을 우선적으로 선택해 추적하는 메커니즘이었지만, 최종적으로 적을 추적하는 결과는 컨트롤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야에 미코의 공격 로직을 한층 더 명확히 하여 가까운 적을 추적하는 로직을 추가해 공격을 보다 명확하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관련 최적화 및 수정 계획 확정 후, 2022년 3월 1일에 이를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했고 2주간의 데이터 관찰을 진행했습니다. 전투 데이터를 통해 해당 방안이 야에 미코의 '불명확한 적 추적'이라는 부정적인 부분을 어느 정도 개선할 수 있었고, 전투적인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이를 포함한 일련의 방안 개정은 3월 30일 버전 업데이트 후 2.6 버전에 정식으로 업데이트됐습니다.
저희는 이번 조정에 대한 피드백과 야에 미코의 전투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확인하겠습니다. 추후 여행자의 피드백과 전투 데이터를 통해 이를 조정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올 경우 다시 한번 이를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에게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게 개씹 말도 안되는 너프인게 뭐냐면 가장 가까운 적을 우선적으로 타격한다는건데.
이렇게 방패든 몹이 가까이에 있다면 미코의 살생앵이 완전히 막혀버린다는거임.
이전까지 미코의 살생앵이 가져오는 장점은 범위 내에서 적 랜덤 타격으로 멀리서 화살 쏘거나 투척병 던지는 잡몹들 처리하기 용이하다는 것인데 이번 조정으로 몹들 사이에 방패병이 껴 있으면 미코가 아무것도 못 한다는거임.
멀리 있는 적들을 맞춘다는 미코의 편의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살생앵의 사거리를 늘리는 효과가 있는 2돌까지 찍은건데 이번 조정으로 그 별자리 효과를 그냥 죽여버린 셈이 됐음.
이건 어떻게 해서든 미호요에 항의를 해서 미코의 살생앵이 방패몹들도 잡을 수 있게 조정 해주거나 아니면 그냥 이전처럼 되돌려 놔야 한다고 생각함. 이번 조정은 너무 심각한 너프임.
#게임 #원신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