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게임추천 블레이드&소울2 희생의무덤 리뷰. 전작 블소느낌 제대로
블레이드&소울2 에 드디어 희생의 무덤 던전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블소 특유의 던전 패턴과 파티원들의 협동이 가능해야 클리어 할 수 있는 희생의 무덤이 이제 블소 2에 업데이트된 것인데요. 과연 희생의 무덤은 어떤 모습으로 공개되었는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생의 무덤가는 방법
일단 희생의 무덤 던전은 레벨별로 난이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최소 레벨이 40레벨 이상은 되어야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40레벨 캐릭터가 필요합니다.
희생의 무덤은 선행 퀘스트를 완료해야 입장이 가능한데요. 퀘스트 명은 '시간의 모래시계'입니다. 이 퀘스트는 2장 1막 퀘스트를 완료한 경우에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2막 1장 퀘스트를 먼저 완료해 주시고요.
시간의 모래시계 퀘스트는 '여정-테일' 메뉴로 들어가서 퀘스트 목록을 아래로 쭈욱 내려주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축지로 바로 이동해 주세요.
루루로 변신해있던 야루를 만나게 되면서 시간의 모래시계를 되찾아야 하는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시간의 모래시계 퀘스트의 마지막은 희생의 무덤 마지막 보스인 염화대성이 등장하게 됩니다. 물론 희생의 무덤 보스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중간중간 레이저와 같은 불을 뿜는데 그거는 꼭 피하셔야 해요. 다 맞을 경우 즉사하기 때문에 옆으로 살짝 피하면서 잡으면 쉽게 공략이 가능합니다.
희생의 무덤
시간의 모래시계 퀘스트를 완료하면 던전-파티 메뉴에서 희생의 무덤으로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40,50,60 레벨대로 초행, 보통, 어려움 난이도로 나누어져 있고 각 던전마다 필요 능력치가 존재합니다. 초행 난이도의 경우 공격력 72, 방어력 136, 명중 53의 능력치가 필요합니다.
입장하면 여러 종류의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몬스터들의 배치나 숫자가 촘촘하거나 많지는 않습니다. 보스 몬스터까지 가는 경로는 쉬웠는데요. 그래도 정말 파티를 맺고 수동 전투를 하는 느낌이 들어서 확실히 전작 블소의 파티 플레이하는 맛이 났습니다.
인상 깊었던 보스 같은 경우엔 먼저 비천한&미진한. 확실히 이전 보스들보다는 보스다운 패턴이 등장하는 몬스터입니다. 여기서부터는 파티원과의 유기적인 플레이가 중요했는데요. 보스들의 패턴이 어렵다기보다는 그냥 기존의 블소 2의 던전이나 필드 보스들과는 확실히 다른 패턴이라 바짝 긴장해야 한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보통 난이도였지만 이제 막 최소 스펙을 넘긴 파티원들로 꾸렸다면 여기서부터 벽이라고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다음은 신무강과 무월,명월 보스도 꽤 재미있었습니다. 보스는 신무강이고 양쪽에 명월과 무월이 그를 호위하는 패턴인데요. 여기서는 자신의 무기에 따른 역할이 중요해 보였습니다. 총 3마리의 네임드를 공략하는 것이지만 실제 유저들을 괴롭히는 건 해태였습니다. 신무강이 소환하는 몬스터인데 일정 시간 안에 해태를 잡지 못하면 광폭화하여 순식간에 플레이어들이 몰살하게 됩니다. 신무강을 공략하는 거는 해태를 얼마나 빨리 잡아내느냐가 관건이었습니다.
마지막은 염화대성... 결국 저희 파티는 염화대성 공략에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캬... 이거 어렵네요. 1페이즈 패턴은 그나마 좀 할만한데 2페이즈였나? 석화 들어가니까 완전 혼비백산... 초행 난이도인데도 이 정도인데 어려움 난이도는 얼마나 어려울지. 근데 진짜 재밌긴 하네요. 보스의 강력함이 필드의 그냥 다 같이 잡던 그런 보스 몬스터랑은 차원이 달라요. 진짜 레이드 하는 느낌도 들고 계속 보스를 주시해야 하니까 몰입도도 높고요. 이번 희생의 무덤 업데이트로 다시 한번 블소 2에 불타오르게 되었는데요.
희생의 무덤을 사전예약하신 분들은 사전예약 보상이 엄청나더라고요. 영웅급 아이템에 영웅소울까지 지급하는데요. 오래간만에 스펙업 제대로 하게 되었습니다. 할만한 모바일 MMORPG 게임 찾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꼭 블소 2를 플레이해 보시길...! 진짜 달라져서 할만하네요.
The beginning of an action MMO, Blade & Soul 2
play.google.com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