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신서버 카렐 오픈 & 3차 주둔지 관련 소식 정리 달릴 준비됐나?
안녕하세요 게임 읽어주는 남자 재영군입니다. 오늘은 요즘 대세 게임으로 떠오른 프라시아 전기 신서버 카렐 오픈 소식과 함께 3차 주둔지 관련 내용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MMORPG 장르 게임들의 경우 초반 스타트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초반에 시작 타이밍을 놓친 분들 혹은 게임 중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다음에 하면 진짜 잘 할 수 있겠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신서버를 기다리셨을 줄 압니다. 그런 유저들을 위해 신서버 카렐이 오픈을 했습니다.
게임에 들어가셔서 렐름 선택을 하시면 신서버 카렐이 등장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 카렐01의 경우에는 유저들이 가득 차서 생성 제한에 걸렸는데요. 보통 1섭의 경우 도시섭이라고 해서 유저들이 많이 몰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빠른 시간에 생성 제한이 걸린 것만 봐도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프라시아 전기는 기존 MMORPG 장르들과는 다르게 스토리에 상당히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처음 게임이 시작되는 지점부터 뜬금없이 시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상당히 잘 짜여진 스토리 라인을 지니고 있는데요.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스토리는 가급적 보면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신서버의 경우 기존 유저들도 함께 즐기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미 보신 분들이라면 건너뛰기를 통해 스킵을 하시면 됩니다.
유저들이 스토리 편의성 설정을 통해 대화와 보상을 확인하며 천천히 즐기기 혹은 대화와 보상을 자동으로 넘기며 빠르게 즐기기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다른 서버에서 이미 플레이를 했기 때문에 자동으로 넘기며 빠르게 즐기기를 선택했습니다. 확실히 대화나 보상 부분이 빠르게 넘어가니까 게임 진행도 더 빨라지는 것 같아서 좋더라고요.
현재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보상을 지급해 주고 있는데요. 매일 접속을 통해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들을 지급해 주고 있습니다. 고급 형상 소환 선물부터 고급 탈것 소환 선물로 최대 77개의 고급 소환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건 전 서버 공통이라 모든 유저들이 받을 수 있는 보상이라서 좋습니다. 이벤트 보상을 준다는 이야기를 듣고 게임을 시작하시면 보상 페이지가 없다고 묻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제전은 30레벨을 달성하신 후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플레이를 해보니까 30레벨은 메인 퀘스트 중심으로 빠른 진행을 하면 하루 안으로 달성할 수 있는 정도라서 30 레벨까지 키우시고 보상 획득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레벨 업을 통해 받을 수 있는 보상도 상당히 많습니다. 43 레벨을 달성하면 희귀 형상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고, 특정 레벨에 따라 해당 레벨에서 다음으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필요한 아이템들을 지급해 주는데요. 이런 지원이 있기 때문에 게임하실 때 확실히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보상을 말고도 게임 진행하면서 받을 수 있는 보상만으로도 충분히 희귀 등급의 탈것과 형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저도 무과금으로 게임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게임 내에서 주는 보상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래서 무과금 유저들이 즐기기에도 좋은 게임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신서버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분들은 빠른 진행과 함께 다양한 보상까지 얻을 수 있어서 일석이조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기존에 제가 속해있는 벨세이즈01 서버의 경우에도 무과금 유저들로 구성된 무과금결사가 상당히 좋은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3년 5월 8일 오전 5시부터 프라시아 전기 3차 주둔지 오픈을 앞두고 준비기간이 시작됐습니다. 기간은 2023년 5월 8일 05시부터 2023년 5월 21일 23시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공성병기 제작 및 공헌, 에테르 상자 보유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그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시면 개인 성장 지원 상자를 통해서는 희귀 심연석 상자 3개, 찬란한 심연잉크 1개, 희귀 침식 해제 주문서 1개, 강화 주문서 상자 10개, 50만 골드를 획득할 수 있고요. 결사 성장 지원 상자에서는 결사 성장에 필요한 자원을 획득할 수 있으니 이번 준비 기간 잘 활용하셔서 보상도 챙기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준비 기간이 끝나는 2023년 5월 14일(일) 오후 8시부터 5월 21일 오후 11시까지 3차 분쟁 기간인데요. 이번에 오픈되는 3차 주둔지는 4곳입니다. 각 주둔지의 경우 보유를 하면 주둔지 보유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저 좋은 보유 효과를 지닌 주둔지를 얻기 위한 치열한 전투가 예상이 됩니다.
참고로 은빛장원 주둔지는 회피 5, 피해 저항 4, PVP 피해 저항 4의 주둔지 보유 효과를 지니고 있고, 소금벌판 주둔지는 스킬 명중 6, 피해 저항 무시 4, PVP 피해 저항4의 주둔지 보유 효과가 있습니다. 토룡곡 주둔지는 추가 피해 6, 스킬 피해율 2%, 스킬 피해 저항률 2%의 보유 효과 그리고 모래칼날 주둔지는 무기 추가 공격력 4, 피해 저항 4, PVP 회피 4의 주둔지 보유 효과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3차 주둔지를 최초 점령을 하면 그에 따른 보상이 주어지는데요.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상이 정말 좋습니다. 2500루비를 비롯해서 70만 골드, 얽힘 결정체 2개, 희귀 방어구/장신구 기록서 각각 5개, 희귀 심연석 선택 상자 7개, 흠이난 심연석 40개, 빠른 대기열 1개, 일반 탈것/형상 소환 11회, 희귀 방어구/장신구 침식 해제 주문서 각각 2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프라시아 전기 거점전은 엘프군단에 대응하는 유저들의 협동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 MMORPG들의 경우 대규모 전투의 경우 엄청난 인원의 몸빵으로 끝나는 경우들이 많았는데요. 프라시아 전기는 콘텐츠 하나에도 기승전결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거점전 역시 산토템과 함께 지정된 첨탑까지 이동을 하는 행군을 시작으로 해서, 1차 목표물인 첨탑을 공격합니다.
탑이나 성문을 공략할 때 전략적인 요소들이 들어가는데요. 공성 병기를 소환해서 효과적으로 성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공성 병기 이외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전술들이 있기 때문에 마치 진짜 공성전을 하는 그런 느낌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단순히 성문에 대고 칼질만 하는 게 아니라 적의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을 하거나 회피를 하는 등의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결사원들의 단합된 움직임이 필수라고 할 수 있죠.
초반에는 엘프 군단과의 전투만 신경을 써야 하지만 나중에 공격하는 측이 여럿일 경우에는 점령을 위해 다른 결사들과도 치열한 전투를 벌여야 합니다. 행군부터 시작된 주둔지 전투가 결국 점령에서 결말을 맺게 되는데요. 콘텐츠의 구성이 상당히 짜임새 있습니다. 주둔지 전투에서 최후의 승자가 되었을 때의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고요. 이번에 3차 주둔지 쟁탈전에서도 상당히 흥미로운 이야기가 많이 만들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도 신서버에서 열심 히 새로운 캐릭터를 키워보려고 합니다. 혹시 프라시아 전기를 시작하고 싶은 유저들이라면 지금이 적기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