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프뉴마(힐러) 푸리나에 대한 탐구 (데이터 주의)

1. 프뉴마 푸리나란?

E 스킬로 힐 가능한, 하얀옷을 입은 푸리나를 말함

2. 왜 사용되지 않는가?

1) E스킬이 자체적으로 원소 구슬을 뽑지 못하기 때문에 원충을 채우기 힘듦

2) Q스킬은 파티원의 HP 증가, 감소에 따라서 스택이 쌓이는데 이를 채우기 힘듦

3. 원충 문제 해결

4가지 보충 방법이 존재하고 이중 2가지를 만족하면 원충이 해결 가능 (무기 제외하고 원충 170~180기준)

1) 뱃도랑 장검

치유를 받거나 치유 진행시 스택 1를 쌓고, 스택당 원충 4pt 회복, 최대 3스택 (12pt)

스택은 오버힐에도 발동함

푸리나는 체력이 100%인 대상에게도 힐을하며 E 발동시 1~2초 만에 풀스택에 도달함

HP% 부옵션이라 푸리나에게 잘 맞음

2) 라이덴

라이덴 Q -> 파티원 원충 12.5pt 충전

3) 원충 배터리 요원 : 행추, 1돌 야란

오프필드에서 푸리나가 물원소 구슬을 받을때 야란 14.4pt, 행추 18pt 충전 가능

4) 운명의 자리 4 돌파

E스킬 발동만으로 12~16pt 충전

5) 실제 테스트 영상

진주 기린에서 테스트 (원소구슬이 잘 나오지 않는 적), 원충 부분만 참고 바람

영상에 사용된 뱃도랑 장검은 재련이 3단계 밖에 되지 않아서, 페보 요원을 한명 추가함

=> 뱃도랑 5재련 : 12pt 충전, 뱃도랑 3재련 + 페보 : 12.5pt 충전

- 뱃도랑 장검 + 배터리 요원

- 뱃도랑 장검 + 라이덴

- 라이덴 + 배터리 요원

4. Q스킬 스택 해결 (2돌파 기준)

1) 체력 증감 메커니즘을 사용하는 서폿을 사용 => 리넷

비교 영상 (리넷 vs 카즈하)

- 리넷 : 2 사이클부터는 리넷 E 이후 거의 풀스택에 도달함

리넷 E스킬이 치유 후 체력 감소이기 때문에 첫번째 사이클에서 스택쌓기 불리함

- 카즈하 : 적에게 받은 데미지에 의존함

글 앞쪽 라이덴 + 배터리랑 같은영상

2) 리넷, 푸리나 사용시 기존 조합과 데미지 차이 (푸리나 풀스택 기준)

- 라사카베 : 456642

- 라사카푸 : 42884

- 라사리푸 : 410162 => 라사카베와 데미지 10%가량 차이남

5. 정리

1) 푸리나 0~1돌은 시기상조 : 체력 증감 메커니즘을 가진 서폿이 나와야함

2) 푸리나 2돌은 기존 조합을 능가하진 못하지만 일부 조합에서 대체재로서 역할은 가능 (테스트에선 데미지 10% 차이)

3) 원충은 뱃도랑 5재, 배터리 요원(제례 행추, 야란 1돌), 라이덴, 푸리나 4돌파 중 택 2

- 느비예트

느비 + 프뉴마 푸리나로는 원충이 해결 안 됨

단, 4돌+뱃도랑 장검 5재 푸리나면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