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판오분전, 혜자스러움으로 가득한 친구랑할만한게임
:: Review ::
개판오분전, 혜자스러움으로 가득한 친구랑할만한게임
요즘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게임들이 상당히 많아진 것 같은데요. 얼마 전 정식으로 출시하게 된 친구랑할만한게임 개판오분전 역시 그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제목부터 뭔가 남다른 포스가 풍겨오는 것 같지 않나요? 직장인의 견(犬)생역전이라는 내용의 세계관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해 주는 방치형 RPG게임입니다.
메인 화면에서도 게벤져스(GAVENGERS)라고 적혀있듯이 전 세계 50종 이상의 댕댕 영웅들이 등장하는 색다른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방치형 RPG게임입니다. 간단한 터치를 함께 진행해 주시면 더 수월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꼭 터치를 하지 않더라도 알아서 진행되는 방치형이라 편하게 즐기기 좋습니다.
친구랑할만한게임 개판오분전은 각 등급별 펫들이 등장하며, 해당 펫을 획득하고 육성하면서 계속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기본적인 게임 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혜자스럽다고 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과금을 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게 빨강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이죠. 순식간에 모든 펫을 빨간 영웅들로 완성시켜놓은 모습이며, 각 펫은 진급과 성급업 등을 통해 계속해서 성장해나갈 수가 있습니다.
각 펫들은 컨셉이 확실하게 잡혀있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개판오분전이 매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스파이독맨, 슈퍼독, 클레오멍트라, 멍길동, 아이언독, 멍뭉피, 멍무라이, 범블멍 등 기존에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던 캐릭터들의 컨셉을 사용하고 있어서 확실한 즐거움을 안겨주더군요. 각 펫은 서로 다른 직업군을 갖고 있어서 이를 잘 조합하여 활용해 주시는 전략적인 요소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템을 장착시키고 진급, 강화 시켜주는 것도 상당히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개판오분전이 정말 혜자스럽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바로 계승입니다. 이미 사용 중이던 펫이 아닌 다른 펫을 사용하려고 할 때 사용 중이던 펫을 버리는 것이 아니라 계승을 통해 레벨과 장비를 100% 이전시켜줄 수가 있기 때문이죠. 이런 시스템들이 바로 쉽고 편하고 재밌다고 유저들이 느낄 수 있는 킬링 요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싶군요.
단순히 스테이지만 계속 클리어해 나가는 것이 아니라 일정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영광의 탑이라든지 경기, 괴수 침입, 순위 결정전, 고대 유적, 댕댕신 수호전과 같은 콘텐츠가 언락되므로 하나씩 즐기면서 보상도 쏠쏠하게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또 혜자스러운 모습들을 쉽게 만나볼 수가 있었는데요.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1004뽑기입니다. 매일 로그인을 하면 댕댕신께서 개'꿀 혜택을 제공하고 있거든요. 단순히 접속만 해도 뽑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데, 이게 무려 100일차까지 진행되어 최종적으로 1004뽑기를 공짜로 해볼 수 있다는 것이죠. 또한, 우편을 통해 계속해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해 주는 것은 물론이고 일일 임무, 주간 퀘스트, 업적 등을 달성하여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보상들을 챙길 수 있으니 꼭 놓치지 말고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랑할만한게임 개판오분전을 플레이하다 보면 각 펫마다 목소리가 서로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목소리들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데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바로 초호화 성우진들이 함께 참여를 했기 때문이더군요. 이미 너무 유명하신 남도형, 강수진, 김연우, 장민혁 성우님들께서 참여해 주셔서 훨씬 더 풍성한 사운드를 완성해낼 수 있었다고 생각되네요.
추가로 개세마리라는 테마송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가 되었는데요. 진짜 그냥 개판입니다. ㅋㅋ 재밌게 잘 만들어진 것 같고 이런 갬성이 개판오분전과 상당히 잘 어울리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게임을 켜놓지 않아도 알아서 보상이 쌓여있기 때문에 훨씬 더 편하게 즐기기 좋은 방치형 RPG게임. 친구랑할만한게임으로도 제격인 개판오분전입니다. 혜자스러운 보상들이 넘쳐흘러 편하고 재밌게 즐기기 좋았고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게임 라운지에 접속해 보시거나 직접 다운로드해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