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븐 번즈 레드 덱구성에 대해서(리세가 매우 중요!)

헤븐 번즈 레드의 덱구성을 살펴보자면

잔몹들 잡을때와 아레나 그리고 보스전 이렇게 나눌수있는데

잔몹들이라고 한다면 나중에 3장에서 스토리에서 진행되는 던전이 생각보다 많이 단단합니다

특히 오징어놈이 제일 악명이 높습니다 튼튼하면서도 아픈 광역기를 날려대는데 힐러도 보통 힐의 횟수가 정해져있다보니 참으로 짜증나는놈이죠

일단 그래서 제가 플레이 해보면서 느낀것들로 보겠습니다

우선 각각의 역할을 보면 방어/힐/공격/쉴깍/버퍼/디버퍼 이런 역할이 있고

각각의 직업군을 하나씩 채용하는 구조로 이뤄져있습니다 오히려 딜러가 약하고 나머지 포지션이 자기의 역할에 너무 충실하게 이뤄져서 딜러는 블래스터1 어테커1만 넣고 나머지는 버퍼2 힐러1 방어or디버퍼or버퍼1 이런씩으로 구성을 하게 됩니다

딜러 2명을 넣는거보다 중복안되는 버프를 줄수있는 캐릭터 하나를 채용하는게 효율이 더 좋습니다

그래서 보통 블래스터랑 어테커는 내가 클리어 하고자 하는 속성과 타입이 유리한걸 집어넣죠

예를들어서 현재 많이들 키우는게 엔젤비트 카나데, 유리 그리고 현재 픽업중인 나이트썸머 루카 이렇게 현재 그나마 엄청나게 비싼 천장으로 얻을 수 있고 픽업중이라 타속성보다 잘나오기도 하니 비교적 얻기 쉬운 딜러군들입니다

카나데는 어테커에 빛+베기, 나이트 썸머 루카는 어테커에 전기+베기, 유리는 블래스터 불+관통입니다

나중에는 블래스터랑 어테커랑 구분을 하겠지만 지금은 딜러풀이 부족하다보니 구분없이 상성에 유리하면 집어넣습니다

빛속성 접대다 그러면 카나데 불속성 접대다 그러면 유리 뇌속성 접대다 그라면 뇌루카를 쓰겠죠 그리고 불리한 속성이 아니면 블래스터 역할로 쓰고

그다음은 버퍼로 0티어로 리 잉시아 장군 뭐시기랑 히구치 세이카 별의 운명을 씁니다 대체제로는 여러 캐릭이 있습니다만 그냥 안쓸수 없으니까 기용하는거지 제 기준에서는 그닥이고 S애들은 너무 약해가지고 장기전이나 보스전에서는 못써먹어요 최소 SS는 되야지 몸빵이 됩니다

그런데 이 게임 가챠 비용이랑 그런거 생각해보면 내가 얻고 싶다고 얻는게 아닙니다 갖추고 있는걸 최대한 활용하면서 긴 시간동안 천천히 얻은 사료로 SS를 얻어서 갱신하거나 그런 구조이기 때문에 사실상 리세를 잘해서 덱풀을 어느정도 안정적이게 갖추는게 제일 베스트라고 할 수있습니다

사실상 리세로 어느정도 구색을 갖춰놓지 않고 그냥 시작하면은 전쟁터에 맨몸으로 싸우러 가는것과 같다고 봅니다

가격을 보면 10만원에 1회 구매 제한으로 15000쥬얼 패키지, 10000쥬얼+픽업 20뽑기, 10000쥬얼+만능피스10개 보통 이런 패키지들이 있습니다 이게 제일 효율이 좋은거에요

천장은 200회고 재수가 없으면 제일 싸고 효율 좋은 패키지로도 20만원에 100뽑하고 그다음은 10만원 주고 만능피스 패키지사고 초회로 15000쥬얼 10만원 싸고 하면 거의 40만원 넘게 들어갑니다 부족한건 무료로 얻는걸로 땜빵한다 치더라도 그런거 다사고 없으면 10만원에 1만쥬얼인데 천장에 6만 쥬얼이 필요하니까 그다음은 60만원이 들어갑니다

그러다 보니 리세가 매우 중요하고 최소 어테커1명 버퍼2명은 갖추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SS리잉시아+SS 사쿠라바+카나데or나이트 썸머 루카로 시작한다거나

그러면 힐러로는 엔젤비트 콜라보인 S 미유키를 채용하고 이벤트로 SS유리 받고 하면 어느정도 구색이 잡혀지니까요 근데 이벤트가 언제까지인지는 모르겠네요

리세를 할때 튜토에선 사쿠라바 세이라or타마or뱌코 를 들고 가고 융융이랑 딜러 들고가는게 좋고 제일 좋은건 0티어 버퍼 모두 들고가는건데 그러기는 쉽지 않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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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레나

    아레나

    아레나의 경우 S융융이나 S시키 3돌파이상을 하나 정도 채용하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후열 SP+1 특성 때문입니다 매턴마다 2SP를 회득하는데

    잔기술은 5~8

    주력기는 14~18 정도가 소모되는데

    그렇다 보니 빠르게 SP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 친구들은 아레나에선 최고의 픽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버퍼는 쓰는거 기용하고 딜러는 기본기가 광역기인 친구들 2명정도 고용하면 됩니다

    광역 딜러2 버퍼1 3돌파이상한 S융융이나 S시키 4자리를 넣고 나머지 2자리는 키워야하는 애들 집어넣으면 베스트입니다

    2. 던전 같이 쫄몹들 장기전

    이런 경우 버퍼2 힐러1 딜러3 채용하는게 저는 맞다고 봅니다 기본적인 베이스는

    버퍼2 딜러2 힐러1인데 막 보스처럼 DP 80% 증발시킬 정도의 강력한 몹은 없으니 광역딜 확실한 딜러1개 더 채용해줘서 쫄몹들 처리에 힘을 주는게 더 낫다고 봅니다 2대 맞고 깰거 1대맞고 깨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아에 안맞으면 좋고

    보통 3장쯤 되면 오징어놈들이 매우 성가시니까 3번째 딜러로 관통 광역 블래스터를 채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많이들 유키를 채용합니다

    3. 보스전

    기본 구성인 버퍼2 힐러1 딜러2를 집어넣고 나머지 한자리는 버퍼 디버퍼 아오이를 추천해드립니다 보스의 공격이 맞을만하면 버퍼나 디버퍼를 채용해도 되지만 보스의 공격이 너무 아프면 1돌파 아오이SS가 제일 베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오이가 있어야겠지만 아오이의 경우 엔젤스 윙이라는 10SP짜리 고유 스킬인 필살기가 공격을 자기 한테 향하게 하고 2번 무효화 시키는 능력이 있어서

    잔몹들한테는 전혀 쓸모가 없지만(잔몹이 2명일 경우 한턴에 무효화 능력이 사라지고 아오이가 디펜더지만 SS 치고 말랑하기 때문에 2명한테 재대로 맞으면 골로갈수도 있다) 보스전에서는 꽤 큰 역할을 합니다

    보스의 공격을 1번은 버티지만 2번은 못버틸때 아오이와 힐러를 번갈아 쓰면서 잠시 버틸수 있습니다

    다만 공격을 1회를 못버티거나 장기전으로 갈경우 고유스킬은 횟수가 정해져있어서 무적은 아니지만 딜은 충분한데 내 캐릭들이 버티질 못해서 못깨는걸 깰수있게 해준다는데에서 반드시 채용할 가치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