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그림자 글라이거 레이드 후기 (3성레이드 / 폭주 / 정화의 크리스탈)

길걷다가 발견한 로컬레이드

사실 가까워서 해봄

글라이거가 필요할일이.... 간지?나게 보관용으로 하나쯤 그림자포켓몬 있으면 좋으니까라는 마음으로 도전~

장점이자 단점이 직접 참여만 가능하여 리모트 레이드 패스권으로는 참여할수가 없고 직접 레이드근처로 가서 참여를 해야 한다는거..

사실상 저는 주변에 1성따리 3성따리 그림자 레이드 말고는 참여할일이 없음...ㅎ..

도~전~

역시 그림자 아우라는 한간지하죠

더군다나 레이드 시작때 뜨는 로켓단 마크마저 뽕차오르게 하는 무언가가 있습니다..ㅋㅋㅋ

예전에는 악당이 주인공을 물리칠때 이겨라싸워라 했지만 나이가 드니 악당편에서도 생각하게 되고 뭔가 나쁜게 더 멋있는(?) 그런 매력도 느낍니다 ㅋㅋㅋㅋ

https://pokemongolive.com/post/rising-shadows?hl=ko

업데이트 2023년 5월 18일 "라이징 섀도우" 이벤트에서 그림자 레이드가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그림자에 맞서세요! 그림자가 드리워지고 있습니다. GO로켓단은 대담하게도, 그림자 포켓몬을 배치해서 체육관을 점령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새로운 그림자 레이드는 지금까지 “Pokémon GO”에서 마주했던 도전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게다가 “그림자 뮤츠”가 그림자 레이드를 통해서 “Pokémon GO”에 다시 등장합니다! 또한, 운이 좋으면 “Pokémon GO”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색이 다른 “그림자 뮤츠”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pokemongolive.com

그림자 레이드는 이곳에서 한번 확인하시고 참여하시는게 좋습니다.

(별 내용이 없지만 그래도 전반적인 큰 틀은 설명을 해줍니다.)

글라이거는 얼음이 이중약점이라 얼음으로만 최대한 채워봅니다.

아무리 3성레이드라지만 그림자 포켓몬 자체가 공격력이 올라가있고 그림자로 인해 버프받는게 있으니 너무 정신놓고 싸우면 제 포켓몬들이 낙엽처럼 우수수 떨어지는 광경을 목격하실수 있습니다.

실제 경험담...ㅎ...

생각보다 쎄서 놀랬습니다.

전반적인 배경도 바뀌네요

그리고 관중석에 온통 로켓단들만 앉아있습니다 ㅋㅋㅋ

근엄진지

컨셉하나는 참 잘잡은 악당 무리입니다 ㅋㅋ

(그림자)글라이거는 땅, 비행타입 포켓몬으로 약점으로는 얼음타입(이중약점), 물타입이 있습니다.

< 얼음타입 (이중약점) >

추천드릴만한 포켓몬으로는 맘모꾸리, 글레이시아, 불비달마(가라르), 크레베이스등이 있으며 메가눈설왕을 사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얼음타입이 이중약점인지라 다른 타입은 고려할 필요가 없으나 생각보다 그림자 글라이거가 잘 견뎌서 조금 놀랬...

< 물타입 >

원시진화인 원시가이오가(짱)이 있으며 일반 가이오가, 펄기아등도 좋습니다.

그외에는 킹크랩, 장크로다일, 블로스터, 거북왕, 누리레느등이 있습니다.

: 물타입에서는 가이오가, 펄기아까지가 컷트인거 같습니다...ㅠㅠ

아, 그리고 레이드 하다보니 그림자 포켓몬이 조금 특이한 행동을 하던데 그게 바로 '폭주'상태 입니다.

폭주상태가 되면 공격력과 방어력이 상승하게 되며 체력이 60% 아래로 떨어지면 공격력이 더 상승하며 받는 데미지도 반감되어 더 단단해집니다.

폭주상태까지 접어들면 방어력이 높은편이라 솔플로는 조금 힘들어지게 되며(개인적인 느낌차이는 있습니다.) 폭주상태가 되었을때 정화의 크리스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글라이거의 폭주상태

처음에는 저게 뭐지?

폭주상태라고 뜨긴 햇는데 사실 정확하게 뭐가 더 걸릴돔이 되는지 몰라서 그냥 때리고 있었는데 점점 딜박히는게 줄어드는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그냥 내 개인적인 느낌이 그런건가 했는데 착각이 아니었습니다...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고 뚜쉬뚜쉬하다가 뭐지뭐지 하다가 레이드가 끝날수도 있습니다.

폭주상태가 되면 화면에 '정화의 크리스탈'탭이 뜨게 됩니다.

정화의 크리스탈 사용하는 모습

정화의 크리스탈을 누르게 되면 그림자 포켓몬 주변으로 뾰로롱하는 이펙트가 등장하며 폭주상태를 조금 약화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사실 별로 체감 안됨 ;;)

주변 폭주 이펙트 때문에 글라이거가 좀 뚠뚠해지는것 같기도 하고??

(뭔가 글라이거가 커진거 같음 ㅋㅋ)

정화 크리스탈을 이용하면 그림자 포켓몬이 약화됩니다.

폭주상태의 그림자 포켓몬에게 정화의 크리스탈을 5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여기서 정화의 크리스탈을 어떻게 모으냐면 그림자의 조각을 모으면 자동 합성되며 그림자의 조각 4개를 모으면 정화 크리스탈 1개가 만들어 집니다.

또 그림자의 조각은 어디서 줍줍하냐면 조무래기나 로켓단 리더(시에라, 알로, 클리프)나 비주기에게서 줍줍이 가능합니다.

자동합성이 되기때문에 걱정은 노노

한줄평 해보자면 한번쯤은 해볼법한데 굳~이~ 아직까지는 땡기는 그림자 레이드는 크게 없었습니다.

우선 그림자 레이드가 열리는 체육관에 가까이 가지 않으면 참여가 안되니 직접 근처에 가야하는 번거로움도 있고 그림자 포켓몬이 일부배틀리그나 쓰임새가 아주 많진 않다보니 (물론 있으면 개꿀이지만) 굳이 해야하나? 이생각도 많이 듭니다. 아직까지는...

근데 가까이에 있다면 꼭 1성이던 3성이던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한번 하고나니 일반 레이드와는 다른 색다른 점들이 있어서 재미는 있었습니다.

#포켓몬 #포켓몬게임 #포켓몬고 #포켓몬GO #폰게임 #그림자레이드 #그림자 #그림자포켓몬 #글라이거 #포켓몬고글라이거 #포켓몬고그림자포켓몬 #폭주 #정화의크리스탈 #그림자의조각 #크레베이스 #맘모꾸리 #펄기아 #가이오가 #로컬레이드 #포켓몬고레이드 #3성레이드 #글라이거레이드공략 #그림자레이드후기 #포켓몬고그림자글라이거잡는법 #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