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특수 던전 알비노 분지 업데이트, 슈팅스타 TJ쿠폰

리니지M은 3월 22일 요정의 클래스 리부트인 슈팅스타 업데이트가 진행된 지 어느덧 2주가 흘렀다. 새롭게 변화한 요정 클래스로 클래스 체인지도 하고, 클래스 케어도 이루어지는 등 변화가 있었고 슬슬 적응되어가는 지금 슈팅스타에서 예고했던 신규 콘텐츠가 등장했다. 바로 성장형 특수 던전 알비노 분지다.

알비노 분지 업데이트

신규 특수 던전 알비노 분지는 75레벨 이상, 10만 아데나로 입장 가능하며, 일일 1시간 이용할 수 있다. 1인 던전으로 순전히 성장에 초점을 맞춘 특수 던전이다. 세이프티 존이기는 하나 몬스터한테 사망 시 페널티가 존재하며, 랜덤 텔레포트는 불가능하다. 고렙 유저들은 잊혀진 섬과 라스타바드 등 여기저기 사냥터를 다니며 레벨링을 하고 있었을 텐데, 알비노 분지는 기존 사냥터 이상으로 충분한 장점을 갖고 있다.

우선 알비노 분지는 일반 몬스터가 출현하는 사냥터 알비노 분지와 전용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암흑룡의 실험실로 나누어진다. 보스맵 관련해서는 조금 뒤에 설명하도록 하고, 먼저 알비노 분지를 보면 처음 입장하게 되는 늪지대와 안쪽으로 들어가 동굴을 타고 들어가면 나오는 폭포 2가지 구역이 있다. 구역에 따라 출현하는 몬스터는 다르며, 폭포의 몬스터가 더 세며 경험치도 많이 준다. 폭포 사냥이 가능하면 폭포에서 사냥을 추천하고, 폭포에서 버티기 어렵다면 늪지대로 단계를 낮춰 사냥을 해보자. 개별 경험치는 잊혀진 섬과 비슷한 것 같지만 1인 던전이라 쾌적하게 사냥할 수 있고, 알비노 분지만의 특징으로 성장에 더 유리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트리거를 작동해야 한다. 리니지M 알비노 분지 업데이트 이후 제작-기타-알비노 분지 새로운 제작법이 추가됐다. 여기서 상급 축복의 가루와 할파스의 집념을 재료로 하는 각성의 가루를 사용하는 것이다.

알비노 분지의 몬스터들은 모두 비선공이지만, 각성의 가루(소모품, 30분 지속) 사용 시 이펙트와 함께 주변 몬스터들이 선공 몬스터로 바뀐다. 선공 몬스터로 바뀐 동안에 처치 시 '검은빛 비늘'이라는 주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각성의 가루 버프를 사용하지 않아도 알비노의 혼령이나 알비노 분지 시간 충전석은 드랍된다. 알비노의 혼령은 탐나는 성장의 물약(경험치 20% 버프) 제작에 사용되며, 충전석을 사용해 늘릴 수 있는 알비노 분지 최대 시간은 8시간이다. 각성의 가루 사용 후 드랍 보상으로 획득하는 검은빛 비늘과 각종 재료를 더하면 할파스의 기운/빛나는 할파스의 기운을 제작할 수 있고, 이는 보스 전용 맵인 암흑룡의 실험실로 입장할 수 있다.

암흑룡의 실험실의 보스 처치 시 신규 전설 등급 변신 카드 및 마법인형 카드를 포함하여 탐나는 성장의 물약, 알비노의 혼령, 알비노 분지 시간 충전석, 영웅/희귀 제작 비법서를 획득할 수 있다. 상위 보스 맵인 암흑룡의 상급 실험실의 경우 해당 보상들을 포함하며 추가로 전용 보상인 신성한 성장의 각반, 성장의 각반, 전설 제작 비법서를 획득할 수 있다. 성장의 각반의 경우 각반에 경험치 추가 버프가 붙어 있어 사냥 시 굉장히 유용해 모두가 바라는 아이템이 되겠다. 기본적인 사냥 성장도 괜찮은 데다 성장 물약 및 컬렉션 재료, 그리고 보스 드랍까지 노릴 수 있어 알비노 분지가 핫한 사냥터로 주목받을 것 같다.

TJ쿠폰

리니지M은 대규모 업데이트마다 유저들이 좋아하는 TJ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슈팅스타 업데이트 역시 TJ쿠폰이 제공되는데 이번에는 총 4종이 있다. 그중 하나는 업데이트 전 슈팅스타 시즌패스 보상이었기에 제외하고 현재 시즌에서 획득 가능한 건 3종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스페셜 변신 합성이다.

획득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출석 보상만 모두 채우면 된다. 일일 출석 보상 21일, 28일, 35일차에 각 TJ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 당일부터 꾸준히 출석해서 바로 획득했다면 4월 12일, 4월 19일, 4월 26일 정기점검 후 사용 가능하다. TJ쿠폰으로 복구할 게 없다 하더라도 재료 아이템으로 제작에도 활용 가능하니 신규 유저들도 유용하게 쓰길 바란다.

4월 1주 신규 이벤트

도구라의 제작 비법서 & 알비노 피닉스의 침입

리니지M 4월 1주차 신규 이벤트로는 도구리의 제작 비법서다. 4월 12일 정기점검 전까지 기란 마을에 등장하며, 20만 아데나로 도구리의 제작 비법서(이벤트)를 구매할 수 있다. 60레벨 이상 계정 당 매일 15회 구매 조건이 있으니 참고 바란다. 도구리의 제작 비법서(이벤트) + 축복의 가루 50개를 재료로 사용하면 도구리 변신 카드/마법인형 카드, 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팩, 스킬 카드 뽑기팩, 종합 코인 선택 상자 등 유용한 아이템들을 다양하게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로는 성장형 특수 던전 알비노 분지 오픈 기념 알비노 피닉스의 침입'이다. 알비노 피닉스의 침입도 4월 12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월드 보스 시작 30초 전 침입한 알비노 피닉스가 등장한다. 이벤트 일일 퀘스트로 침입한 알비노 피닉스를 처치하면 방어 강화의 주문서, 전투 강화의 주문서, 드래곤의 진주로 구성된 알비노 피닉스 주머니를 획득한다.

다음 주에도 리니지M의 업데이트는 계속되고 신규 이벤트도 찾아올 것이다. 예고됐던 이벤트로는 아덴의 GROW UP 시즌 이벤트가 5주차까지 계획되어 있다. 금주 4주차인 구리의 제작 비법서를 진행하고 있고, 다음 주에는 도감을 완성하고 다량의 경험치와 이벤트 버프 및 보상 아이템을 획득하는 신규 몬스터 도감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홈페이지 | 구글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