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체크]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출시 일정(04/26) 확정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버전 출시 일정이 4월 26일로 확정되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출시 일정 확정 포스터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버전의 출시 일정을 4월 26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은 작년 6월 판호 발급 이후 약 10개월 만에 출시를 확정 지었다.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버전의 퍼블리셔는 중국 최대 게임사 텐센트와 아이드림스카이가 맞는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 지원 가능하며 QQ와 위챗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17173.com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은 중국 게임 전문 사이트인 '17173'에서 이용자가 선정한 '올해 가장 기대되는 게임'으로 선정되는 등 출시에 대한 게임 유저들의 기대감이 매우 큰 상황이었다. 특히 최근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MMORPG 대작 신작이 나온 지 오래되어 완벽한 현지화를 위해 3차례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 검은사막을 향한 유저들의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펄어비스 측에 따르면 중국 서비스를 기념해 론칭 파티인 '판타지 어드벤처 나이트'를 26일 개최한다. 중국의 유명 e스포츠 선수이자 방송인 'PDD'와 1,000만 팔로워를 보유한 BJ '대사마(大司马)', 인기 배우 '장전단(张全蛋)' 등 다수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해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출시로 인해 펄어비스의 가파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의 부진으로 인해 최근 몇 년간 지속적인 매출 하락을 겪어왔다. 도깨비와 붉은사막의 강력한 신작 기대감이 있지만 검은사막 IP 하락세에 따른 실적 부진을 면치 못해왔다.

펄어비스 재무정보 - NAVER 금융

전문가들은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은 출시 초기 Top10위권 안팎을 예상하고 있다. 중국 모바일 게임의 iOS 매출 순위별 일평균 매출 수준은 1위 80-100억 원, 5위 40-60억 원, 10위 20억원 수준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성종화 연구원은 "일 평균 매출을 보수적 관점에서 30억 원으로 추정하더라도, 펄어비스의 2분기 영업이익은 484억 원을 기록하며 QoQ 5,079%의 실적 개선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만일 검은사막 모바일의 평균 순위가 Top5위권 안팎을 기록한다면 훨씬 더 가파른 실적 개선을 보일 수 있을 것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성종화 -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주목 시점

더불어, 최근 조정을 보였던 펄어비스의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추정된다. 펄어비스는 작년 신작 도깨비에 대한 기대감과 메타버스 열풍으로 주가가 145,000원까지 상승했다가 붉은사막 등 신작 출시 일정 지연 우려로 올해 들어 100,000원을 깨는 등 조정세를 보여왔다. 하지만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출시 일정 확정으로 확실한 실적 개선이 기대됨에 따라 신작 출시 일정 지연 등의 우려를 해소하고 오히려 흥행에 대한 기대감으로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