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근황 - "용무동주 - 마음에 그리는 것은, 하나의 미래"

쉬어가는 시간(?)이 끝나고, 또 다시 신규 이벤트의 시간이 찾아와 또 주욱 달렸습니다.

전야

이벤트를 앞두고, 공지 메뉴가 또 다시 리뉴얼되었더군요.

학생 픽업

신규 픽업 2개 오픈! 「현무상회」의 중국집 사장「아케시로 루미」와 「현룡문」의 「코노에 미나」 픽업이 열렸습니다.

캣맘 Mk.2(?)!

둘 다 뽑을 여력은 없어서, 고심끝에 미나를 선택, 40연에 뽑는 데 성공! 메모리얼까지 싹 감상 완료해 줍니다. 「홍콩」 느와르풍 캐릭터 오랜만에 보니 마음에 들어서, 뽑길 잘했단 생각이 드네요.

이벤트

신규 이벤트, "용무동주 - 마음에 그리는 것은, 하나의 미래"가 공개!

저의 이상관 및 현실관과 거의 일치하는 발언이 나와서, 그냥 못 지나갔네요. 시나리오 쓰신 분 누굴지 함 뵙고픕니다.

스토리 정주행! 「산해경 고급중학교」의 두 라이벌 세력, 현무상회와 현룡문이 싸울 뻔하다가 협력해 음모 하나를 간파해내는 스토리. 메인 스토리에 영향을 줄 법한 떡밥을 하나 뿌리며 이야기를 마쳤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카드 상점이 있었네요. 열심히 뽑기를 해 줍니다.

상점에선 당연히(?) 가구들부터 구매해 줍니다.

학생 키우기

「우자와 레이사」 대장 진급 및 구축함「아사기 무츠키」 인연 30 달성!

총력전 및 종합전술시험

「페로로지라」가 또 등판했습니다. 하드코어까지 가고 그 뒤론 그냥 소탕으로.......

귀찮은 종합전술시험도 중간에 등판! 렙업해 둔 학생들이 늘어서 그런지, 3단계까지 무난히 깰 수 있게 됐습니다. 이것도 소탕 도입되니 그나마 편해졌죠.

기타

카페에 새 가구들 도입! 카페에서 다양한 상호작용을 구경하는 게 이 게임의 숨은 재미 중 하나죠.

임무 노말 및 하드 23 오픈!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이벤트 기간 중 생일자 발생! 문학 안경미소녀 「엔도우 시미코」 애껴요.

그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