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ㅡ 솔로쇼다운 탐구

오늘은 브롤스타즈 들어가서 실제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차례대로 소개해보려고 한다.

우선 위 사진 빨간 부분을 클릭하면

이런 식으로 브롤스타즈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나온다. 우리가 오늘 살펴볼 솔로쇼다운은 빨간 부분 쇼다운을 누르고

누르면 솔로 듀오 쇼다운이 나오는데 여기서 솔로쇼다운을 누르면 된다.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는 혼자 하기 두려워서 듀오쇼다운을 했는데 듀오쇼다운은 1등하면 트로피 9개 솔로쇼다운은 10개 주니까 트로피 빨리 올리고 싶으면 처음부터 솔로쇼다운하는 게 좋다. 처음인데 어떻게 1등하냐고 생각할 수 있는데 브롤스타즈만 본의 아니게 세 번 깔고 지우다보니 브롤러 트로피가 100이하인 경우 상대가 ai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아무리 게임 못하는 사람이라도 처음 다섯 판해서 트로피 50개는 가능할..음.. 생각해보니 안 될 수도 있다.(우리 마눌님이 그 어려운 걸 해냈다ㅡㅡ.) 암튼 스스로 그래도 게임 좀 해봤다는 생각이 들면 솔로쇼다운으로 트로피 올려라.

아 그리고 위 사진은 경쟁전으로 되어 있기는 한데..암튼 빨간 원 안 파란 느낌표 찍으면 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위 사진처럼 맵을 보여주는데 이걸 보고 브롤러 고르면 된다. 만약 맵이 휑하니 은폐할 공간이 없으면 원거리 브롤러, 은폐할 공간이 많으면 근접 브롤러 고르면 좋다.

그리고 쇼다운에서 중요한 건 빨 간 원 상자를 많이 먹을수록 유리하다

위 사진에서 브롤러가 보고 있는 연두색에 가운데 번개 모양 있는 게 상자 부수면 나오는데 이거 먹으면 브롤러가 원래 보유한 기본 체력을 더 늘릴 수 있다. 솔로쇼다운 하다 보면 상대방 브롤러 머리 위에 보면 숫자가 뜨는데 그건 상자 먹은 개수다. 많이 먹은 놈한테는 내가 브롤스타즈 고수가 아닌 이상 이기기 힘들다..

그리고 주의할 것이 있다. 위 사진에 초록색 브롤러 보면 위에 주황색이 보일 것이다. 브롤러 대부분은 주황색 세 칸으로 시작하는데 주황색 세 번을 다 쓰면 다 주황색이 찰 때까지 공격을 할 수 없다.총으로 비유하면 총알 한 번 쏠 때마다 주황색 한 칸이 줄어드는 거다.

솔쇼(솔로쇼다운 줄임말)에서 상자를 부술 때도 이 주황색이 사라지는데 일반적으로 세 번에서 네 번 써야 상자가 부서진다.

근데 얍삽한 녀석들은 다른 유저가 상자를 부수느라 주황색 세 번을 다 쓰면 그 사이에 연두색 에너지 먹고 튀거나 상대방 브롤러를 공격한다.

이럴 경우 억울하지만 죽지 않으려면 도망가는 수밖에 없다.

그리고 솔쇼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울 아드님께서 내가 레벨이 낮아서 이기기 힘들다고 할 때 해준 말이 있다.

"브롤스타즈는 레벨이 아니라 무빙을 잘해야 해

걍 아빠가 무빙 못해서 그래."

ㅡㅡ..움직임을 잘 가져가야 한다는 얘기인데 처음에는 내 아들이지만 네가지 없게 말한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브롤스타즈를 오래 하다 보니 맞는 말이라고 인정하게 되었다.

솔로쇼다운은 경우 브롤러들이 계속 짱박혀 있을 경우를 걱정해서인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위 사진처럼 연두색 독가스가 나온다. 그러믄 결국에는 위 사진처럼 맵 중앙으로 모일 수밖에 없다. 독가스는 차오르고 브롤러끼리 서로를 처지해야 하니 무빙을 잘해야 승리할 수 있는 건 당연한 지도.

오늘은 여기까지..듀오쇼다운은 대동소이하므로 다음번에는 브롤스타즈 유저들이 가장 사랑하는ㅊ것으로 보이는 브롤볼을 소개할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