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9월 이벤트 현상금 쿠작 & 혈맹 시스템 개선
무더위가 한풀 꺾이는 9월이 찾아왔습니다만, 리니지M은 끊임없이 업데이트를 이어가며 뜨거운 성원을 얻고 있습니다. 마스터 총력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후 현상범 쿠작의 추종자 이벤트, 파라다이스 시즌 패스를 오픈하였고, 기르타스 & 진기르타스 서버 전용 공성전을 예고하였죠. 이외에도 혈맹 재가입과 같은 시스템적 변화도 이루어졌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죠!
현상범 쿠작 이벤트
리니지M 파라다이스 인 아덴 2주 차 현상범 쿠작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지난 1월 등장 후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레이드 이벤트가 다시 돌아온 것인데요. 오는 9월 6일까지 아덴 대륙에 현상범 쿠작이 등장합니다.
밀밭, 죽음의 폐허, 메마른 불모지, 무너진 설벽, 엘모어 격전지, 드워프 부락, 거울의 숲, 거친 황야 중 한 곳에 차원 이동 포탈이 나타나며, 이곳에서 매일 12시 10분과 20시 10분에 15분 동안 쿠작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시간이 다가오면 화면 상단에 배너로 알림이 뜨는데요. 어디에서 포탈이 생성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빠르게 이동하며 위치를 파악해야 합니다. (혈맹 간의 정보전 싸움이 되기도 하겠네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현상범 쿠작은 혈맹 혈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처치해야 될 강력한 보스입니다. 쿠작은 강력한 추종한들을 데리고 다닙니다. 각성 전까지 추종자를 처치하며 코인을 습득할 수 있으며, 일정 시간이 지난 후 현상범 쿠작이 각성을 하면 공격이 가능해집니다. 시간 내 처치하는 것이 관건이죠.
혈맹에 가입되어 있는 유저라면 혈원들과 의기투합하여 현상범 쿠작에 도전하시길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보스 처치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 때문인데요. 영웅 등급의 쿠작 변신 카드와 쿠작의 식량과 영약, 보물 보따리를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보물 보따리를 풀면 쿠작의 식량이 확정적으로 제공되며, 각종 아이템 중 하나를 얻게 됩니다. 참고로 쿠작의 식량은 아인하사드의 축복 1,500을 충전하고 일정량의 경험치를 획득하는 아이템입니다.
더불어 쿠작이 드롭하는 두건·어깨 보호대·손목 보호대·발목 보호대 아이템은 이벤트 컬렉션에 등록하여 강력한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쿠작의 추종자 이벤트
현상범 쿠작이 정보(위치 파악), 공략(보스 처치)의 경쟁을 하는 레이드인 것과는 달리 이번에 소개하는 쿠작의 추총자는 60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포탈이 생성되기 전 매일 12시 4분과 20시 4분에 아덴 대륙 전역에서 쿠작의 추종자가 나타납니다. 5분 동안 모든 사냥터에서 랜덤하게 등장하며, 이를 처치해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는데요.
완료 보상으로 쿠작의 추종자 주머니와 식량을 획득할 수 있어요. 단 2마리를 처치하는 것으로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으니 누구나 쉽게 클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제한된 5분 동안 계속해서 쿠작의 추종자를 처치하여 경험치와 아인하사드의 축복, 변신 제작 코인을 모을 수 있다는 것이죠. 쿠작의 식량으로 경험치도 대량으로 쌓을 수 있으니 저레벨 유저들은 필수로 도전해야 할 이벤트가 아닌가 싶어요.
혈맹 시스템 개선
리니지M은 이번 현상범 쿠작을 비롯하여 단수의 혈맹 단위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이제 보다 더 많은 유저들이 혈맹 단위 콘텐츠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 개선을 이루었는데요. 캐릭터 월드 서버 이전 후 혈맹 재가입 시 소요되는 24시간 대기시간을 삭제하고, 바로 혈맹에 가입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서버 이전을 하는 유저라면 필히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파라다이스 시즌 패스
상점의 이벤트 항목으로 들어가면 200만 아데나로 파라다이스 시즌 패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를 구매하면 출석 체크의 시즌 패스가 활성화되며, 오는 9월 13일까지 매일 성장에 큰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받을 수 있어요. 각종 코인과 종합팩 상자, 신비한 이계의 균열 상자도 포함되어 있으니 구매는 필수입니다!
종합팩 상자는 변신·인형·성물 뽑기팩이 들어있으며, 15일 차의 신비한 이계의 균열 상자는 아마도 추후 진행될 업데이트와 관련한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쩌면 이계의 균열 던전이 다시 열리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9월 3일 기란 공성전 예고
오는 9월 3일 기르타스 & 진기르타스 서버 전용 2차 공성전이 열립니다. 승리 시 획득하게 될 이벤트 세금이 무려 500만에 달했기 때문인지 지난 1차 공성전에 대한 경쟁도 무척이나 치열했었는데요. 과연 이번에는 어떤 혈맹이 왕좌의 자리에 오를 것인지 무척이나 기대되네요.
지금까지 소개한 것처럼 리니지M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움을 제공합니다. 기존 유저뿐만 아니라 입문(저레벨) 유저들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쿠작의 추종자와 같은 이벤트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니까요. 지금 플레이를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