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10월 상반기 나선비경 12층 36별 (반영구 제어 매트릭스, 도금 여단 마암역사/바람 사냥꾼)

원신 3.1 버전 이후 수메르 사막이 새롭게 개방되었습니다. 10월 상반기 나선비경도 12층에 새로운 몬스터로 구성되었는데 같이 살펴봅시다.

1번 방 전반부

초반 웨이브로 '도금 여단 · 까마귀 부리 창병', '도금 여단 · 춤추는 칼', '도금 여단 · 진의 파괴자'가 나옵니다. 벤티나 카즈하가 있으면 쉽게 제압이 가능합니다.

다음 웨이브로 '해란귀 · 염위', '해란귀 · 뇌무'와 '도금 여단 · 사막의 물'이 동시에 나옵니다. 구석으로 이동해서 해란귀를 유인한 뒤에 원소폭발로 한번에 잡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번 방 후반부

초반 웨이브에서 '태고의 구조체 · 역장 발생기', '태고의 구조체 · 재구축기', '태고의 구조체 · 탐사기'가 나옵니다. 유적 장치 병사들과 패턴이 거의 유사하지만 몹몰이하기에는 조금 더 편했습니다.

이후 등장하는 '도금 여단 · 마암역사'와 '도금 여단 · 바람 사냥꾼'은 체력이 상당히 높습니다. 움직임이 적은 바람 사냥꾼에게 다가가 플레이어를 쫓아오는 마암역사와 함께 잡습니다.

2번 방 전반부

'유적 드레이크 · 대지의 수호자', '유적 섬멸자', '유적 정찰자'가 등장합니다. 기계 타입 몬스터라 감전 반응으로 무력화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번 방 후반부

'꼭두각시 검귀'는 대표적인 딜찍누가 필요한 몬스터입니다. 체력도 워낙 단단하고 1페이즈, 2페이즈가 나눠져 있으며 활 공격을 무력화할 수 있는 능력 탓에 까다롭습니다. 보호막 캐릭터가 반 필수이며 원소 반응으로 딜을 누적해 잡는 것이 최선입니다.

3번 방 전반부

'새끼 심해 용 도마뱀 · 원종' 4마리가 나옵니다. 움직임이 매우 역동적이지만 소형 몬스터라 카즈하로 모아서 잡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아니면 캐릭터를 구석으로 이동시키고 도마뱀 4마리가 한번에 몰려올 때 모아서 잡을 수도 있어요.

3번 방 후반부

'반영구 제어 매트릭스'는 코어의 투명 상태가 되면 딜을 넣을 수 없는 무적이 됩니다. 복원 중인 부품을 공격하여 격화 반응(풀+번개)을 일으키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부품을 공격하고 코어가 다시 나타나길 기다리면 됩니다. 체력이 높은 편이 아니라서 쉽게 잡을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