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PXG 팝업 후기, 리니지 팝업은 과연?
리니지M X PXG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
운영일시 : 2024년 9월 6일(금) ~ 9월 8일(일)
운영시간 : 11:00~20:00
팝업장소 :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273-48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18길 6-1)
* 예약, 1인 최대 5매 가능
게임 유저라면 모를 수 없는 그 게임, 리니지m이 팝업스토어를 열었습니다. 그 것도 팝업으로 매우 핫한 성수동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리게 되었는데요. 골프 브랜드인 PXG와 콜라보를 했다고 해서 과연 어떤 방식으로 팝업이 열렸을지 궁금해서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기간 한정으로 판매되는 콜라보 상품이 판매되고 있고, 팝업 스토어에선 다양한 쿠폰을 얻을 수 있어서 예약이 열리고 나서 얼마되지 않아 예약이 대부분 마감되었었습니다. 운 좋게 취소표 2매를 잡아서 팝업스토어에 가게 되었어요. 과연 현장은 어땠을까요?
골프장과 신전을 결합해둔 듯한 팝업스토어
전체적인 전경은 골프장과 신전을 결합해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조경용으로 설치된 나무들 조차 매우 고급져보이는 느낌이었어요. 팝업 스토어에는 스태프 분들 뿐만 아니라 매우 건장한 보디가드 같은 분이 정말 친절하게 한번 들어가보시라고 권장하시더라구요. 우려와 다르게 매우 한적했고, 대부분 리니지m을 플레이 하는 유저 분들이 오신 듯 했습니다.
인장이 찍힌 초대장과 함께 시작되는 소개
첫 입장 후 리니지M의 로고와 PXG 로고가 박힌 인장이 있는 초대장을 받을 수 있었어요. 이후 어두운 공간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혈맹의 성주가 직접 세상에 없던 새로운 유물을 발견했다며 '마스터피스'에 대한 소개를 해줍니다. 그와 동시에 초대장을 열어볼 수 있었는데요. 마스터피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팝업스토어 내에서 3가지 미션을 성공적으로 클리어 해야 한다고 합니다.
Quest 1. 강인함 : 터치스크린으로 진행하는 레이드
첫 번째 퀘스트는 아덴 대륙을 침공한 보스 몬스터를 터치 스크린으로 처치해야 하는 임무였습니다. 입장한 용사분들은 두 파티로 나뉘어 각각 보스 몬스터를 하나씩 맡았어요. 1,2페이즈로 나눠져 있었지만 한국인들에게 이길 순 없었습니다.
미션을 성공하면 이렇게 마스터피스의 힌트를 하나 얻을 수 있었어요. 계속해서 게임을 진행하며 암호를 모으면 되는 방식입니다.
Quest 2. 정교함 : 퍼팅으로 정교함 인증!
두번째 퀘스트는 퍼팅존이었습니다. 현장에 준비된 PXG 퍼터를 이용하여 원하는 난이도에 맞는 퍼팅존에서 미션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기회는 2~3번 정도 주어지지만, 마지막 날이라 그런지 옆에서 응원도(?) 해주시고 도와주시기도 했습니다 ㅎㅎ
Quest 3. 결단력 : OX 퀴즈로 결단력 증명
마지막 도전은 결단력 테스트입니다. 리니지m과 pxg 콜라보와 관련한 질문으로 나오며, 생각보다 제한 시간이 짧았지만 모두 생존해(?) 도장을 받아가셨습니다.
미션 완료 후 기사의 증표 발급!
미션이 완료되면, 기사의 증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왕좌에서 왕관, 망토 등을 활용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기사의 증표 뒷면에는 쿠폰 코드가 있어 인게임에서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마지막 날이라 그런지 몇몇 상품이 품절
아덴 상점 : 다마스커스 퍼터 영접 가능
아덴 상점에서는 pxg와 리니지m이 콜라보한 다마스커스 퍼터를 직접 영접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에서 1분도 안되서 모두 매진된 것 치고는, 토요일까지 재고가 남아있었다고 하네요. 저와 함께 오신 분들이 다른 콜라보 상품들을 쓸어담으시더라구요. 가격대가 골프 웨어라 그런지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액자의 비밀 버튼을 누르면 연회장 문이!
아덴 상점을 구경한 뒤, 벽에 걸린 액자의 비밀 버튼을 누르면 연회장 문이 열리는 멋진 연출도 있었습니다.
연회장에서 받을 수 있는 기념품과 칵테일
단순히 팝업을 방문했고 미션을 진행했다고 받을 수 있는 기념품이 많았어요. 골프공 마커와 키링, 칵테일 1잔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해당 공간 자체가 혈맹들의 연회장 컨셉이라 매우 고풍스러웠고, 유저들 뿐만 아니라 성수 주민 분들도 몇분 계시더라구요 ㅎㅎㅎ
고풍스러운 느낌을 잘 살린 팝업
리니지m과 골프 브랜드의 콜라보, 자칫하면 굉장히 올드해보일 수 있는 조합이었는데, 고풍스럽고 성수에 맞게 잘 꾸며낸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예약 경쟁에 비해서 현장에서는 쾌적하게 팝업을 경험할 수 있었던 것이 더 좋았어요. 이번이 리니지m의 첫 팝업으로 아는데, 이정도 퀄리티라면 주기적으로 성수에 방문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이상으로 리니지m과 pxg 팝업 스토어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