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무기 티어 파괴의힘 포함 개인적인 순위 정리해보는 공략

탕탕특공대도 이제 나온지 꽤 된 시점에 돌입하게 되면서 가면 갈수록 스테이지의 난이도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중이다. 해당 게임의 가장 큰 핵심은 무기이기 때문에 이를 어느정도 잘 타협해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번 시간에는 현존 가장 사기 취급을 받고 있는 파괴의힘을 포함하여 개인적인 무기 티어에 대한 설명을 해보려고 한다.

0티어 - 파괴의힘

우선 탕탕특공대 무기 티어 중에서 가장 높은 것은 바로 S급 무기인 파괴의힘(Power Void)이다. 이름값을 상당히 하고 있는 무기로 엄청나게 파괴적인 성능을 자랑하고 있으며 잡몹 구간 기준으로 적을 흡수하고 강제로 블랙홀 공간에 가두게 만두는 등 CC기의 성능이 굉장하게 탁월한 편이다. 또한 딜량 자체도 높은 편이라 보스전에서도 유용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레전드 등급까지 찍으면 그야말로 무소불위의 강력한 성능을 과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다만 아래에 후술할 빛을 쫓는 자와 비교했을 때 누가 더 잡몹을 잘 잡냐고 비교를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거는 솔직히 개인차가 있기도 해서 확실하게 답을 드릴 수는 없겠지만 내 개인적으로는 빛칼이 더 잘 잡는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다.

탕탕특공대 파괴의힘은 현재 얼마 안남기는 했지만 관련 보급 상자에서 장비 확률 증가 상태로 뽑아볼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물론 무과금 유저들 입장에서는 이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고 보며 무소과금 상태에서 뽑고 싶다면 주얼을 끊임없이 모은 상태에서 진행해야 한다. 물론 고생한 끝에 얻은 만큼 확실한 성능을 보장하고 있는 것은 팩트다.

0티어 - 빛을 쫓는 자

그 다음으로 가장 좋은 것은 바로 빛을 쫓는 자(Lightchaser)다. 흔히 많이들 S검이라고 불리고 있는 무기로 잡몹을 확실하고 빠르게 잡아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솔직히 말하면 무지성으로도 쉽게 잡몹 잡기가 가능한 무기이기도 하다. 솔직히 말하면 앞서 언급한 파괴의힘보다 잡몹을 더 잘 잡는 듯한 느낌이 강하게 든다.

1티어 - 쿠나이

앞서 위에 언급한 무기가 마땅히 없다면 쿠나이가 대체 수단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하는데 장점은 돌파 속도도 빠르고 화력도 강하며 자동조준 시스템이 있다는 것으로 충분히 고티어에 올릴 만한 무기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보스전에서 진가를 발휘하기도 하며 위의 두 무기보다 조작하기도 쉬워 초보자들에게도 권장되고 있는 중이다.

1티어 - 리볼버

마지막으로는 리볼버인데 일정 시간 동안 총탄을 장전하고 총탄이 장전될 경우 바라보고 있는 방향을 기준으로 하여 총탄을 발사한다. 데미지 자체는 확실히 좋아서 보스전에서 빛을 발휘하는 무기이기도 하지만 잡몹 사냥에는 너무 효율이 뒤떨어져 있는 관계로 잡몹 위주의 용도로는 극히 추천하지는 않는다.

탕탕특공대 무기 티어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위의 사진을 참고하는 것을 권장한다. 무려 공식 디스코드에서 밝혀진 자료이기도 하니 나름대로 신뢰성이 높은 편이기도 하다. 잡몹전, 보스전으로 각각 분류해 티어를 정한 것이니 이를 잘 확인해보시길. 다음 포스팅에도 보다 더 유용한 공략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