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브롤스타즈 신규 시즌과 함께 할만한모바일게임으로 추천!
평소 모바일슈팅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짧은 시간 단 판 승부로 쾌감을 얻을 수 있는 슈퍼셀 브롤스타즈를 빼놓을 수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브롤스타즈는 가볍게 즐기기 좋은 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진입장벽이 낮아서 친구들과 즐기기도 좋은 할만한모바일게임이죠.
저도 살짝 접근했던 브롤스타즈지만 어느 순간 매력에 푹 빠져서 밤낮 할 것 없이 친구와 즐겼던 추억이 있는데요. 최근 신규 시즌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소식들이 슈퍼셀 브롤스타즈에 등장하고 있어 오늘 그 이야기 진득하게 풀어나가볼까 합니다.
가장 먼저 4월 27일 업데이트된 내용 살펴봐야겠죠! 신규 브롤러 자넷과 보니가 등장했습니다. 뛰어난 곡예사, 가수이자 스턴트 쇼 대스타인 크로마틱 브롤러 자넷은 일반 공격 [고음]을 통해서 시원시원하게 원뿔 범위 내 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주게 됩니다. 자넷이 오래 집중할수록 범위가 좁고 길어지는 부채꼴 모양의 일반 공격이라 활용에 따라서 정확도 높은 조준을 즐길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자넷의 특수 공격은 크레센도로 짧은 시간 동안 제트팩을 이용해 하늘로 날아오르며 공중에서 지상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공중에서 자넷은 직진만 가능하며, 활용과 컨트롤만 있다면 엄청난 유틸성을 보여줄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위급할 때 하늘로 날아올라 도망치거나, 체력이 낮은 적을 쫓아가 공격하는 등 무궁무진한 활용도로 다양한 재미를 게임 내에서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근접전에서는 자넷의 활용도가 취약할 수 있으니 과감한 플레이를 하는 유저보다는 멀리서 상황 판단을 생각하고 스나이퍼처럼 행동하는 유저들에게 안성맞춤인 브롤러가 아닐까 싶네요.
그렇다면 자넷의 가젯을 살펴봐야겠죠. 가젯 1은 강력한 베이스로 자넷이 범위 안에 있는 모든 적에게 초당 100 피해를 주는 스피커를 설치하게 됩니다. 20초 동안 지속되고, 범위도 넓은 가젯이라 상대 입장에서는 매우 까다로울 것 같네요.
가젯을 살펴봤으니 자넷의 스타파워도 놓칠 수 없죠. 무대인사 스타파워는 제트팩을 이용해 공중에 떠 있는 동안 주변의 넓은 덤불 지역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범위가 무려 약 11타일 정도로, 자신의 시야에 들어온 적은 모두 볼 수 있을 정도로 넓은 범위를 선보입니다.
무대인사 스타파워는 맵에 따라서 활용도가 커질 것으로 예상되니, 초반에는 무대인사 스타파워를 사용하다가 훗날 추가되는 다른 스타파워로 교체하거나 아니면 익숙해지면서 더더욱 다채로운 유틸성 브롤러로 거듭나보는 것도 방법일 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유틸성 브롤러들 활용도가 높은 유저들이 게임의 승부를 더 짜릿하게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되네요.
다음으로 영웅 브롤러 보니를 소개해 볼게요. 보니는 이번 시즌의 테마 스턴트맨의 스턴트 쇼 트리오의 마지막 멤버로 대포에 타서 공격하거나, 대포에서 튀어나와 근접 공격을 하는 두 가지 공격 형태를 가진 브롤러죠. 분류를 나눠서 대포 모드와 보니 모드로 나눠진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대포 모드의 일반 공격은 흔들흔들 치아로 클라이드가 커다란 치아 모양의 대포알을 발사하는데요. 데미지도, 사거리도 준수한 편이지만, 최대 탄환이 한 개에 불과해 빠른 연속 공격은 불가능합니다. 만일 보니 모드로 변하고 싶다면 특수 공격 스타런처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클라이드가 보니를 공중으로 발사해 보니가 착지하면서 주변 적에게 피해를 주고 보니 모드로 전환하게 됩니다.
대포 밖의 보니는 빠르게 움직이면서 근거리에 있는 적에게 큰 피해를 주는 항공 점퍼 일반 공격이 있고, 다시 특수 공격을 사용하면 클라이드를 불러서 대포 모드로 전환하게 되는데요. 대포 안으로 들어가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리니 특수기를 이용해 대포/보니 모드의 다양한 플레이를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보니의 경우 시즌 후반에 등장할 예정이니 꾸준히 슈퍼셀 브롤스타즈를 즐기면서 스턴트 쇼 트리오의 마지막 멤버를 기다려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ㅎㅎ
이번 슈퍼셀 브롤스타즈 업데이트는 정말 할만한모바일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3대3 봇드롭]이 등장합니다. 말 그대로 봇들이 출현하는 3대3 전투로 2분 안에 상대팀보다 더 많은 볼트를 모으면 승리하는 게임 모드죠.
다만 볼트를 모으기 위해서는 볼트를 갖고 있는 봇을 처치해야 하는데요. 봇은 매치가 진행되는 동안 하늘에서 내려와 마지막으로 공격한 유저를 표적으로 삼게 됩니다. 따라서 전략적인 요소도 이 모드에서 핵심 중 핵심이라고 볼 수 있죠. 과연 봇을 우리 팀으로 유인하면서 진행할지, 아니면 봇과 싸우고 있는 상대 팀을 공격할지는 매번 진행하는 유저들과의 센스로 풀어나갈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하나 더 3대3 봇드롭에 대한 정보를 말씀드리면 봇드롭은 이번 시즌에만 플레이할 수 있으니 색다른 모드 즐기고 싶은 슈퍼셀 브롤스타즈 유저들은 놓칠 수 없는 모드라고 강조 드리고 싶네요! 지금 당장 접속해서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니 설치는 필수~
출처 : 홀릿 [링크]
또한, 브롤볼에 새롭게 범퍼가 생기며 범퍼에 공이 닿으면 튕겨나가게 되어 짜릿한 반전의 묘미 제대로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브롤볼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분들에게는 전략적이면서도 활용에 따라서 달라지는 승부의 짜릿함을 선사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브롤스타즈에 새로운 꾸미기 아이템인 스프레이나, 밸런스 패치, 신규 플레이어의 적응을 위해 2주간 일일 보상 제공, 파워리그 개선사항 등 브롤스타즈의 흥겨운 시즌 테마와 함께 다채롭게 변화된 요소들도 눈여겨보며 할만한모바일게임으로 확 와닿는 느낌이 들었죠. 다양하게 변화된 모습에 많이들 브롤스타즈를 시작할 때라 생각하셨을 것 같습니다.
항상 새롭고, 재미난 소식으로 돌아오는 슈퍼셀 브롤스타즈! 이번에도 어김없이 흥미로운 업데이트로 할만한모바일게임이 되었다 생각되는데요.
이번 스턴트 쇼 시즌에서는 몬스터 트럭 메그, 불놀이 마니아 스파이크, 파워 리그 전용 스킨인 충돌 테스트 대릴 등이 있으며, 스타 포스의 적으로 등장하는 권력자 바이런, 갤럭시 스톰 롤라, 여제 보니까지 악당 스킨들을 이벤트 기간 상점에서 만날 수 있으니 브롤스타즈에서 짜릿한 승부 다시 한번 느껴보시길 바라요~
[구글 스토어] [앱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