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 방문기 #5. 블루 아카이브 X PEER 팝업 스토어 - 이번엔 백화점을 털러 フトスト! [방문 후기 및 굿즈 실물]

여기저기 방문기 #5.

블루 아카이브 × PEER 팝업 스토어

"이번엔 백화점을 털러 フトスト!"

2023년 10월 11일

그래도 뱉은 말은 지켜야지...

네, 그렇습니다. 오늘에 이르러서야 그 수요 없는 공급을 하러 펜을 들었... 아니 키보드를 두드렸습니다.

블루 아카이브 X 현대백화점 X PEER 팝업 스토어! (사진 출처: 블루 아카이브 공식 포럼)

? 아..아..!! 샬레행정실에서 선생님께 행사를 안내드립니다~ 블루 아카이브 X 현대백화점 X PEER 아주 특별한 만남! 팝업 스토어로 선생님을 초대합니다! ? 팝업 스토어와 관련한 다양한 소식은 팝업 스토어 전용 트위터(@ba_popup_hdp)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팝업 스토어 전용 공식 트위터 바로가기] ? 행사 기간: 10월 2일(월) ~ 10월 15일(일) ? 행사 장소 행사 장소 상세 정보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 아이코닉 스퀘어 상세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46번길 20 현대백화점 판교점 영

forum.nexon.com

사실 이제는 조금 뒷북스러운 오늘의 방문기... 그래도 당시의 경험과 추억을 그대로 방치해 버리기에는 영 아까워서 서둘러 포스팅을 일단락하고자 한다.

브루-아카를 아시거나 즐기시는 분이라면 그 느낌 그대로 재밌게 봐주시면 되시고, 모르시는 (혹은 아으 절레절레하는) 분이시라면... '아, 이 양반이 또 뭐 이런 거 즐기고 왔나 보네...' 라며 가볍게 눈 감아 넘겨주시길 바랍니다.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상품명,상품이미지,판매가 1,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포토카드 품절, ₩ 18,000 2,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타올, ₩ 25,000 3,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엽서, ₩ 3,000 4,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타포린백(대형), ₩ 18,000 5,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아크릴 키링 - 시로코, ₩ 17,000 6,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아크릴 키링 - 호시노, ₩ 17,000 7,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아크릴 키링 - 세리카, ₩ 17,000 8,아비도스 대책위원회 아크릴 키링 - 노노미, ₩ 17,000 9...

docs.google.com

사실 이번 콜라보 이벤트에 대해 다른 선생들의 후기와 여론을 쭉 들여다본 결과, 그리 긍정적이지 못한 평이 대부분이었다.

특히 전반적인 굿즈들의 만듦새, 그중에서도 의류 계열의 굿즈들의 퀄리티가 영 좋지 않다고들 하더라. (대책위원회 딱지 하나 붙였더니 가격이 두세 배 증가!) 다만 의류 굿즈는 사실 내 안중엔 없었기에 그저 그런가 보다 하긴 했지만 말이다...

백화점 한가운데에서 선생들을 반겨주는 모모프렌즈 친구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46번길 20

이번에 콜라보 팝업 스토어가 열린 것은 현대백화점 판교점 피어(PEER)라는 의류 브랜드 스토어에서였다. 워낙에 백화점이 넓었던 탓인지 찾는 데 꽤 애를 먹었다.

팔로워 84K명, 팔로잉 42명, 게시물 545개 - PEER 피어(@peer_official)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살짝 더웠는데 부채 아주 나이스!

겨우 장소를 찾아 도착했을 때 대기 인원이 몇 있어 줄을 서 기다려야 했다. 기다리는 동안 직원분의 안내에 따라 신분 확인도 하고, 또 이런 페로로지라 부채까지 받았다!

스토어 입구와 아로나 등신대 피규어

그리고 마주한 입구! 브루-아카의 마스코트 아로나의 등신대 피규어가 당당히 선생들을 맞이하고 있었다!

?? #1

우선 먼저 냅다 한 장 찰칵!

무서운 세상...

한편 예전 옆 동네 축제 테러 예고라든지, 또 일련의 흉흉했던 사건들의 여파가 아직 가시지 않았던 때라... 입장 전, 소지품 검사를 아주 꼼꼼히, 엄중히 진행했다.

세상 힙해진 대책위원회 녀석들

이번 콜라보 이벤트의 주인공은 아비도스 고교의 대책위원회 친구들! 평소 게임에서 보던 모습과 다른 힙한 옷차림이었기에 새로우면서도 뭔가 낯설었다.

?? #2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앞에서 또 한 장 찰칵!

굿즈들

아무튼 각고 끝에 드디어 내부 입장! 키링부터 시작해 냉장고 자석, 엽서, 머그컵 등, 으레 이런 콜라보 하면 쉽게 떠오를 만한 그런 종류의 굿즈들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었다!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다섯 캐릭터 중 일부 인기가 독보적인 친구의 (예. 시로코, 호시노) 재고는 거의 없었던 반면, 상대적으로 인기가 덜한 친구의 (예. 아야네 이동진 님) 재고는 아주 남아도는 등, 그 차이가 두드러졌다. (아니, 호시노가 원래 이리 인기가 많았던가...)

이런 걸 보면 (떨쳐낼 수 없는 F적 본능에 의해) 나는 좀 안타깝고 슬프다. 모두 다 하나같이 귀엽고 매력 넘치는 친구들인데 말이지.

콜라보 이벤트 버전 대책위원회 등신대

매장 내부엔 이런 등신대도 있었다. 그건 그렇고 호시노 키 왜 이리 작게 뽑혔지... 원래 저 정도로 작았었나?

?? #3

뭐 아무튼 간에 또 한 장 찰칵!

반짝반짝 머플러

아무리 안중에 없긴 했어도 의류 코너도 한번 쓱 둘러보러 갔는데, 남아 있는 재고가 진짜 거의 없었다. 그나마 눈에 띄던 건 이 반짝반짝 광택이 맴도는 머플러였는데...

6만... 9천?

흐음... 원래 이런 머플러 종류가 비싼 건지, 아니면 일종의 콜라보 특수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가격이 꽤나 셌다.

그래 이게 내가 알던 모습이지.

매장 다른 한편에서 발견한 대책위... 아니 수영복 복면단!

어디 한 여고생의 빵봉지를 하나 챙겨올 걸 그랬나...

놀랍게도 이들이 쓰고 있는 발라클라바도 예약을 받고 팔고 있었다. 솔직히 이건 살짝 탐나긴 했다. 물론 당연히 뭐 어디 쓰고 다니지는 못하겠지만.

응. 선생. 그럼 당장 열어. 지갑.

아... 안 돼... 한 번만 봐줘...

?? #4

아무튼 또 찰칵했다!

모든 선생들의 로망...!

한편 품목 중에는 무려 카이텐져 KAITEN FX Mk.0 피규어도 있었다! 그런데 역시 그냥은 살 수 없고 예약 한정 판매였다.

페로로지라 저금통

그리고 그 맞은편에는 페로로지라 저금통이 있었는데,

확실히 뒷모습은 공룡(-지라)의 모습이었다.

게임 내에서는 사실 잘 볼 수 없던 뒷모습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어 신기했다.

?? vs ??

그리고 위 둘이 아주 열렬히 싸우는 모습도 봤다.

모모프렌즈 굿즈 구역

그리고 마지막으로 각종 모모프렌즈 굿즈까지 구경하면, 전체 매장 구경은 이렇게 끝이다! 아주 알차고 즐거웠다!

다만 한 가지 아쉬웠던 것은 특정 품목의 1인 중복 구매가 제한된다는 것... 이거 수집가들의 심리와 행태를 몰라도 너무 모르는 처사가 아닙니까!

?? #4

한편, 매장 근처에 코스프레를 (트리니티 시스터후드의 마리히나타) 하신 분들이 계셨는데... 큰맘 먹고 사진 촬영을 요청드려 또 찰칵했다!

실물샷!

그렇다면 오늘의 전리품들을 정산해 봅시다! 내가 구매한 건 먼저 대책위원회 엽서 하나, 또 머그컵 하나!

추가 구매 품목들... 그래도 후횐 없다!!!

...가 원래 구매 품목 리스트였지만, 역시 참지를 못해 냉큼 예산을 초과해버렸다. 추가로 모모프렌즈 앵그리 아델리 키링, 그리고 이번 콜라보 일러스트에서 그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또 상술한 대로 재고가 많이 남아 안쓰러움이 동한) 아야네 아크릴 스탠딩까지 획득했다.

정확히 그 금액이 얼마인지는 비밀로 하겠습니다.

한편 정해진 액수 이상을 구매하면 이렇게 게임 내에서 써먹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해 주는데,

그저 달콤합니다...

이것까지 적용해서 아이템들까지 아주 낙낙히 얻어먹었다.

후우... 이게 다 얼마야

이리하여 또 덕후 감성 좔좔 넘치는 방문기 한 편이 마무리되었다. 어째 이 방문기 시리즈... 앞으로 계속 이 분야(?) 방향의 주제들로 더 물들 것만 같은 기대와 걱정이 섞여 들긴 하지만, 그래도 나는 또 가고 즐기고 (그리고 탕진하고) 올 것이니라!

아무튼!

오늘 포스팅도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또 만나요~

(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