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최대의 인기작 제노니아 신작, 초반 주요 콘텐츠 정리

지금 모바일게임순위에서 '제노니아 신작'의 상승세가 뚜렷하죠.

6월 27일에 따끈따끈하게 출시되어, 현재 많은 분들께서 서버 침공전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는데요. :)

뜨거운 관심 속 얼마 전에는 신규 월드로 '에크네'도 오픈하였으니, 지금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토리

제노니아가 지금처럼 많은 인기를 자랑하는 데에는 뛰어난 스토리텔링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에 출시되는 다른 MMORPG들과 다르게, 마치 한 편의 대서사시를 이어나가는 듯한 스토리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데요.

몰입감을 높일 수 있도록 중간중간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연출들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도 많이들 좋아해 주시는 부분이죠.

승급

그렇게 스토리에 몰입하며 플레이하다 보면, 캐릭터 성장도 꽤나 빠르게 느껴지는 편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캐릭터 성장의 범주 안에는 단순히 레벨 업 말고도 '승급' 시스템이 있는데요.

몬스터 처치, 아이템 강화, 회복 물약 구매 등 주어진 임무들을 달성하며 모험가 1급부터 4급까지 차례로 승급해 나갈 수 있어요.

이후에는 세 가지 서약들 중에 각자의 플레이 성향에 따라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vE에서 우위에 점할 수 있는 '전사의 서약', 방어력이 크게 향상되는 '기사의 서약', PvP에서 우위에 점할 수 있는 '투사의 서약'까지!

그리고 다시 임무를 진행하며 승급을 이어 나갈 수 있는 시스템인데, 메인 퀘스트와는 별개로 또 다른 동기부여를 챙겨주는 것 같습니다.

던전

그리고 꾸준한 성장에 있어서 '던전' 콘텐츠의 역할이 꽤나 중요해 보이더라고요.

막 플레이를 시작했을 때는 이것저것 강화해야 될 장비들이 많아 보일 텐데요.

이때 하루에 60분씩 입장할 수 있는 마족의 보급로를 통해 주요 보상으로 3종의 강화 주문서를 획득하실 수 있거든요. :)

레벨을 높이며 점점 더 입장할 수 있는 던전들이 다양해지더라고요.

일반 던전의 경우 레벨 별 구간에 따라 다르지만 각종 장비들부터 스킬북, 잉크를 제작하는 데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 등 캐릭터 육성에 핵심적인 보상들이 주로 보였습니다.

또 당장에 27 레벨만 도달해도 파티 던전을 진행할 수 있으니, 유저들이 계속해서 새로운 목표를 세워가며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주죠.

무기

현재 저는 주력으로 ''을 무기로 사용하며 캐릭터를 육성하고 있는데요.

제노니아는 클래스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무기를 착용할 수 있다는 부분이 색다른 재미 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다른 무기를 착용하는 것으로 해당 무기의 스킬을 사용하며 전투 스타일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죠.

스킬

초반의 주요 스킬들은 스킬북 상인으로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라이트 유저인데, 골드 수급량이 괜찮은 편이다 보니 플레이 초반에 이것저것 다양한 스킬북들을 구매하는 데에 무리가 없더라고요.

중후반부 스킬들의 경우 파라마논 대신전이나 레오성에서 구매할 수 있고, 또 앞서 말씀드렸듯 던전이나 보스 같은 콘텐츠를 통해서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보스

저도 웬만해서는 필드 보스를 최대한 참여하려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등장 간격이 5~6시간을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보니, 보상 획득을 위해 틈틈이 챙겨두게 되더라고요.

다행히 마지막 처치 시간이 표기되어 한없이 기다리는 일이 없으며, 또 각 필드 보스마다 출현 지역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정보가 부족해 도전하지 못하는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서버 침공전

현재 저는 '서버 침공전'을 목표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제노니아의 서버 침공전은 실제로 다른 서버의 유저들이 사냥하고 있는 그 장소에 뛰어들 수 있다는 부분이 매력적이더라고요.

대규모로 펼쳐지는 전투인 만큼 이것저것 재미있는 변수들도 많이 생길 것 같은데, 저도 그 안에서 당당히 활약할 수 있게끔 캐릭터 육성에 꾸준히 몰두할 생각입니다.

이벤트

최근에 시작된 이벤트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우선 7월 12일 점검 전까지 필드 사냥을 하다 보면 수수께끼의 선물 상자 아이템이 드롭되는데요.

해당 아이템 사용 시 위대한 코스튬 / 페어리 1회 소환권, 경험치 부스터 (20%) 등 1종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운이 좋아 GM이 잃어버린 티켓을 획득했다면 위대한 10+1회 소환권 선택 상자 5개와 교환받을 수 있더라고요. :)

상당량의 구글 기프트카드가 지급되는 공략 공유 이벤트 2탄도 시작된 상황입니다.

7월 11일 23:59까지 컬렉션 키워드에 맞추어 공략 글을 작성하시면, 시상을 통해 최대 구글 기프트카드 30만 원권을 지급한다고 해요.

참여상도 30명이나 지급하는 만큼 많이들 참여해 보시길 바라는데, 반대로 본인이 초보 유저라면 유저들이 작성한 공략 글들을 참고하며 육성을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기사단 기부 횟수 증가 & 특별 의뢰 이벤트, 월드 보스 & 파티 던전 붐업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보상들을 지급하고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하나씩 정보를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확실히 이번에 론칭한 제노니아 신작은 스타트부터 아주 잘 끊었다고 생각하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좋은 서비스를 선보이며 장수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홈페이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