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시아 전기 속박된 파나스 등장! MMORPG 추천 이유는?
프라시아 전기 속박된 파나스 등장! MMORPG 추천 이유는?
선호도가 높은 게임 장르 중 하나가 MMORPG입니다. 원하는 캐릭터를 생성한 후 자신만의 방식으로 플레이를 하면서 성장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것이 기본 특징인데요. 오픈된 공간에서 다른 플레이어들이 생성한 캐릭터들과 실시간으로 교류할 수 있으며, 콘텐츠를 통해 협력 또는 경쟁하는 과정에서 특유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저처럼 MMORPG에 관심을 가지고 여러 가지 정보를 살펴보고 있다면 올해 상반기 오픈한 '프라시아 전기'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공개 초기부터 기존 게임들과 차별화를 둔 콘텐츠와 시스템을 특징으로 앞세워 기대작으로 알려졌는데요. 이러한 기대감은 쭉 이어져 '프라시아 전기'라는 하나의 장르로 자리 잡아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메인
얼마 전에는 서비스 100일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플레이어들이 보다 쉽게 프라시아 세계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물론 이러한 혜택 외에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변화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번 리뷰에서는 2023년 7월 26일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된 내용 및 진행 중 이벤트를 소개하겠습니다 :-)
▶ 렐름 캐릭터 생성 제한 해제
MMORPG의 첫 과정은 캐릭터 생성입니다. 이에 앞서 서버 선택부터 할 수 있는데요. 게임에 따라 인기 서버의 경우에는 캐릭터 생성이 제한되기도 합니다. 프라시아 전기 내에서는 서버를 렐름이라고 하는데요. 7월 27일 낮 12시 기준으로 렐름 캐릭터 생성 제한 해제가 진행되어 원하는 서버에서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플레이하던 친구, 지인과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신규 혼돈 보스 - 속박된 파나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바로 신규 혼돈 보스 '속박된 파나스'입니다. 네소 제국의 엘프인 파나스가 엘프를 위협하는 심연을 근본적으로 막아낼 방법을 찾기 위해 흑원소를 몸에 이식하는 실험을 거듭했는데, 이 흑원소가 파나스의 육체와 정신을 잠식하면서 아티산에 의해 무너진 탑에 갇혀 잠들게 되었습니다.
무려 천 년의 세월 동안 잠들어 있던 파나스가 폐허 속에서 다시 깨어나 등장하게 되었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공개된 영상과 이미지를 살펴보면 무시무시함이 느껴지죠? :-)
▶ 게임 내에서 확인
▶ 간단 공략법
속박된 파나스는 얼레와 흑원소의 힘을 활용하여 다양한 스킬을 사용합니다. 특히 흑원소 스킬에 피격되면 흑원소 침투 디버프에 걸리게 되며, 누적 시 잠시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므로 매우 조심해야 하는데요. 흑원소 장판과 함께 생성되는 빛의 장판으로 디버프 해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속박된 파나스는 체력이 일정 수준 이하가 되면 보호막인 빛의 고치를 만들어내 몸을 보호하는데요. 빛의 고치가 유지되는 동안 체력 회복과 함께 디버프를 해제하기가 어려워지고, 반대로 파괴하면 파나스가 일시적으로 약해지니 최대한 빠르게 파괴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 주요 보상
▶ 참가 보상 - 혼돈의 전리품
새롭게 추가된 강력한 혼돈 보스에 걸맞게 보상은 쏠쏠합니다. 주요 보상은 다른 보스들과 마찬가지로 기여도가 가장 높은 플레이어에게 지급되지만, 그 외 전투 참여를 한 플레이어 또한 직접 공격한 기여도가 존재하면 참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혼돈의 전리품'을 통해 확정 보상과 함께 일정 확률에 따라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
▶ 55레벨 전설 장비 파편
▶ 신규 55레벨 영웅 장비
이번 업데이트로 55레벨 신규 장비가 추가되었습니다. 특수 파편으로만 제작이 가능했던 55레벨 전설 방어구 파편(지배의 머리띠/셔츠/바지/천장갑 파편)과 함께 신규 55레벨 영웅 장비(의회영수 검/텔라/활/방패, 예술가 반지), 희귀 장비 등이 추가되었는데요. 55레벨 신규 장비는 속박된 파나스 보상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전설 아퀴룬
프라시아 전기 내에는 아퀴룬이 있어 사용하는 스킬의 힘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그동안 획득처가 공개되지 않았던 4종의 전설 아퀴룬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는데요. '눈보라', '고속 연사', '신성한 강타', '환영 쇄도'로 속박된 파나스 처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주문각인사 플레이를 하고 있다 보니 자연스럽게 눈보라 전설 아퀴룬에 관심이 갔습니다.
▶ 신규 기억회복
▶ 추가된 15종 전체
속박된 파나스의 등장과 함께 업데이트로 신규 기억회복 15종도 추가되었습니다. 기억회복을 위한 아이템은 속박된 파나스를 통해 파밍 할 수 있는 장비와 기존 기억회복에서 많이 사용하지 않았던 장비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전체 목록과 활성화 능력치를 살펴보면 공격력, 추가 피해, 피해 저항 등과 같이 플레이어들이 선호하는 능력치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
▶ 에테르 방어전 진행 지역
프라시아 전기를 쭉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은 '에테르 방어전' 콘텐츠에 대해서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다른 플레이어들과 협력하는 방식으로 에테르 전도체를 파괴하려는 엘프들을 빠른 시간 안에 처치하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인데요. 매주 수요일과 일요일 오후 10시에 소금 벌판, 은빛장원, 어둠노을, 토룡곡 일대에서 진행합니다.
▶ 변화된 에테르 방어전
▶ 간단 공략법
이런 에테르 방어전이 변화를 맞이했습니다. 기존 에테르 전도체가 불안정한 에테르 전도체로 변경되고, 에테르 전도체 회복탑 4기가 같이 등장하게 된 것인데요. 불안정한 에테르 전도체는 공격으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게 되며 등장 후 서서히 체력이 줄어들어 소멸하며, 이를 최대한 막기 위한 목적으로 에테르 전도체 회복탑이 있는 것인데, 즉 에테르 전도체 회복탑을 지키는 것이 불안정한 에테르 전도체를 방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에테르 방어전 오라
에테르 방어전에는 보스가 등장합니다. 이 보스가 사망할 경우 마지막에 주시하던 플레이어에게 에테르 방어전 오라가 부여되는데요. 오라가 부여된 플레이어는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되어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주목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단계부터 8단계까지 진행하며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변화된 에테르 방어전을 체험해 보는 것이 좋겠죠? :-)
▶ 신규 안전 사냥터 - 뒤틀린 황금항
프라시아 전기는 MMORPG 장르에 걸맞게 필드에서 플레이어들끼리 자유롭게 전투가 가능합니다. 이런 치열한 변수가 있어 즐기는 재미가 있지만 반대로 방해 없이 평화롭게 사냥을 원하는 플레이어들도 많은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안전한 사냥을 보장하는 신규 안전 사냥터인 '뒤틀린 황금항'이 추가되었습니다.
뒤틀린 황금항은 41레벨 달성 이후 가이드 퀘스트를 진행, 각 마을에 있는 뒤틀린 황금항 전이술사 NPC를 통해 입장 가능합니다. 마을로 폐허마을이 존재하며 각 지역에 따라 41~61레벨 사이의 몬스터가 등장하는데요. PvP가 불가하니 오롯이 사냥에 몰두할 수 있습니다.
▶ 뒤틀린 황금항의 저주
단, 뒤틀린 황금항에서는 뒤틀린 황금항의 저주 디버프가 적용됩니다. 디버프가 '명중 -80%'인 만큼 사실상 기본적인 사냥은 힘든데요. 이는 '뒤틀린 황금항의 저주 면역 영약'을 사용하는 것으로 일정 시간 동안 면역 상태로 원활한 사냥이 가능합니다.
▶ 신규 탈것
캐릭터에게 도움이 되는 요소 중 하나로 탈것이 있습니다. 업데이트로 신규 탈것이 추가되었는데요. 전설 등급 '아티산 의전군마', 영웅 등급 '그늘바람 추적늑대' 및 '군단장 전투늑대', 희귀 등급 '조향사 수렵늑대' 및 '은빛태양 선봉늑대', 고급 등급 '크론 회색늑대' 및 '대사막 붉은늑대' 등 7종입니다. 신규 탈것 추가에 따라 새로운 탈것 보유 능력도 추가되어 보다 더 강해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결사 캠페인 8단계 - 아민타 거울숲
그 외에도 결사 캠페인 8단계 '아민타 거울숲 오픈', 58레벨 이상의 일부 골렘 몬스터들에게 절멸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절멸기 사용 개선', '55레벨 영웅 이상 장비 밸런스 변경' 등의 변화도 있었는데, 이렇게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변화를 선보인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 대성채를 향해
▶ 대성채 탈환 준비
▶ 세 번째 영웅의 대서사시
▶ 속박된 파나스와 조우
한편, 프라시아 전기는 업데이트 이후 몇 가지 이벤트도 시작했는데요. 매일 출석하는 것으로 7일차까지 가능한 '대성채를 향해(~8/9 05:00)', 각 일자에 따라 공개되는 제전 미션을 달성하면 되는 '대성채 탈환 준비(~8/9)', 각 주차에 개방되는 제전 미션을 완료하여 '영웅의 기록서: 진격' 포함 보상이 있는 '세 번째 영웅의 대서사시(~9/20 05:00)',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되는 '속박된 파나스와 조우(~8/2 05:00)' 등이 있으니 기간 내 참여하고 푸짐한 보상을 획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지금까지 MMORPG 추천 프라시아 전기 관련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상반기 대작으로 알려진 게임인 만큼 제가 따로 소개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이미 많은 분들이 만족하며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최근 업데이트 이후 신규 혼돈 보스 속박된 파나스 추가, 55레벨 신규 장비 추가, 신규 기억회복 추가, 에테르 방어전 변화, 신규 안전 사냥터 뒤틀린 황금항 추가, 신규 탈것 추가 등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덕분에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목표가 생겨 더욱 재미를 느끼며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업데이트 이후, 렐름 캐릭터 생성 제한 해제도 되어 원하는 곳에 캐릭터를 생성해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었으니 이번 기회에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
▶ 공식 홈페이지 :: 바로 가기
#프라시아전기 #속박된파나스 #에테르방어전
#뒤틀린황금항 #업데이트 #이벤트 #MMORPG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