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출시되는 브롬톤 챕터3 V4 국내 출시 가격은?
2020년 브롬톤 챕터3 V3가 출시되어 구입하려고 노력했지만 이미 선예약하거나 현장 줄서기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 출시 가격은 429만원으로 저렴하지 않았지만 지금 브롬톤 P라인 가격이 469만원이니 오히려 저렴하게 출시된 기분이 듭니다.
브롬톤 챕터3는 프로 사이클리스트 데이비드 밀러가 모델로 등장합니다. 9.5kg(가방 포함)으로 순정 상태에서는 T라인 다음으로 가벼운 제품이라 폴딩 후 들고 이동하는데 부담이 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공홈에 공개된 사진을 보면 기존 챕터 시리즈를 거의 그대로 계승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리어 프레임, 포크는 티탄 본연의 색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P라인에 처음 적용된 4단 기어의 드레일러가 이번 챕터3 V4에도 탑재되었습니다. 외장기어 방식이기 때문에 더욱 경쾌한 변속이 가능하며 달리는데 주력한 기종으로 보면 됩니다. 타이어는 기존 슈발베 원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아직 실물을 보지 못했지만 사진상으로 봤을 때는 2020년에 출시한 챕터3 V3 컬러가 더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외장 4단이 적용된 챕터3 V4에 시선이 가는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네요 ^^
핸들바가 S바, 로우바라 허리를 숙여서 타야 하는 점이 아쉽긴 하지만 경쾌한 라이딩을 위한 선택이라 어쩔 수 없을 거 같습니다. 브롬톤 챕터3 V4 출시 가격은 유로화 기준 356만원이며 국내 출시 가격은 530만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의 브롬톤 A라인 한대 가격 차이가 있는데요 그래서 직구로 알아보는 분들이 제법 있을거 같습니다. 저는 기존에 보유 중인 브롬톤 열심히 타줘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