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후기] 프라시아 전기 태양감시자 후기 및 성장 꿀팁

안녕하세요. 따박따박 게임 소식을 전하는 플레이디자이너입니다.

오늘은 프라시아 전기 1주년의 신규 클래스 태양감시자를 플레이해본 후기와 성장 꿀팁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후기

요즘 모바일 MMORPG는 대부분 자동 시스템 지원합니다. 그래서 저는 모바일 MMORPG를 '디지털 어항' 또는 '자신만의 미니 피규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프라시아 전기 1주년 사전 예약 페이지가 떴을 때 신규 클래스 태양감시자를 보고 너무 설렜습니다.

금발과 금색의 장신구가 너무 잘 어울립니다.

셀레는 기대감과 함께 태양감시자 업데이트 이후 지금까지 태양감시자로 플레이하는 중입니다. 예전에 플레이하던 캐릭터가 있지만 이번 신규 서버에서 많은 유저분들과 함께 플레이를 하고 싶어서 신규 마커스 서버에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 열심히 키우는 중이고 현재 Lv.41 서버 랭킹 600위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 캐릭터지만 너무 마음에 드는군요!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고 게임에 접속하니 론칭 때보다 게임의 편의성이 개선되었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튜토리얼 초반 지역의 속도감 증가와 대화 스크립트의 빠른 스킵은 프라시아 전기가 이용자의 초반 이탈을 막으려고 하는 의지가 보였습니다.

튜토리얼 끝. 자! 이제 뭘 해야 하지?

빠르게 튜토리얼이 넘어가다 보니 답답하지 않아서 좋았지만 처음에 든 생각이 "이제 뭘 해야 하나.."였습니다. 처음 게임을 하시는 유저분들은 이런 느낌이 더 많이 드실 것 같습니다. 이럴 때는 우편함부터 들어가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이벤트들과 보상이 있기 때문에 저는 항상 신규 게임을 시작하면 우편함부터 들어갑니다.

우편함 보상을 획득한 이후 1주년 사전 예약 보상을 받기 위해 쿠폰 입력을 했습니다. 쿠폰 관련 정보는 아래 글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blog.koreamobilegame.com/playdesigner/223400696134

안녕하세요. 따박따박 게임 소식을 전하는 플레이디자이너입니다. 오늘은 프라시아 전기의 1주년 업데이트 ...

blog.koreamobilegame.com

레벨 업 꿀팁 소개

설레는 마음으로 받은 사전 예약 보상..

오픈 레벨이 45!?

레벨 업만이 살 길이다!

사전 예약 보상을 받기 위해서라도 빠르게 레벨 업이 필요하고, 프라시아 전기의 경우 레벨 업이 되면 공격력과 방어력 명중과 같은 핵심 스탯이 상승되기 때문에 캐릭터의 성장을 위해서라도 레벨 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프라시아 전기의 레벨 업 방식은 다른 게임과 조금 특이하기 때문에 신규 유저분들을 위한 꿀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메인 퀘스트 위주로 진행 (Lv.1~Lv.30)

Lv1에서 Lv30까지는 메인 퀘스트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Lv.30을 달성하면 제전이 오픈됩니다. 제전은 다른 게임의 미션 이벤트와 같은 개념입니다.

제전 중에서는 '영웅의 대서사시'가 제일 중요합니다. 미션을 클리어해서 획득하는 '영웅의 기록서'로 '영웅 형상', '영웅 탈것'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제전을 통해서만 영웅 형상과 영웅 탈것을 획득하기에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전투에 가장 큰 효율을 주기 때문에 해당 미션 위주로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기가 중간에 막혀요! (Lv.30~Lv.37)

프라시아 전기에서는 '전기'라는 특이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4개의 세력에게 받은 메인 퀘스트인데요. 어차피 모든 세력을 전부 클리어하기 때문에 초반에 어떤 세력을 고를지 고민 안 하셔도 됩니다. 어떤 세력을 선택을 하던지 일정 부분 전기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막히는 부분이 생기게 됩니다. Lv.37 정도였습니다. 그렇다면 다시 전기에서 다른 세력을 선택하여 클리어하시면 됩니다.

전기의 세력을 돌려가면 클리어하는 게 포인트! (Lv.37~Lv.41)

그렇게 세력을 돌아가면서 클리어하다 보면 레벨이 상승되고, 모든 전기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만약 중간에 막혀서 모든 전기 클리어가 안된다면 '명중' 위주로 장비나 기억 형상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어시스트 모드 (접속 종료 후 돌아가는 자동 사냥)와 의뢰를 통해서 레벨 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의뢰의 경우에는 일일 10개까지 획득 가능하니 저 같은 경우에는 10개의 의뢰를 한 번에 받은 뒤 의뢰를 진행합니다. 의뢰의 경우 하나의 의뢰를 자동 진행하면 해당 의뢰를 완료하면 자동으로 다음 의뢰로 넘어가서 진행됩니다.

저는 이런 식으로 플레이하여 41 레벨을 달성하였습니다. 다른 게임들과 병행하면서 플레이해서 조금 느린 감은 있지만 그래도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혹시 마커스 서버에서 플레이하고 계시는 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제 캐릭터의 전투 영상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초대박 꿀팁 알려드리면서 마치겠습니다.

찍먹을 위해서라도 4월 4일 이전에 프라시아 전기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프라시아 전기 1주년을 기념하여 깜짝 온 타임 선물이 있다고 합니다. 무려 영웅 탈것을 선물로 주는데요. 현재 신규 서버에서도 영웅 탈것을 획득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한데. 접속만 해도 영웅 탈것을 주는 건 파격적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