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설날 히든 쿠폰 & 이정, 샤오, 나찰 성능 분석(잠재력 추천)
까치 까치 설날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새로운 영웅 이정, 샤오, 나찰이 참전했고, 스페셜 쿠폰 'happylny2024'가 공개되었으니 입력하고 보상을 받도록 하자. 그리고 조금 특별한 세나 영웅 얻기 픽업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이쪽도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다. 그런데 사실 요즘 세나 영웅들은 태오의 등장으로 인기가 살짝 죽어서 얼마나 많은 분들이 도전할지는 잘 모르겠다. 물론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레이첼, 아일린 같은 버프 영웅은 꼭 1성 정도는 만들어주는 게 좋다.
세나 픽업 소환 이벤트에서는 높지 않은 확률로 7명의 세나 영웅을 얻을 수 있다. 사실상 뽑기로 얻는 건 매우 힘들고, 2000회 뽑기 보상, 4000회 뽑기 보상 이런식으로 천장을 치고 선택원을 얻으면서 원하는 영웅을 고르게 될 것이다. 세나 선택권에서는 당연히 7명의 세나 영웅들만 등장하고, 레젠드 영웅 선태권 2에서는 소이, 소교, 카구라 같은 영웅이 등장한다. 흔히 1티어라고 부르는 에이스, 린, 손오공, 여포, 태오는 등장하지 않으니 어느정도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굳이 이쪽에 루비를 투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된다.
설날 기념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픽업 영웅은 나찰과 샤오다. 두 영웅 모두 일러스트가 매우 뛰어나서 피규어로 뽑는다는 분들도 많다. 나찰은 세나 1탄 시절에도 매나이들이 많았던 영웅이고, 샤오 역시 귀여운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특히 샤오는 무료 영웅 소환권으로 도전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보도록 하자.
나찰의 스킬을 살펴보면 셀프 공속 증가, 방어형 아군에게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경직 효과도 겸비하고 있어서 현재 결투장과 무한의 탑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경직 효과만 보려면 1성 정도만 해주어도 충분히 강하다고 느낄 수 있으니 무탑 진도를 좀 빠르게 빼고 싶은 분들이나 결투장 상위 랭커를 노린다면 나찰을 꼭 챙겨가도록 하자. 잠재 능력은 치확으로 가주면 된다. 개인적으로 무탑 실력이 너무 비루해서 나찰의 도움을 좀 받을 생각이다.
샤오는 2초 동안 중독 디버프를 부여하고, 적에게 피해를 입힌 후 마치 롤의 블리츠처럼 그랩을 사용해서 상대를 당겨 올 수 있다. 그리고 침묵 디버프까지 부여한다. 보는 재미는 있는데, 성능 부분에서는 조금 미묘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하지만 샤오의 중독 디버프 + 나찰의 중독에 걸린 적을 공격할 때 최종 피해량 증가 효과 덕분에 30인 결투장에서는 기용을 해봐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어차피 무료 영웅 소환권으로 뽑기를 할 수 있으니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적당히 챙겨가도록 하자.
그리고 패스 영웅으로 이정이 등장했는데, 성능이 심상치 않다. 여포가 없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패스를 클리어하고, 루비를 사용해서라도 풀돌을 시켜주는 걸 추천한다. 이정은 결투장에서 탱커로 활용되는데, 스킬을 더 잘 발동 시킬 수 있도록 치확 + 치피를 적절하게 혼합하거나 메인 탱으로 사용할 경우 생명력에 올인해주면 된다.
이렇게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새로운 영웅 이정, 샤오, 나찰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샤오를 제외하면 준수한 성능으로 나왔으니 다음 구사황 연희 뽑기에 사용할 루비는 남겨두면서 적당하게 질러주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설날 이벤트로 복주머니 같은 걸 주고, 마지막 날에는 세나 영웅 선택권도 지급하니 꾸준히 출석체크를 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