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용 닮은 너, 내 동료가 돼라 1일차 폭염 나무
원신 4.6버전 신규 이벤트 용 닮은 너, 내 동료가 돼라 1일차 폭염 나무 가이드를 작성할게요.
원신 용 닮은 너, 내 동료가 돼라
이벤트 기간: 24년 5월 22일 11시~24년 6월 3일 05시
참여 조건: 모험 등급 30레벨 이상, 마신 임무 제3막 <드래곤과 자유의 노래> 클리어
용 닮은 너, 내 동료가 돼라 이벤트는 오랜만에 등장한 강적과의 전투 도전입니다. 비슷한 이벤트였던 검투 전설은 점수 설정된 다양한 핸디캡을 유저가 설정, 강력한 적과의 전투를 진행했었어요. 이번 이벤트에선 점수 부분을 삭제하고, 난이도와 핸디캡에 설정에 따른 유저 등급 획득으로 변경되어, 간단한 설정으로 접근이 쉬워졌어요.
기본적인 진행
월드 임무 위치
내부에 폭염 나무가 보인다
이벤트 기간에 원신에 접속하면 월드 임무가 발생합니다. 폭염 나무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NPC 란짓과 대화하면 간단히 완료, 본격적인 전투 도전이 가능합니다. (본인을 포함해서 최대 2인 도전 가능)
시작을 클릭
보상을 얻기 위한 조건
협상 전략을 선택
난이도 선택 후 협상 전략 선택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협상 전략은 4개 선택 가능하고, 선택한 수가 늘어날수록 적 레벨과 HP가 낮아져서 난이도가 하락해요.
모든 보상을 얻기 위해선 골드 2별을 달성해야 하는데, 골드는 난이도 극한에서 획득 가능하고, 협상 전략 1개 선택해서 클리어하면 2 별 획득.
협상 전략 없이 도전해서 90초 이내에 클리어하면 플래티넘 등급 달성, 시간을 넘어서 클리어하면 골드 3 별 달성됩니다.
협상 전략 선택 후 전투 스테이지로 이동하고, 도전 장치를 상호 작용해서 파티와 협상 재설정과 도전 시작이 가능합니다.
폭염 나무 공략
원신 용 닮은 너, 동료가 돼라 1일차 폭염 나무는 일반적인 공격 패턴을 제외한 중요 패턴 위주로 작성할게요.
전투를 시작하면 화관에 응축 코어 발생
전투를 시작하면 나무의 위쪽 화관에 응축 코어 게이지가 보입니다. 불 원소 보호막과 마찬가지로 물>번개>얼음, 바람, 바위 원소 순서로 게이지 제거에 유리합니다. 화관의 위치가 높아서 원거리 공격과 범위 공격 가능한 캐릭터가 유리합니다.
필자의 경우 원거리 공격과 범위 공격 가능한 물 원소 캐릭터 느비예트 위주로 편성했어요. 전투 스킬과 폭발 스킬의 쿨타임마다 발동, 원천의 구슬 생성과 원소 에너지 회복이 중요합니다. 각청도 전투 스킬로 공중 공격, 원소 폭발 스킬로 범위 공격 가능해서 편성에 유리합니다.
뿌리 코어 패턴이 강력하다
화관 코어를 파괴하면 패턴이 변경됩니다. 뿌리로 코어가 이동하며 플레이어 캐릭터를 멀리 밀어낸 후 필드 전체에 조금씩 이동하는 화염이 생성됩니다. 접근이 힘들고, 피해가 강력해서 패턴 변경 직전에 푸리나의 소환수를 미리 소환해서 코어를 파괴하거나 원거리 공격으로 파괴하는 게 수월합니다.
뿌리 코어까지 파괴하면 일정 시간(15초 정도) 그로기에 빠집니다. 저항이 매우 감소된 상태라서 강력한 공격이 가능!! 처치를 위한 찬스입니다.
플래티넘 등급은 90초 이내에 폭염 나무 처치, 매우 빠르게 진행하면 최대 2회의 그로기 가능합니다. 그로기 직전에 메인 딜러 강화를 위한 버프 등을 파악해서 그로기 타임에 강력한 피해를 발생해야 플래티넘 획득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그로기 타임에 폭염 나무 HP 60% 이상을 깎을 수 있다면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동시에 적용 가능
원신 용 닮은 너, 내 동료가 돼라 도전은 음식과 포션 사용이 가능합니다. 적의 공격이 매우 강력해서 포션과 방어류 음식으로 생존을 올리고, 부족한 피해량을 메울 수 있어요. 치명타 확률과 피해 20% 상승하는 요리는 특정 캐릭터가 제작했을 때 일정 확률로 획득 가능합니다.
높이 쌓기+다이루크=몬드의 과거
흥얼채+치치=암울한 미래
파트 드 프뤼+리니=큐브 마술
콩소메+느비예트=순수한 빗방울
플래티넘 등급은 캐릭터 성장이 거의 완료된 상황에서 클리어 가능할 만큼의 난이도, 버프에 따른 변화가 커서 진행이 크게 달라질 만큼 효율이 좋아요. 아래에 원신 용 닮은 너, 내 동료가 돼라 1일차 폭염 나무 플래티넘 진행 영상을 첨부할게요.
폭염 나무의 그로기에 맞춰 돌아오는 캐릭터의 쿨타임과 메인 딜러의 피해량 상승을 위한 버프 타임 등, 수차례 플레이하면서 타이밍과 패턴을 연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