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12.2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패치노트 전체적인 챔피언들의 밸런스 조정! (새해 스킨 전략가, 전설이 스킨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게임 인플루언서 @용혁순 입니다

오늘은 롤토체스, 전략적 팀 전투 패치노트 정독 시간입니다 새해 신스킨 전설이들 관련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징크스 스킨과 수호대장 스킨만 자세하게 알아본 것 같아 새롭게 출시되는 새해 스킨들 사진들도 함께 구경해봅시다!

롤토체스 12.2 패치노트

롤토체스 12.2 패치노트가 적용됐습니다 이번 패치는 큰 변화 없이 1티어덱이 1.5티어 덱으로 내려오는 정도의 패치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눈에 띄는 너프는 범죄 조직 효과 너프였고 버프는 초가스의 버프가 눈에 띕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크게 메타가 변화할 것 같지 않아서 초가스 덱이 다시 나올 수 있을 정도, 범죄 조직 샤코 덱이 1티어가 아니다 정도만 참고하고 넘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세부 사항, 내용은 패치노트 내용을 보면서 정리해봅시다

대규모 변경사항

황금 호랑이 시장을 원하는 제 마음만큼 큰 변경사항입니다.

마법공학 증강

아직 추가 유닛과 골드를 통해 최근에 업그레이드된 특성 관련 증강의 밸런스를 다듬고 있습니다. 특성 관련 증강 밸런스 조정은 소규모 변경사항 항목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에게 영감을 받아 제작한 휴대용 대장간 증강은 이번 세트에서 가장 흥미로운 증강 중 하나이지만 부름 시네마틱에 등장한 오른처럼 눈에 띄는 활약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증강 등급을 프리즘에서 골드로 조정하고 일부 강력한 아이템의 위력을 하향하여 더 자주 휴대용 대장간으로 적을 짓밟고, 좌절하게 하고, 당장 항복하고 싶게 만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냥의 전율 III (프리즘) 증강의 회복 효과는 다른 회복 수단 때문에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고 프리즘 증강 중 가장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회복 효과를 상향해도 초과 회복량이 단순히 낭비될 뿐이죠. 사냥의 전율 III을 완전히 삭제했으며 암살자나 도전자 조합 등 신속하고 강력한 전투를 추구하는 조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냥의 전율 I과 II는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이제 경호대의 심장을 선택하면 레오나 ⇒ 블리츠크랭크를 획득합니다.

이제 봉쇄자의 심장을 선택하면 블리츠크랭크를 획득합니다.

이제 경호대 문장 선택하면 레오나 ⇒ 다리우스를 획득합니다.

이제 시계태엽 문장을 선택하면 질리언을 획득합니다.

이제 시계태엽 문장이 증강 선택 메뉴에 정상적으로 등장합니다.

이제 대사 촉진제가 PvE 라운드가 종료된 후 체력 2를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이제 아이템 꾸러미 II를 선택하면 재조합기를 획득합니다.

휴대용 대장간 프리즘 ⇒ 골드

휴대용 대장간 무기고 아이템, 황금 징수의 총 골드 등장 확률: 75% ⇒ 50%

휴대용 대장간 무기고 아이템, 영혼의 형상 체력 재생량: 8% ⇒ 6%

휴대용 대장간 무기고 아이템, 죽음의 저항 공격력: 30 ⇒ 25

휴대용 대장간 무기고 아이템, 죽음의 저항 공격 속도: 30% ⇒ 25%

휴대용 대장간 무기고 아이템, 죽음의 저항 방어력: 50 ⇒ 40

휴대용 대장간 무기고 아이템, 영원한 겨울 공격 속도 감소량: 35% ⇒ 25%

휴대용 대장간 무기고 아이템, 마나자네 마나: 50 ⇒ 40

휴대용 대장간 무기고 아이템, 마나자네 마나 회복: 200 ⇒ 150

이제 큰손으로 4골드를 획득합니다.

강인함 골드 ⇒ 실버

사냥의 전율 III(프리즘)이 삭제됩니다. 사냥의 전율 I 및 II는 유지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에서 확인해 주세요.

이제 현명한 소비로 4골드를 획득합니다.

특성

경호대 특성의 방어력을 보호막으로 옮겨 마법 피해 중심의 조합을 상대할 때 조금 더 오래 버틸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물리 피해 중심 조합을 상대로는 약간 더 취약하게 했습니다. 또한, 경호대의 심장/문장 증강을 하향한 것처럼 평균 이상의 위력을 발휘하는 (4) 경호대 특성을 하향했습니다.

제국 특성을 크게 제한하던 희귀하지만 치명적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 버그 수정은 메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 항목과 버그 수정 항목에 모두 포함했습니다.

경호대 방어력: 100/200/350/500 ⇒ 75/150/250/450

경호대 보호막 흡수량: 100/300/600/1,000 ⇒ 150/350/700/1,200

제국 버그 수정: (5) 제국의 제국 유닛 피해량 증가 효과가 전투 시작 시 낮은 확률로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용병: 이제 3 및 4연패 보상으로 니코의 도움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용병: 4패 평균 가치: 6.9골드 ⇒ 6.4골드

용병: 5패 평균 가치: 6.9골드 ⇒ 6.6골드

용병: 6패 평균 가치: 7.6골드 ⇒ 7.4골드

용병: 7패 평균 가치: 8.25골드 ⇒ 7.9골드

챔피언: 3단계

3성 초가스는 통계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1성 및 2성 초가스는 적을 포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초가스의 기본 능력치를 상향하여 초가스를 조금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초가스를 빠르게 사용하는 것을 잊으시면 안 됩니다. 최대한 많은 포식 중첩을 쌓아 추가 체력을 확보하지 않으면 초가스를 사용한 것을 후회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이머딩거는 12.1 패치에 상향되었지만 여전히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트리스타나를 중심으로 구성한 요들 조합은 정상적인 위력을 발휘하는 반면, 3단계 유닛인 하이머딩거는 요들 조합을 포함한 모든 조합에서 활약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이머딩거는 온전한 위력을 발휘하려면 푸른 파수꾼이 필요하며 여신의 눈물 2개를 항상 획득할 수 없기 때문이죠. 하이머딩거의 공격 속도를 상향하여 쇼진의 창을 푸른 파수꾼의 대체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여신의 눈물 의존도를 줄였습니다.

초가스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50 ⇒ 55

초가스 포식 피해량: 800/900/1,000 ⇒ 900/975/1,050

갱플랭크 혀어어어업상 피해량: 110/135/170 ⇒ 110/150/200

하이머딩거 공격 속도: 0.6 ⇒ 0.65

하이머딩거 로켓 연사 피해량: 70/95/140 ⇒ 70/100/150

챔피언: 4단계

강력한 군중 제어 효과를 반복해서 사용하는 브라움과 사이온은 활성화된 특성과 상관없이 거의 모든 조합에서 사용됩니다. 첫 번째 스킬의 타이밍은 적절하지만 이제 전투에서 군중 제어 효과를 두 번 이상 사용하려면 브라움과 사이온에게 더 많은 아이템을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상향된 우르곳은 아이템이 없을 때에도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지만 아이템, 증강 및 특성을 활용해야 상향된 공격력 계수를 온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침내 3성 우르곳이 3성 4단계 유닛에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브라움 마나 조정: 100/180 ⇒ 120/200

세라핀 앙코르 체력 회복량: 275/450/1,200 ⇒ 250/350/1,000

사이온 마나 조정: 100/175 ⇒ 125/200

우르곳 심판의 원 공격력 계수: 25% ⇒ 30%

우르곳 심판의 원 지속시간: 5/5/5초 ⇒ 5/5/10초

챔피언: 5단계

탐 켄치를 다시 벤치로. 두꺼비는 두껍게. 개구리를 구리게. 메기와 거리 두기.

탐 켄치를 빠르게 구매하면 대기석의 유닛을 조금만 희생해도 게임 후반에 엄청나게 위협적인 위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탐 켄치의 입맛이 훨씬 더 고급스러워졌으며 이제 결투장의 먼지를 뒤집어쓴 챔피언을 먹는 것을 거부합니다. 오직 깔끔한 대기석에서 쉬고 있었던 챔피언만 탐 켄치의 먹이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실수로 탐 켄치에게 챔피언을 먹이는 영상이 촬영될 확률도 감소했습니다.

카이사 공격 속도: 1.2 ⇒ 1.1

탐 켄치 집어삼키기 피해량: 900/1,450/30,000 ⇒ 850/1,350/30,000

탐 켄치가 대식가 특성으로 챔피언을 먹을 때 획득하는 능력치 10% 감소

탐 켄치 대식가 편의성 개선 변경사항: 실수로 결투장에 배치한 챔피언을 탐 켄치에게 먹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대기석에 있는 챔피언만 먹이로 줄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아이템

어느 플레이어가 기계와 장치 세트에서 운명 세트의 영혼 명사수 조합(전방 챔피언을 사용하지 않고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로 피해를 흡수하는 전략)을 발명할지 기대됩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보호막 지속시간: 8초 ⇒ 15초

소규모 변경사항

제가 황금 호랑이 시장에 마구 신호를 보내 자랑하지 않을 확률만큼 작은 변경사항입니다.

마법공학 증강

특성 관련 증강 밸런스, 저격수의 은신처 UX 버그 수정, (8) 경호대 상향 등을 준비했습니다.

이제 아카데미 문장을 선택하면 가렌을 획득합니다.

이제 돌연변이 문장을 선택하면 카사딘을 획득합니다.

이제 봉쇄자 문장을 선택하면 가렌을 획득합니다.

이제 용병 문장을 선택하면 3골드를 획득합니다.

이제 용병의 심장을 선택하면 1골드를 획득합니다.

이제 사교계의 심장을 선택하면 1골드를 획득합니다.

이제 저격수의 은신처 증강을 선택하면 저격수 유닛에 증강 중첩이 표시됩니다.

내가 지킨다가 경호대 특성의 추가 방어력을 25%만큼 추가로 증가시킵니다.

특성

(7) 범죄 조직의 위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3) 범죄 조직 및 (5) 범죄 조직을 하향했습니다.

조합 아이템당 고물상 보호막 흡수량: 20/35/60 ⇒ 20/40/60

(3) 사교계 모든 피해 흡혈: 30% ⇒ 33%

범죄 조직 방어력/마법 저항력: 60 ⇒ 55

(7) 범죄 조직 효과 증폭: 50% ⇒ 60%

챔피언: 1단계

직스 소형 폭탄 피해량: 325/425/525 ⇒ 300/400/550

챔피언: 2단계

카타리나 체력: 650 ⇒ 700

스웨인 마나 조정: 40/75 ⇒ 40/80

탈론 공격 속도: 0.75 ⇒ 0.7

자이라 휘감는 가시 피해량: 350/450/650 ⇒ 325/450/675

챔피언: 3단계

1성 벡스는 높은 효율을 자랑하는 특성에 포함된 챔피언에 비해 너무 안정적인 위력을 발휘합니다.

미스 포츈 총알은 비를 타고 피해량: 275/375/550 ⇒ 275/375/600

샤코 공격력: 85 ⇒ 80

벡스 거리 두기 보호막 흡수량: 550/675/850 ⇒ 525/675/850

챔피언: 4단계

이제 쇼진의 창을 장착한 럭스가 조금 더 활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진과 오리아나는 아주 조금 하향되었지만 이번 패치에서 두 챔피언의 위력을 증폭시켜주는 조합도 전체적으로 하향되었습니다.

럭스 공격 속도: 0.7 ⇒ 0.75

진 커튼 콜 피해량: 150/200/344% ⇒ 150/200/300%

오리아나 명령: 충격파 보호막 흡수량: 100/160/400 ⇒ 100/150/400

요네 영혼해방 지속시간: 4/5/20초 ⇒ 4/5/15초

챔피언: 5단계

어려움을 겪고 있는 5단계 챔피언을 너무 과도하지 않은 수준으로 상향했습니다.

제이스 근접 형태 보호막 흡수량: 350/500/3,000 ⇒ 375/550/3,000

징크스 초강력 초토화 로켓! 로켓 발사기 공격력 계수: 190/200/888% ⇒ 200/210/888%

빅토르 혼돈의 광선 피해량: 325/425/1500 ⇒ 360/420/1500

아이템

힘의 성배가 주문력 조합으로 빠르게 9레벨을 달성할 때 굉장히 유용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제 9레벨을 달성하면 5단계 전설급 유닛을 더 쉽게 획득할 수 있으므로 12.1 패치에 상향된 주문력을 되돌렸습니다.

정의의 손길은 모든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므로 다른 아이템보다 약해야 하지만 현재는 너무 약하기 때문에 약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힘의 성배 주문력: 35 ⇒ 30

정의의 손길 라운드별 효과 증폭량: 30% ⇒ 33%

버그 수정

작동 중인 시계: 이제 시계태엽 문장이 증강 선택 메뉴에 정상적으로 등장합니다.

제국 버그 수정: (5) 제국의 제국 유닛 피해량 증가 효과가 전투 시작 시 낮은 확률로 사라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최고의 명사수: 이제 케이틀린의 스킬이 무적 또는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물체(마공학 핵, 부활 중인 유닛 등)에 적중하지 않습니다.

이제 피오라가 스킬을 사용할 때 대상이 처치되어도 스킬 사용을 멈추지 않습니다.

1성 일라오이의 혹독한 가르침이 200이 아닌 175의 마법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저격수 상징을 장착한 유닛을 판매하면 해당 유닛이 증가한 공격 사거리를 유지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용의 발톱 효과가 일부 물리 피해 스킬을 상대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이제 루난의 허리케인이 빅토르의 방어력 감소 효과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다른 태생 증강을 선택해도 왕관 증강이 등장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팀 전체에게 효과를 제공하는 특성(집행자의 영혼, 비전 마법사의 영혼 등)은 여전히 등장할 수 있습니다.

자크만 계획이 빗나가: 자크가 이제 스킬로 같은 대상을 두 번 공격하지 않습니다.

자크가 끌어당기는 대상에게 낮은 확률로 두 배의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렇게 보면 확실하게 너프된 덱이나 기물이 보이진 않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새해 전략가들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새해전략가 꽥꽥이 신스킨

즐거운 꽥꽥이, 수룡 꽥꽥이

달빛 학자 꽥꽥이, 불꽃놀이 꽥꽥이, 말썽꾸러기 꽥꽥이

새해전략가 말랑이 신스킨

도자기 말랑이, 행운의 등불 말랑이

불꽃놀이 말랑이, 사자춤 말랑이, 사나운 말랑이

새해전략가 퐁당이 신스킨

도자기 퐁당이, 운수 대통 퐁당이

행운의 국수 퐁당이, 불닭 퐁당이, 달콤한 꽃잎 퐁당이

꽥꽥이, 말랑이, 퐁당이 스킨은 925 RP에 바로 구매 가능합니다

또 축제 불꽃 상자에서도 획득이 가능합니다

미니 불꽃놀이 징크스, 호랑이 띠 수호대장

미니 불꽃놀이 징크스 전략가 스킨이 더 궁금하시다면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제 포스팅 중에서 미니 불꽃놀이 징크스 관련 포스팅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호랑이 띠 수호대장 전설이, 전략가도 마찬가지입니다 관련 포스팅으로 링크 걸어놨으니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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