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 11주년 업데이트 핫해, 신규맵 달 방앗간 꿀잼인데
본격적인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오랜만에 가족, 친척들과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텐데요. 올해에 제법 긴 연휴를 자랑하는 만큼, 이 기간에 할만한 게임을 찾는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해요. 저의 추천은 오랜 기간 국민 게임으로 사랑받으면서도, 언제든 캐주얼하게 빠져들 수 있는 '모두의마블'입니다. :)
출석부
모두의마블을 특히 추천드리는 이유는 올해에 서비스 11주년을 맞이하며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찾아왔기 때문인데요. 일단 9월 27일 14:59까지 여러 특별한 출석부 보상들을 챙길 수 있는데, 첫날에 각성 11주년 고양이를 시작으로 슈퍼 프리미엄 스티커 팩, 실버 스타볼, 골드 스타볼 등을 지급을 수 있습니다.
스타볼의 경우 신규 통합 보상으로써 퍼스트 리그, 챔피언 모드 등 다양한 획득처가 존재하고, 오픈 시 획득 가능한 보상들의 경우 공식 카페에 자세히 정리되어 있는데요.
출석 첫날에 지급되는 '각성 11주년 고양이'도 바로 장착하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본인의 랜드마크에 도착 및 건설했을 때 일정 확률로 모서리 및 특수 블록으로 순간이동하는 메인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요. 그리고 주사위를 굴릴 때 일정 확률로 앞뒤를 선택하여 굴린 후 범위 내 순간이동이 가능하죠. 기동성이 좋은 편이라 꽤 괜찮은 행운 아이템으로 활용이 가능하겠더라고요.
달 방앗간
이 외의 다양한 이벤트 소개는 밑에서 다시 다루어 드리기로 하고,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이라 볼 수 있는 신규맵 '달 방앗간' 플레이 후기입니다. 전체적인 맵의 디자인만 보더라도, 명절 추석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분위기를 갖추고 있는데요. 여러 스킬들을 사용하며 전략적인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부분이 가장 큰 특징이더라고요. :)
특수 블록에 도착하게 되면 다양한 효과의 스킬들이 배치됩니다. 파산했을 때 1회에 한정으로 부활한다든지, 2턴 동안 상대의 날씨 발동을 일정 확률로 제한한다든지 등 여러 변수를 만들어 낼 만한 스킬들이 존재하였는데요. 선택하는 즉시 사용된다는 특징이 있으며, 그 이후에는 본인의 땅이나 위치한 라인에서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더라고요.
스킬들의 효과가 워낙에 화끈한 편이다 보니, 끝날 때까지 예측 불허의 승부로 흘러간다는 점이 재미있었습니다. 분명히 상대가 유리한 상황이라고 생각이 들었지만, 스킬 사용으로 불리한 디버프를 해제하거나 모든 상대 지역의 통행료를 무료로 적용시키는 등 여러 재치 있는 플레이가 가능했거든요. 그 덕분에 시원스러운 파산 승리의 기쁨을 맛볼 수 있었는데, 정말 잘 디자인된 맵이라 생각하니 꼭 플레이해 보심을 추천드립니다.
태그 매치
그리고 이번에 신규맵 만큼이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업데이트가 있는데, 바로 '태그 매치'입니다. 모두의마블에서 이러한 콘텐츠가 등장할지 생각도 못 했는데요. 플레이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2개의 캐릭터, 행운 아이템을 덱으로 편집할 수 있고, 상대와 1:1 대전을 치를 수 있는 모드에요. 그리고 플레이가 시작되면 상대의 캐릭터를 모두 파산시키는 것이 목표이고요.
각 게임에서 최대 3번까지 본인의 턴이 시작될 때 태그가 가능했는데요. 이때 본인 캐릭터의 위치에 교체 캐릭터로 태그가 이루어지며, 과충전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교체 캐릭터의 설치물과 버프, 소환수 등 스킬 효과들은 사라지기 때문에, 그야말로 필요한 타이밍에 사용하여 전략적인 변수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이겠더라고요. :)
또한 태그 매치만의 특별한 시스템으로 '마블 게이지'라는 것이 존재했는데요. 본인의 두 캐릭터가 모두 100억의 마블 게이지를 가지고 시작하며, 이를 모두 잃게 되면 파산되는 구조였습니다. 상대의 마블 게이지를 빼앗을 때 빨간색 게이지가 채워지고, 태그를 진행하게 되면 파란색 게이지로 변경되고요. 한 번에 두 명의 캐릭터 조합을 꾸린 후 경쟁에 나설 수 있어서, 그만큼 2배 이상의 재미를 챙기게 된 콘텐츠이지 않나 싶었습니다.
참고로 9월 27일 14:59까지 태그 매치를 플레이만 하면 우편함을 통해 귀여운 롤랑티콘을 획득해 보실 수 있답니다.
미션
이렇게 한층 더 풍성해진 즐길 거리 안에서, 풍족한 이벤트 혜택까지 더해지니 추석에 할만한 게임으로 손색이 없는데요. 접속으로 행템 뽑기권 110개를 챙겨볼 수 있고, 또 11주년 미션을 진행하면서 다이아 11,000개, 루비 11,000개, 11,000,000 골드 등을 획득하는 등 마치 부모님께 용돈 받는 듯한 느낌으로 다양한 선물을 받아 갈 수 있어 좋더라고요. :)
이 외에도 달 방앗간을 플레이한 횟수에 따라 캐릭터 뽑기권, 행템 or 영빛 뽑기권 등 다양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는 등 일일이 정리해 드리기 어려울 정도로 수많은 이벤트가 찾아왔는데요. 필히 아래에 남겨 드린 공식 카페에 방문하셔서 이벤트 상세 게시판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막 퍼준다는 느낌을 안 받을 수가 없는데, 신규 & 복귀 유저들도 부담 없이 시작한 후 언제든 캐주얼하게 빠져들어 보자고요!
공식 카페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