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공략, 여포 티어 최신 기준 및 출시 관련 소식
오픈빨의 수혜를 받아야하는 수집형 rpg 모바일 게임에 불과하더라도,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세나 IP의 신작이라서 그런지 출시가 된지 몇 달이 지나더라도 여전히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영웅을 꾸준하게 출시하고 있어서 입문 및 초보 유저들에게 가장 중요한 정보인 등급표에 대한 기준도 바뀌어가고 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신규 영웅 여포 출시 소식
아무튼 이번에 가장 중요한 소식 중 하나로는 11월 초에 신규 레전드 등급의 영웅인 여포가 출시되었다는 점이다. 기본적으로 전투 타입은 방어형에 속하고 있으며, 설정상 사황 소속에 속하고, 가장 가까운 대상을 공격하는 전투 타입을 지니고 있다. 다만 출시가 됐을 당시에는 방어형이라는 이름에 맞지 않은 약한 탱킹력과 더불어 웬만한 딜러보다 데미지가 약해 소위 말하는 '방구석 여포'의 성능을 보여 많은 유저들의 질타를 받았던 흑역사가 존재했다.
그러나 이제는 긴급 밸런스 패치로 여포가 상향을 받게 되면서 이제는 반드시 뽑아서 키워야 하는 필수캐 중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고, 특히 방어력 증가 상태에서 일시적으로 모든 공격을 막아내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무지막지한 탱킹력을 자랑하고 있는데.. 따라서 이번 시간에는 여포가 포함된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를 다시 한번 더 주관적으로 정리해보면서 설명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11월 초 기준)
0티어
여포, 린, 에이스, 루크레치아, 레이첼, 아일린, 델론즈, 소이
1티어
세바스찬, 오르카, 미샤, 키리엘, 잉그리드, 와이저, 오를리, 시튼, 쥬피, 빅토리아, 헬레니아, 클로에, 노호, 엘리스, 세라
2티어
유이, 라이언, 세일럼, 벨리카, 클레미스, 제이브, 녹스, 유리, 리나
이번에 소개를 하는 티어표의 경우 레전드 등급에 해당되는 영웅들의 수가 많기 때문에 마땅한 레전드 티어의 캐릭터가 없다면, 유니크 등급 중에서 괜찮은 영웅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필자가 먼저 언급했던 여포는 현재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0티어 탱커에 속할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일단 애가 왜 좋냐면, 초인적인 힘의 효과로 2초 동안 모든 공격을 막아내는 무적 효과가 들어있으며, 적들에게 치명타 피해를 입혀야 효과가 적용된다. 아무튼 이 일시적인 무적 버프 덕분에 한동안 탱커 부동의 0티어를 자랑하던 루크레치아를 밀어낼 정도로의 강력한 탱킹 성능을 자랑하게 되었고, 치명타 공격과 더불어 액티브 스킬로 대상 주변 범위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특성도 있어서 딜탱 밸런스가 잘 잡혀져 있다는 평을 듣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지금 현재 픽업 소환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 다른 레전드 영웅보다 쉽게 뽑을 수 있다.
앞서 소개한 여포의 무지막지한 탱킹 능력 덕분에 루크레치아가 뒤로 밀려나가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부동의 0티어 탱커로 불리고 있는 만큼, 탱킹 스펙이 전반적으로 뛰어난 영웅이다. 자신에게 보호막 버프를 걸어주고, 피해 무효화 덕분에 적의 공격을 계속 버텨낼 정도로의 끈질긴 생존 능력을 자랑하고 있다. 그리고 치명타 공격의 부가 효과에는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 옵션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피해 무효화를 빠르게 보충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루크레치아 다음으로 좋은 탱커 영웅은 1티어로 분류한 와이저 등이 있다.
그럼 다음으로 근딜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자. 현재 근접 딜러 0티어는 에이스로 평가받고 있는데, 애는 적들에게 가하는 치명타 피해 및 공격력 기반 데미지 피해가 무지막지하게 세서 최고의 근딜러를 키우고 싶다면 에이스를 무조건적으로 기용하는 것이 좋다. 워낙 성능이 출중해서 그런지 명함으로 키워도 밥값을 잘한다는 평을 듣고 있는 중이다.
에이스 이외에 성능이 좋은 근딜러로는 미샤, 빅토리아 등이 있다. 미샤는 기본적인 근딜 성능이 좋은 편이고, 디버프 효과까지 탑재되어 있으며, 빅토리아의 경우 유니크 등급에 속하지만, 탈유니크에 해당될 정도로의 좋은 딜링 스펙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보유하고 있다면 주기적으로 육성해보는 것을 권한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를 잘 참고하신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이 게임에서도 서포터 0티어 캐릭터를 가장 중요하게 바라보고 있을 정도로 서포터도 제대로 육성하는 것이 올바르다. 서포터 0티어의 경우 레이첼, 아일린 등이 있고 그 다음으로 좋은 것은 엘리스, 노호, 클로에 등이 있다. 특히 레이첼은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를 증가시키고 있어서 게임 내 주요 버퍼로 활동하는 일이 대단히 많고, 아일린은 치명타 공격의 부가 효과로 아군 전체의 최종 공격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레이첼 다음으로 많이 기용되고 있는 버퍼다.
물론 서포터가 레이첼이나 아일린만 있는 것이 아니기에 상황에 따라 클로에나 노호, 엘리스와 같은 서포터들도 밥값을 잘 하고 있는 편이다. 물론 각 서포터마다 특정 역할군의 아군 영웅을 중심으로 치명타 버프를 걸어주는 특성이 있어서 본인이 사용하는 조합에 맞춰서 훌륭한 버프 성능의 서포터를 기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원딜러에 대한 이야기를 안한 것 같은데, 우선 부동의 0티어 원거리 딜러는 당연히 린이다. 물론 공격 사거리에 상관 없이 모든 딜러를 대상으로 얘기해본다면 근딜의 에이스보다 딸리는 면이 있겠지만, 그걸 떠나서 린도 엄연히 사황에 소속하고 있는 만큼 강력한 퍼뎀을 자랑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이 액티브 스킬 자체가 단일 대상으로 강력한 한방을 날릴 수 있어서 결투장과 같은 콘텐츠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다.
물론 린이 없더라도 충분히 대체할 수 있는 1티어 원딜 영웅들도 있다. 대표적으로 세바스찬, 오르카, 키리엘 정도가 있으며, 여기에 명시되어 있는 3명의 원딜을 잘 육성할 경우 강력한 데미지 효율을 보여주기 때문에 키울 여건이 된다면 본인의 조합에 맞춰서 육성해보도록 하자.
아무튼 이리하여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에 대한 소식을 현재 0티어 탱커인 여포 출시를 기준으로 하여 다시 설명해보는 시간을 간단하게 가져보도록 했다. 개인적으로 그냥 세나 ip만 빌린 전형적인 방치형 RPG 게임이라고 생각하고는 있지만, 뇌비우기 용도로 즐길 목적이라면 그런거 상관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