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담은 모바일게임추천! 선미X타워 오브 판타지(TOF) 2.0 업데이트

다시 한번 사이버펑크 장르가 흥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타워 오브 판타지(TOF)는 물 흐를 때 노 젓는다고 대규모 2.0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지난달 인공섬 업데이트로 새로운 지역과 PVP 시스템이 추가된 것처럼 또 다른 컨텐츠와 지역, 레플리카가 추가된다고 하더라고요. 이번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개인적으로 이 모바일게임추천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타워 오브 판타지(TOF)가 첫 대규모 업데이트 2.0이 준비하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지역 ‘벨라’라고 하여 건조한 사막 및 오아시스, 사이버펑크 미래 도시인 ‘미러도시’가 새롭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와 연관된 스토리와 레플리카 역시 출현한다고 합니다.

현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벨라가 어떤 곳인지 알아볼 수 있는 PV 영상이 공개된 상태입니다. 보기만 해도 엄청 더울 것 같은 사막 속에 우두커니 부유하는 피라미드 ‘미러 시티’가 굉장히 인상적인데요. 그걸 지켜보고 있는 이름 모를 레플리카, 벨라의 지역 보스로 추정되는 기계 뱀, 미러 시티 안에 있는 화려하고 거대한 도시 풍경 등 흥미로운 것들이 많습니다.

눈치 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레플리카 클라우디아 PV 영상에서 이미 한 번 벨라가 공개된 적이 있었는데, 이곳을 찾아가게 된다면 어떤 반응이 보일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미러 시티의 내부는 생각 이상으로 거대한 도시가 아닌가 생각하는데요. 형형색색의 네온사인과 고층 빌딩들이 서 있는 걸 보면 헬가드보다 훨씬 더 발전된 곳이라고 느낍니다. 그리고 도시 풍경을 보면 흔히 생각하는 사이버펑크의 이미지를 잘 살렸다고 봅니다.

https://youtu.be/9KLho54xbLg

다음으로 신규 레플리카로 루비가 등장합니다. 벨라 PV 영상에서 모습을 보였는데 이 캐릭터 역시 레플리카라고 합니다. 코코리터와 비슷한 또래의 어린이로 등장하며, 한정 무기로 화속성 스파크를 작창합니다. 기본 공격이 레이저로 쏘면서 원거리 공격을 하는데, 스킬 일부가 특정 대상을 잠시동안 가두는 공격을 하기에 단일 대상에 특화된 딜러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리고 린 언니를 돕고 싶다고 언급한 걸 보면, PV 영상에 나온 레플리카의 이름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2.0 벨라 버전 주제곡 ‘NEW WORLD’가 추가되며, 특별 초정 가수가 공개됐습니다. 공식 라운지 이벤트를 통해 특별한 분이 2.0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OST를 불렀다고 알렸었는데 선미였네요. 아마 많은 분들이 예상은 하고 있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타워 오브 판타지를 플레이하고 있는데, 벨라 대모험 이벤트에 착실하게 참가하여 틈틈이 정보도 얻고, 보상도 알뜰살뜰하게 챙기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레플리카 루비와 린, 루비의 한정 무기 스파크가 보이는데요. 이벤트 기간동안 의뢰 임무를 완료하면 기여 증서를 얻는데, 이걸 가지고 여정 상점에 있는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물상자 오픈 및 하이에나 패거리 처지를 통해 워프 에너지 모듈을 충전하여 별도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하이에나 패거리 처지는 보스 루치아와 팔라스를 처지하는 겁니다. 잡는 방법은 크라운 광산의 실험실 워프게이트 근처에 있는 근거지를 공격하거나 요일 한정으로 열리는 연합작전 하이에나 격투장에 참가하는 겁니다.

이밖에 현재 신경 쓰고 있는 건 보유한 레플리카의 각성 및 호감도 상승입니다. 각성를 하게 되면 추가 능력치가 생기고, 3성으로 각성하면 외형에 변화가 생겨서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호감도를 올리면 프로필, 커뮤니티 해방, 특성 언락 등 여러 보상들이 있습니다. 특히 코코리터의 호감도를 올려주면 틈틈이 아이템 보상을 주면서 귀여운 애교를 볼 수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지금은 끝났지만 한정 코스튬 꿈의 파티의 커스텀으로 뭘 하는 게 좋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흑수정을 소비해서 내가 원하는 색상을 입힐 수 있는 게 가장 마음에 드는데요. 기본 외형과 색상도 충분히 이쁘지만 커스텀을 통해 나만의 코스튬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분적으로 나눠서 색을 넣을 수 있기에 포인트를 살리기 좋은 건 덤입니다.

https://youtu.be/MLrts4TAHPs

대규모 2.0 업데이트로 벨라라는 신규 지역과 레플리카, 스토리가 추가된다고 하니 타워 오브 판타지(TOF)를 앞으로도 계속 즐길 것 같습니다. 벨라 역시 사이버펑크가 물씬 풍기는 미러 시티의 풍경을 담고 있으면서 어떻게 생겨났는지 궁금하게 만드는데요. 재밌는 모바일게임추천을 한다면 과감하게 이 게임을 추천합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 공식라운지

공식 홈페이지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