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유저 500여명 넥슨 상대로 민사소송 제기, '블루 아카이브 X 이디야' 콜라보 화제 등 [240220 게임뉴스]

업계 소식

■ 올해 첫 '닌텐도 다이렉트', 21일 오후 11시 개최

▶ 닌텐도의 신작 발표회 '닌텐도 다이렉트 파트너 쇼케이스'가 오는 21일 오후 11시 열립니다.

이번 다이렉트는 닌텐도의 세컨드 및 서드 파티 게임에 대한 소개가 주를 이루는데, 얼마 전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등급분류 심사 결과를 통해 존재가 확인된 '진 여신전생5 Vengeance' 등이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닌텐도가 온라인을 통해 신작 라인업 및 최신 정보 등을 공개하는 자체 프레젠테이션 '닌텐도 다이렉트'. 올해 그 시작을 알리는 '닌텐도 다이렉트 파트너 쇼케이스'가 21일 오후 11시에 개최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작년 9월 14일 닌텐도 다이렉트를 개최한지 약 5개월 만이다. 파트너 쇼케이스라는 부제에서 알 수 있듯이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는 닌텐도의 퍼

www.inven.co.kr

■ 27일 발매 예정 '엑스 아스트리스', 세계관 PV 공개

▶ '명일방주' 등으로 유명한 하이퍼그리프 산하 나우스 웨이브 스튜디오의 신작 '엑스 아스트리스'가 발매를 앞두고 세계관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엑스 아스트리스'는 별도의 인앱결제, 뽑기 등이 없는 패키지 게임으로 발매되는 것이 특징인 턴제 모바일 RPG입니다.

게임은 낮과 밤이 분리된 세계 '알린도'를 무대로, 특별한 재능을 가진 제2조사팀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명일방주의 개발사인 '하이퍼그리프' 산하 나우스 웨이브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턴제 모바일 RPG '엑스 아스트리스'의 세계관 소개 영상이 19일 공개되었다. 영상은 게임의 주 무대가 되는 행성 '알린도'에 대한 소개로 시작된다. 인류가 처음 발견한 안전한 웜홀을 통해 도달한 알린도는 자전이 이뤄지지 않아 낮과 밤이 완전히 분리된 세계로, 인류와 닮은 알린

www.inven.co.kr

■ '메이플스토리' 유저 508명, 넥슨 상대 민사소송 제기

▶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이 넥슨을 상대로 민사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소송 대리인 이철우 변호사 및 법무법인 부산 측은 19일, 수원지방법원에 넥슨코리아를 상대로 민사소송 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소송 사유는 전자상거래법 위반에 대한 손해배상, 약관위반으로 인한 채무불이행 손해배상 청구, 기망으로 인한 계약의 일부 취소 등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곧 확률에 대한 미공지 및 거짓 공지 등으로 인한 유저 피해를 감안해 구매 대금 중 일부를 반환하라는 것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유저에게 직접 보상하라"

www.thisisgame.com

■ '프로스트펑크 모바일', 해외 얼리액세스 호평

▶ 컴투스가 선보인 신작 모바일 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가 얼리 액세스를 진행 중인 해외 시장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컴투스는 지난 1월 말부터 미국, 영국, 필리핀 등 3개 국가에서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의 얼리 액세스를 진행 중입니다.

PC 플랫폼으로 출시, 극한 상황 속 도시를 발전시켜 나가는 독특한 설정으로 인기를 끈 원작의 핵심 요소를 잘 담아내는 한편, 도시 경영 파트의 비중을 원작에 비해 대폭 강화한 점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들이 모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모바일 신작 생존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Frostpunk: Beyond the Ice) 얼리 액세스(Early Access)를 미...

gamefocus.co.kr

■ '블루 아카이브 X 이디야 커피' 콜라보 진행 중

▶ 넥슨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이디야 커피'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합니다.

내달 18일까지 진행되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특별 메뉴를 주문하면 다양한 굿즈를 얻을 수 있죠. 벌써부터 많은 게임 팬들이 몰리면서 앱 서비스 장애 등도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블루 아카이브'는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식품 브랜드와 협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게임의 탄탄한 팬덤을 기반으로, 콜라보 브랜드와 서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점이 '블루 아카이브'의 콜라보 종횡무진의 배경이겠네요.

최근 국내 게임업계가 2030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 전략을 꺼내 들어 눈길을 끌고 있다. 가장 많은 분야로는 식음 파트가 있고, 카드,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도 이뤄지고 있다. 다채로

n.news.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