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레이드 배틀 기술 지속 시간 변화는 의도된 변경인가?

9월 3일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면서 포켓몬고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그중 하나가 바로 다이맥스 포켓몬과 맥스 배틀이다. 맥스 배틀은 새로운 레이드 배틀 시스템으로 기존하고 다른 전투 방식이 될 거라 예상하고 있다. 그런 와중에 해외 레딧을 통해서 레이드 배틀 시스템 엄청난 변화가 생겼다는 글이 올라왔다.

나이언틱에서 공식적으로 시스템 개편이나 변화에 대한 언급이 없는 상태인데 이 변화가 단순하지 않아 현재 논란이 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레딧을 확인하길 바란다.

Explore this post and more from the TheSilphRoad community

www.reddit.com

◆ 무엇이 바뀌었는가?

- 레이드 배틀 관련하여 많은 부분이 바뀌었지만 가장 큰 부분은 레이드 배틀이 0.5초 사이클로 운영된다는 점이다. 데미지는 규칙적으로 0.5초 간격으로 적용되며 기술이 발동되자마자 전체 에너지가 생성되고 소모된다.

- 기술 지속 시간이 0.5초의 배수로 반올림 되었다. 레딧에 따르면 모든 기술의 지속 시간이 이제 0.5초의 배수로 반올림되었으며 일부 기술 지속 시간은 내려가 더 빨라지고 일부는 올라가 더 느려졌다.

◆ 0.5초 변화의 의미와 미치는 영향은?

- 이러한 변화가 DPS, 에너지 생성, 전투 전략 등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알아보자.

1. DPS 변화

DPS는 "Damage Per Secomd"의 약자로 초당 데미지라 할 수 있다. 이는 특정 기술이나 포켓몬이 1초 동안 가할 수 있는 평균 데미지를 의미한다. 포켓몬고에서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로 어떤 포켓몬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상대를 공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데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