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vatar Configuration이 보이지 않을 때 (원신 캐릭터 애니메이션 적용)

아바타를 Generic에서 Humanoid로 변경해서

mixamo 애니메이션 적용하려고 했는데

Configure 옆에 X가 뜨는 건 리깅이 뭔가 제대로 안 되었다는 거니까

Configure..를 클릭해서 리깅을 손봐주려고 했는데

왜 .. 안뜨지...

원래 이렇게 떠야 되는데??????

본 표시도 안뜨고 오른쪽 인스펙터 창에 뼈대도 안뜨고...

검색해보니 나와 같은 현상을 겪은 아주 극소수의 글이 있었는데

https://discussions.unity.com/t/no-configure-avatar-option-on-failed-humanoid-avatar/198115

Layout 세팅을 초기상태로 바꿔보란다

Layout 누르고 Reset All Layouts를 눌렀는데 난 그대로였음 ㅠ

왜냐면 원래도 Default 상태였기 때문에

다른 댓글에 Model 탭에서 visibility, camera, lights 임포트하는것도 체크해제하는 게 도움됐다길래 했는데도 똑같음

그러다가 걍 아무생각없이

Layout을 다른 걸로 바꿔봤는데 (Default -> Wide)

ㅋㅋㅋㅋㅋ갑자기 보임

다시 default로 바꿔도 이제 보인다 ㅠㅠㅠㅠ

결론 : Layout 을 다른 걸로 바꿔보자..

그 다음 리깅 해결하는 건

[Unity] 원신 모델 파일 변환 및 쉐이더와 애니메이션 적용, 각종 문제 해결법 1. PMX to FBX 변환 https://stereoarts.jp/ Stereoarts Homepage □ Theta Shader Pack 概要 Unity 向けの THETA / THETA S の全天周画像をリアルタイムに Equirectanguler に変換するシェーダーと、それらの補助スクリプト一式です。 ThetaShaderPack_20150926.zip 2015/09/26 初版 □ SAFullBodyIK 概要 Unityの人体モデルに手軽にフルボディIKを...

www.koreamobilegame.com

이 글을 보고 따라했다 ㅎㅎ 에러뜨는 원인도 나랑 똑같았음

Jaw랑 Right Eye가 동일한 본을 사용하고 있어서 에러 떴던 거

머리 쪽에 빨간색으로 떠서 에러났던 부분 해결해서

Humanoid 애니메이션 적용해보니 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