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아덴 업데이트 모바일게임순위 1등 클래스를 보여주다
저는 태어나서 단 한 번도 1등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사실 1등을 차지했을 때의 기분 혹은 1등이기 때문에 느끼는 부담감을 가져본 적이 없는 행운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공부를 안 했기 때문이지만, 사실 주변에서 1등을 하는 친구들이 갖는 압박감을 많이 보아왔기 때문에 그 자리가 얼마나 힘든 자리인지는 잘 알고 있습니다. 게임도 그렇습니다. 늘 새롭게 출시되는 게임들에 도전을 받기도 하고, 어느 날 삐끗하면 나락으로 떨어져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1등의 자리를 유지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출시 이후 줄곧 모바일게임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리니지W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얼마 전 있었습니다. 출시 후 매주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오픈하고 밸런스 조정 및 유저들의 피드백을 게임 내에 반영하려는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금까지 정점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는 첫 번째로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이기 때문에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가 되더라고요.
이번 업데이트의 제목은 1st Episode : 아덴인데요. 결과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굉장히 성공적인 업데이트가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아덴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변화를 주면서 기존 유저들과 신규 유저들 모두가 환영할 만한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변화들이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아덴 업데이트 1주차에 관련된 흥미로운 몇가지 이야기들은 위의 위클리 뉴스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우선 신규 월드인 어레인과 하딘 월드가 오픈을 했습니다. 원래 어레인 월드가 먼저 오픈을 했는데요. 유저들의 반응이 뜨거워서 추가적으로 하딘 월드가 추가된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 이미 어레인 월드는 생성 제한으로 지금은 하딘 월드에서만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신규 월드의 장점은 모든 유저들이 동일하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롭게 시작하기 좋다는 겁니다. 그런데 어레인이 벌써 생성 제한에 걸린 것만 봐도 이번 신규 월드에 대한 반응이 얼마나 뜨거웠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아덴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시작하실 분들은 하딘에서 새롭게 시작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신규 월드가 오픈하면서 여러 가지 이슈들이 생겼는데요. 그중에 최강 이슈는 어레인08 서버에서 일어난 사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페이스북에 구아모의 한국 유저 도발 글이 올라오면 공분을 낳고 있습니다. 짧은 실력으로 한자를 해석해 보면 "한국 유저들이 그렇게 많다고 들었는데, 제가 한국인들 3초 컷으로 울면서 빈다고 보장합니다. 항복하지 마세요 어서 저와 함께 어레인08의 한국 유저와 싸웁시다."라는 글입니다. 사실 국내 유저들이 게임으로는 다른 나라에 뒤지지 않습니다. 이 소식을 듣고 국내 여러 네임드들이 어레인08로 모여들었는데요.
실제 어레인08에 구아모를 비롯한 영호충 같은 유명 BJ들이 합류를 하면서 세력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신기하게 제가 중국어를 모름에도 불구하고, 게임 방송을 보면서 이해를 하고 있네요..ㅋㅋ 역시 게임은 만국 공통어인 것 같습니다. 과연 앞으로 어레인 08서버는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그럼 이번에 아덴 업데이트 내용들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역시 신규 영지 아덴의 등장이 아닐까 싶습니다. 리니지 시리즈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덴은 리니지를 대표하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과감하게 아덴을 오픈했다는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는데요. 승부수를 던진 느낌이랄까요?
새로운 지역의 오픈은 사냥터와 함께 메인 퀘스트와 해당 지역의 서브 퀘스트가 추가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지역의 새로운 모험이 기다리고 있다고 할 수 있죠. 아덴 영지 내에는 여섯 곳의 신규 지역과 함께 아덴성 지하 감옥 1~3층까지가 있습니다.
신규 영지의 경우 지금까지보다 더 어려운 적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현재 고레벨 유저들이 진입을 해야 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들이 더 난이도가 높아진 만큼 더 많은 경험치와 더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냥터가 생기면 고레벨 유저들도 사냥터를 옮기기 때문에 사냥터에도 많은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 지역의 오픈과 함께 보스 몬스터들도 새롭게 등장을 했는데요. 지난번 이벤트에 등장했었던 검은 호랑이 참파와트와 함께 맥켄, 학살자 모리티아, 검은 망령 라이오스, 잊혀진 자 알스카리아, 심판자 라마슈 이렇게 6종의 신규 보스 몬스터가 추가됐습니다.
이번 보스 몬스터가 중요한 이유는 보스 몬스터를 통해 신규 전설 장비와 영웅 장비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리니지W 아덴 업데이트에서는 전설 등급 장비 5종과 영웅 등급 아이템 15종이 추가되었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전설 등급 장비들 중 대부분은 보스 몬스터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보스 몬스터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3월 1주차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아이템 제작 추가와 함께 기존에 있던 영웅 및 전설 등급 아이템의 능력치가 상향 조정된 아이템 밸런스 조정이 있었습니다. 사실 새로운 콘텐츠만큼 중요한게 밸런스인데요. 꾸준히 신규 콘텐츠 오픈과 함께 밸런스 조정을 통해 유저들이 공평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리니지W 아덴 업데이트 이후 진행 중인 이벤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시 이후 유저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 중입니다. 먼저 2. 23(수) 정기점검 후 ~ 3. 23(수) 정기점검 전까지 Welcome 출석체크 14Days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일차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일차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희귀 무기 제작 비법서를 주기 때문에 성장을 위해서 꼭 필요한 아이템이니 꾸준히 플레이해서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2. 23(수) 정기점검 후 ~ 3. 16(수) 정기점검 전까지 아덴 업데이트 기념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Welcom 출석체크 14Days 이벤트와 비슷한데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14회차에 주어지는 희귀 장신구 제작 비법서가 가장 큰 차이인데요. 이것도 꼭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아덴의 개척자 그리고 아덴 탐험가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입니다. 아덴의 개척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인장 퀘스트의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켜주는 이벤트입니다. 이번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더 효과적으로 경험치를 얻고, 레벨업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덴 탐험가의 경우 이벤트 기간 동안 아덴 영지의 몬스터 도감 달성 보상이 더 좋아지는 이벤트입니다. 둘 다 잘 활용하면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대규모 업데이트여서 그런지 이벤트도 상당히 푸짐한 것 같습니다.
또한 혈맹 출석체크를 통해 소나무 막대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통해 보스몬스터를 처치하여 영웅/희귀 장비 제작 비법서 등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다채로운 이벤트가 함께하는 리니지W이므로, 플레이를 망설이셨다면 지금 바로 접속하셔서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