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혈맹 콘텐츠 무엇이 달라졌나? 스펙업 최적화!
지난 7월 6일 리니지M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혈맹 콘텐츠가 개선되었습니다. 아마 그전까지 혈맹 콘텐츠에 대해서 크게 신경 쓰지 않은 분들도 많이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챙길 수 있는 혜택이 많아지면서 중요도가 조금 높아졌습니다. 그럼 바로 살펴볼게요.
우선, 기사단의 증표라고 불리는 새로운 혈맹 콘텐츠 재화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사단의 증표가 중요한 이유는 바로 신규 영웅 등급 장비인 기사단의 방어구 4종을 제작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조금만 재료를 모으면 누구나 영웅 등급 장비를 착용할 수 있어요.
자세히 살펴보면 투구는 AC-3, 갑옷은 AC-7, 장갑은 AC-2, 부츠는 AC-3 방어력을 가지고 있고, 안전 강화는 +4까지 가능해요. 추가 옵션 없는 무관 장비 정도라고 생각하면 돼요. 2세트 장착 시 AC-3과 경험치 획득량 증가+5% 효과가, 4세트 장착 시 AC-3과 경험치 획득량 증가+5% 효과가 한 번 더 적용됩니다. 높은 방어와 경험치 버프 덕분에 육성 구간이 좀 더 수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
또한 아이템 컬렉션에 가보면 기사단의 장비 리스트가 6종이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 완료 시 주요 능력치들을 꽤 쏠쏠하게 챙길 수 있어서, 고레벨 유저들은 컬렉션 효과를 챙길 수 있어서 양쪽 유저 모두 만족하는 개선 업데이트가 아니었나 싶어요.
그럼 리니지M 기사단의 증표 얻는 방법을 알아야 볼게요. 우선 혈맹 기부에 가보면 기부 시 일정량의 기사단의 증표가 지급됩니다. 기부는 하루에 최대 5회 획득이 가능하니 가능한 만큼만 여유 있게 진행하면 될 것 같아요. 저도 아데나 기부만 우선하고 있네요.
다음은 혈맹 퀘스트 완료 시에도 기사단의 증표가 제공돼요. 추가로 혈맹 퀘스트도 이번에 개선되었는데요. 먼저 어둠의 수련 던전 1~4층 처치와 포노스 오크 부락 몬스터 처치 퀘스트, UI 내에 새로고침 버튼이 생겼어요. 새로고침을 하면 정해진 확률에 따라 행운 퀘스트가 추가되고, 상급 / 혈맹 행운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혈맹 행운 상자에는 명예코인 10,000개가 확정으로 들어있고, 확률에 따라서 기사단 방어구 4종, 기사단의 증표, 퓨어 엘릭서, 상급 축복의 가루, 명예/변신제작/마법인형제작 코인 중 1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85레벨 이상부터 획득할 수 있는 상급 혈맹 행운 상자도 기존 보상은 똑같고 랜덤 보상에 변신카드 조우/질리언/이실로테/크리스터가 추가됩니다. 이번 혈맹 콘텐츠 덕분에 스펙 업이 좀 더 완화되었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6월 초에 진행된 리니지M 5주년 기념 TJ쿠폰 아마 기억하고 계실 텐데요. 꾸준히 출석을 완료했다면, 이번에 TJ 쿠폰 -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을 받으셨을 거예요. 저는 깜빡하고 며칠 출첵을 못했더니 3일 후에 나 받을 수 있네요. 혹시 잊고 계셨다면 지금이라도 꾸준히 출석하여 TJ 쿠폰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TJ 쿠폰 -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은 신화/전설/영웅 등급 합성을 재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만약 재도전할 기록이 없다면, 제작을 통해서 희귀 등급 마법인형 카드를 획득할 수 있어요. 차곡차곡 모으다 보면 영웅 등급 합성에도 도전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꼭 사용해 보세요.
리니지M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요즘 BJ겜세야에서 리니지M을 열심히 하고 있는 걸 보셨을 텐데요. 이번에 BJ겜세야가 유일 변신을 획득하게 되면서 기념으로 7월 20일까지 기르타스의 위엄 버프 동상이 기란 마을/오만과 신념의 탑 입구/지배의 탑 입구/에스카로스 마을(비탄의 동굴)/잊혀진 섬마을에 세워지게 됩니다. 터치 시 3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감소+3% 효과가 생기니 사냥 전 챙겨가세요.
시련의 던전에는 기르타스의 분신 처치가 추가되어 7월 20일까지 진행할 수 있는데요. 던전 내에 등장하는 기르타스의 분신을 처치하면 경험치와 변신 제작 코인, 기르타스의 명예 코인 상자가 지급됩니다. 크게 어렵지 않으니 매일 진행하여 보상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특수 던전에는 리니지M 5주년 기념 국왕의 수렵 사냥터가 추가되었습니다. 7월 20일까지 60레벨 이상 유저에 한해 일일 이벤트 퀘스트가 생기고, 이곳에서 100마리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 500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국왕의 수렵 사냥터 내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악세서리/티셔츠/견갑 선택 상자, 상급 변신/마법인형 뽑기권, 종합 코인 상자, 드래곤의 상자 등 유용한 아이템들이 많이 떨어져요. 1시간 이용 제한이 있지만, 생각보다 아이템을 쏠쏠하게 챙길 수 있어 이것도 무조건 추천해요.
다음은 군주의 일기 이벤트입니다. 혈맹을 소유한 군주에 한해 혈맹 내의 재밌었던 에피소드나 인게임/오프라임 모임 인증샷과 함께 이벤트 참여 게시판에 [군주의 일기] 말머리 기재 후 작성해 주세요. 그러면 7월 19일 기간 종료 후 10개의 게시글을 선정해 깜짝 선물을 지급하며, TOP3 혈맹에게 선불 카드 100만 원까지 준다고 합니다. 과연 깜짝 선물은 무엇일지 궁금해지네요.
리니지M 업데이트가 진행된 후 BJ 꽃태자 방송을 봤었는데요.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텔레포트 중 튕기는 현상까지 시청자들에게 친절하게 알려주더라고요. 확실히 BJ들의 정보가 은근 쏠쏠합니다. 그리고 오만에서 PVP가 정말 재미있게 진행되었는데, 패배하는 그림이 자주 나오며 다양한 전략에 대해 의견을 나누더라구요. 서로서로 소통하는 모습 덕분에 재미있고 도움도 되지 않나 싶어요.
리니지M은 꾸준히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콘텐츠 개선 및 이벤트 진행을 해왔었는데요. 이번 혈맹 콘텐츠 개선은 유저들이 혈맹 활동도 즐기면서 좀 더 쉽게 스펙업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업데이트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혈맹 활동만 잘해도 영웅급 장비를 제작해 즐겨볼 수 있으니 꼭 확인하여 진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 다운로드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 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