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씨카이저, 만년설이란 이런 것

씨카이저, 세상에 이런 적폐가 다 있나 싶다. 얼음&물 타입으로 반감은 2개가 전부인데 얼음 2중반감, 물 반감이 끝이다. 약점은 4개나 있다. 격투, 바위, 전기, 풀로 바위 타입 빼고는 전부 자주 나오는 타입의 포켓몬이다. 그런데도 잘 쓰이는 이유라면 약점이고 뭐고 한방 컷을 내지 못하면 계속해서 날아오는 고드름침에 치명상을 입게된다. 평타 5번에 고드름침 쓰는 데 대미지가 약한 것 같은데 계속 맞으면 대짱이라 해도 반갈죽이 된다. 사실 이 녀석은 남극에 있는 빙하를 우리한테 던지는게 아닐까? 그렇지 않고선 이걸 북극 빙하로 너프 시키겠는가. 현재까지 커뮤한지 대략 1년 3개월이 지났는데 고드름침을 다른 포켓몬이 물려 받지 못했다. 대부분의 NEW 커뮤 스킬은 5개월? 정도 지나면 다른 포켓몬들이 배우게 되는데 얘만 유독 길다. 그러면 전용기라 생각할 수 있는데 본가에선 개나소나 쓰는 흔한 기술인데 지금 포켓몬고에선 얘만 배운다. 좀 특이한 케이슨데 이제는 다른 포켓몬들도 배워야 되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있다. 너프 전에는 잠만보보다 더한 놈이였다. 빠르게, 강하게 때리면서 대짱이 픽률이 줄었단 소문이 있다. 그렇기에 하이퍼, 슈퍼 세계관에 이 녀석의 카운터픽이 늘어나게 되었다만, 얼음과 땅을 동시에 반감하는 타입이 물&벌레, 깨비물거미가 전부이다. 깨비물거미는 야생에 스폰률이 낮아서 자주 보이지 않으며 랜턴이란 쉽게 얻으면서 강력한 놈 대신 쓸 이유가 없어진다. 그래서 슈퍼에선 씨레오도 쓸만하다. 눈싸리기에 누르기를 쓰는데 씨카이져의 고드름침 너프 전과 똑같은 스펙이다. 그리고 다른 스킬은 똥기술 오로라빔이나 물의파동 써야된다. 그냥 씨카이져 쓰자.

스킬셋으로는 '얼음숨결'(D:7,E:5), '폭포오르기'(D:12,E:8), '눈싸라기*'(D:5,E:8)를 배운다.

스페셜 스킬로는 '눈보라'(D:140,E:75), '물의파동'(D:70,E:60), '지진'(D:120,E:65), '고드름침*'(D:60,E:40)을 배운다.

'눈싸라기*' '고드름침*'&'지진'을 추천. 다른 기술은 눈여아 하지도 말자. 단순히 장식용에 불가하니까. 미러전은 지진 2번이 승패 여부고 대짱이도 지진만 안 맞으면 99.9% 확률로 이김

다음은 대짱이, 너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