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나타 5.0버전 공식방송 '리딤코드'/엔드 컨텐츠

드디어 나타!

카피타노와 불의 신

나타 신규 캐릭터

이야 이거!

신규 단조 무기

베낭에 꽉찬 성유물을

경험치 아이템으로 전환 가능!

그외 성유물 부가

속성 선택 기능

리딤코드

전투 컨텐츠

환상극 업데이트!

그외

난이도가 높은

초월 모드 추가!

엔드 컨텐츠!

예전에 저는 엔드 컨텐츠 관련해서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었죠

누구나 깰 수 있는게 장점이다 생각해서...

그러나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한심한 생각이였죠

특히 캐릭 리뷰나 포스팅 하는

입장에서 더더욱...

특히 캐릭을 리뷰하거나 조합을 추천하거나

이럴때... 컨텐츠 난이도가 낮으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누가봐도 구린데도 그 구린걸로

난이도가 낮아서 꾸역꾸역 깨니까

그리고 그게 좋다고 우기니까 ㅋㅋ

누가 봐도 개구린 캐릭터인데

무지성으로 좋다고 하는 놈들이나

누가봐도 개구린 조합인데 좋다고 하는 놈이나...

누가봐도 좋은 캐릭터인데

어거지로 까내리거나 ㅋㅋ

애정이건 뭐건 간에

원신은 확실하게

성능 좋은 캐릭과 성능 안 좋은 캐릭이 있고

파티 조합도 시너지가 좋은게 있고

안 좋은게 있는 것 처럼

그걸 팩트로 말해도 우기는 양반들이 있었죠

구린걸로 파티짜도 깨지는 난이도 때문에 ㅋㅋ

요번에 생기는 엔드 컨텐츠의

난이도가 어캐 될진 몰라도

확실한건 "굉장히" 어려워야 합니다.

이걸 기획자가 균형있게 만들어 주었으면 하네요

물론 성능에서 밀려서

버려지는 캐릭터가 존재할텐데

그건 어쩔 수 없다 생각합니다.

다 비슷한 레벨이면 캐릭을 뽑을 이유가 없죠 ㅋㅋ

"지금 보다 더 쌘 캐릭터가 나와야 뽑지!"

단순히 별자리를 뚫어야만

깰 수 있는게 아닌

지난번 용의 이벤트 마냥

체급이 높은 캐릭터는 명함으로도

깰 수 있게 하되

체급이 높아도 파티를 안 좋게 짜거나

파티에 시너지가 안 좋아서

원충이 안 돌면 못깨게 만들어 버리는 식으로!

조합을 짜는것도 진짜 중요하게...!

이러면 확실히 구린 파티 조합

좋은 파티 조합이 선명하게 보일테고

구린 캐릭터 좋은 캐릭터도 확실히 정해지고

확실하게 캐릭터 리뷰를 할 수 있게!

애정으로 캐릭 뽑는 걸 뭐라 하는게 아니라

애정 캐릭터라고

인플레에서 밀리는데도

좋다고 우기는 양반들이 싫은거죠

나선비경도 파티간 원충이 잘 안 돌면

못깨는 수준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봅니다.

물 흐르듯 파티 사이클이 굴러가는

파티만 깰 수 있는 난이도!!

Q로 반드시 회피해야만 하는 상황을 만들거나

파티간 원충이 안 돌면 깰 수 없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