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설산 파손된 기록 및 돌아온 탕자 업적

설산(드래곤스파인) 퀘스트가 은근 까다로운 부분이 많아서 이어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공략하는 원신 내용은 설산 파손된 기록 및 돌아온 탕자 업적을 클리어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신 설산 파손된 기록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설산 기준으로 7시 방향에 있는 워프 포인트로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워프 포인트로 이동한 뒤에 지도에 표기된 곳으로 이동하시면 날아다니는 비행몬스터와 함께 주변에 봉인 장치들이 퍼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우선 편안하게 봉인장치들을 풀어주기 위해서 몬스터(?)를 혼내줍니다. 몬스터라고 부르긴 뭐 하지만 츄츄족도 아니니 공격하는 녀석들은 혼내주는 것으로..!

이상한 물체를 잡고 난 뒤에 다시금 주변을 살펴보면 장치가 총 4개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봉인은 얼음 봉인석이라 얼음 속성 캐릭터를 준비하셔서 진행해 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첫 번째 비석은 쭉 움직이셔서 오른쪽에 있는 공간으로 이동해 줍니다. 얼음 봉인석이 하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니 봉인을 해제해 줍니다.

첫 번째 봉인이 끝나면 바로 뒤쪽으로 화면을 돌리시면 얼음 봉인석 하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로 이동하셔서 얼음 봉인석을 해제해 줍니다.

두 번째 얼음 봉인석을 완료한 뒤 바로 위쪽으로 이동하면 되는데요. 봉인석이 맨 꼭대기에 있기 때문에 꼭대기로 이동하셔서 해제시켜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 얼음 봉인석까지 해제했다면 바로 맞은편에 첫 번째 얼음 봉인석 위쪽에 하나 더 봉인석이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마지막 얼음 봉인석까지 해제된다면 봉인이 풀렸고, 장치 활성화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장치 활성화가 되면 바로 밑으로 이동하셔서 또 다른 장치를 만날 수 있는데요. 처음에 내려왔을 때에는 바로 장치 활성화가 이루어지지 않을 겁니다.

이 장치는 밑으로 내려가서 특정 기믹을 풀고 진행하셔야 되는데요. 기존에 이미 클리어했던 부분이라 건너편으로 이동하시면 바위가 있고, 해당 바위를 제거해 주시면 진홍의 옥수와 함께 철창이 나오게 되죠. 장치를 통해 문을 없애준 뒤 진홍의 옥수를 얻은 다음 장치 활성화 쪽으로 다시 이동해 주셔서 제거할 수 있는 얼음을 녹여주시면 됩니다.

얼음을 녹인 후 위에 작동하지 않았던 장치로 이동하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활성화해주시면 나무감옥 안에 파손된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보니 물길을 따라 북쪽으로 이동해 보자는 내용이 있네요. 물길을 따라가자고 했을 때 원소시야를 사용하면 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북쪽으로 이동하기 전, 반대편 나무감옥에도 보물상자가 보이는 거 같은데요. 이 보물상자는 장치가 있던 곳, 맞은편에 있는 얼음을 깨고 장치 활성화 시 나무감옥을 열고, 보물상자를 얻을 수 있으니 잊지 마시고 챙겨두시길 바랍니다.

보물상자를 얻은 후 북쭉 따라가게 되면 파손된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파손된 기록에는 동쪽이 해안과 마주하고 있는 산자락으로 가야 된다는 내용을 알려주죠. 동쪽이 해안과 마주하고 있는 산자락은 설산의 동쪽, 워프 포인트의 경우 5시 쪽에 있는 공간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워프 포인트를 선택한 뒤 해당 위치로 가보시면, 파손된 기록과 조사해야 되는 공간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록을 확인해 주시고, 조사 버튼을 터치하시면 화려한 보물상자가 하나 딱! 열리면서 보물상자를 먹어주시면 돌아온 탕자 업적과 함께 길고 긴 설산 파손된 기록까지 끝나게 됩니다.

원신 설산 임무들을 이렇게 오래 할 거라 생각하지 못했는데, 이번 돌아온 탕자 업적과 파손된 기록은 상당히 이동해야 되는 구간들이 많았던 거 같아요. 제가 두서없이 정리한 부분도 있지만... 잘 이해해 주셔서 원신 돌아온 탕자 파손된 기록 마무리해 보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