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뉴비가 플레이 해본 이야기
오늘은 1달 전 부터 처음 시작한 블루 아카이브 플레이 이야기를 한번 해 보겠습니다.
처음 시작시 성능 좋은 캐릭터를 가지고 시작 하자
모든 모바일 게임이 다 그렇듯이 처음에는 성능 좋은 캐릭터를 가지고 시작 하는게 뉴비들 한테는 좋습니다.
특히 블루 아카이브 같은 경우 서비스를 시작 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게임 이다 보니 성능 관련 자료가 많기 때문에 한번 참고 하시고 시작 하는걸 추천 합니다.
블루 아카이브 부대 편성
블루 아카이브의 부대 편성은 기본적으로 아래 화면과 같이
스트라이커 캐릭터 4명과
스페셜 캐릭터 2명이 참전 하여 스테이지 전투를 시작 합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4명의 캐릭터가 전투 시작시 적에게 달려가 전투를 시작 하고
나머지 2명의 스페셜 캐릭터는 화면 5시 방향의 게이지가 모이게 되면 사용 할수 있으며 후방에서 지원 및
아군에게 공격력 버프등을 서포트 해주는 역활 입니다.
블루 아카이브 시작시 꼭 가지고 갈 캐릭터 2명
블루 아카이브를 시작전 블루 아카이브 티어표를 참고해 꼭 가지고 가야 하는 캐릭터들을 보고 리세마라를 시작 한게 생각 합니다.
리세마라를 안하고 일반 계정으로 한번 스토리 를 클리어 해본것과 성능이 좋은 캐릭터로 다시 캐릭터 구성을 만들어 플레이 해 보는거는 정말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1번째 캐릭터는 이로하
위에서 처음 설명 했던 스페셜 위치의 캐릭터 입니다.
스킬의 대부분이 아군의 공격력을 올려 주는 서포트 이며 전투시 후방에서 큰 전차를 타고 나타 나며 전차에서 나오는 포격으로 적들이 녹아 버리는걸 경험 할수 있습니다.
이로하만 있으면 초반 스토리는 그냥 클리어 할수 있다고 하여 뉴비분들 이라면 꼭 가지고 갈 만한 캐릭터 입니다.
2번째 캐릭터 아코
아코는 여러가지 의견이 갈리는 캐릭터 이지만 후반부로 가면 꼭 필요한 캐릭터 입니다.
그 이유는 총격전 이란 컨테츠에서 빛을 보는 캐릭터가 아코 이기 때문 입니다.
총격전은 아래 화면과 같이 일정한 보스를 클리어 혹은 데미지를 주며 블루 아카이브 플레이들중 누가더 데미지지를 많이 주느냐에 따라 랭킹을 매기며 랭킹에 따라 보상도 주워 지기 때문에 블루 아카이브 하는 유저 분들 이라면 꼭 해야 하는 컨텐츠중 하나 입니다.
아코의 스킬은 대부분 아군의 데미지 증가와 치유 그리고 치명 증가등 전투에서 필요한 버프들을
후방에서 지원해 주는 캐릭터 입니다.
아코 , 이로하 스킬 내용 영상
아코와 이로하의 스킬 내용을 녹화한 영상 입니다.
전투에서 활용 하는 영상
아코와 이로하를 이용해 전투를 이끌어 가는 영상 입니다.
물론 원활한 전투를 위에 스트라이커 캐릭터 4명도 좋은 성능의 캐릭터로 배치를 해줘야 게임 오버가 되지 않고
무난 하게 클리어 할수 있습니다.
게임 이야기를 마치며..
처음에는 그냥 귀여운 캐릭터 때문에 호감이 생겨 시작한 블루 아카이브 이지만
계속 플레이 해 보니 캐릭터들 애정도 생기고 꾸준하게 플레이 해볼만한 재미있는 모바일 게임 같습니다.
서비스 시작한지 시간디 조금 되었지만 새로운 모바일 게임을 찾는 분들 이라면 블루 아카이브 한번 해 보시는걸 추천 드리며 오늘 글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