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호영 레벨 달성 이벤트 후기

메이플스토리 모바일 (이하 메이플M)에서 새로운 직업인 '호영'이 업데이트되었다. 호영 출시와 함께 육성 이벤트도 같이 진행되었는데 나는 PC 메이플스토리만 즐기고 있었기 때문에 그저 모바일에도 드디어 호영이 나왔구나 하고 넘기려고 했다. 하지만 이벤트 보상 목록을 보고 생각이 달라졌다.

이번 육성 이벤트는 메이플 M에서 호영 캐릭터를 생성하고 목표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보상을 주는 형식으로 진행이 되었고 PC 메이플스토리에서 받을 수 있는 보상과 메이플 M에서 받을 수 있는 보상을 모두 지급되는 형태로 진행되어 나 역시 관심이 갔었고 그중에서 170레벨을 달성하면 '페어리로이드'와 '페어리 하트'를 동시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눈길이 갔었다.

하지만 회사 생활과 병행하면서 PC와 모바일 게임을 동시에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포기하려던 찰나 메이플 M에서 여름방학 이벤트로 '테라 버닝'육성 이벤트를 시작하였고 '호영'역시 버닝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이론상 하루만 투자하면 170 레벨을 달성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나도 육성 이벤트에 참여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126082?my=opi

[7/28 이후 클릭하신 경우 : 링크의 새 글로 봐주시면 됩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5123[7/28 이후 클릭하신 경우 : 링크의 새 글로 봐주시면 됩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5123[7/28 이후 클릭하신 경우 : 링크의 새 글로 봐주시면 됩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2304/35123[추가 사항]1. 7/28 13시 45분 : 메소샵의 해변 청소 입장권 관련 내용 추가...

www.inven.co.kr

메이플스토리 M은 출시 이후 한번 도 해본 적이 없기에 게임에 대한 아무런 지식이 없었고,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서 공략을 읽어보면서 진행하려다가 메이플 인벤에서 유명한 유저분의 공략글을 접하게 되었고 가장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기에 공략글에 나와있는 루트를 그대로 따라 육성을 시작하였다.

하루 안에 170 레벨을 달성하려면 아무리 버닝 캐릭터여도 6~7시간이 걸린다는 소리를 듣고, 모바일 게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에는 힘들기에 2~3일 정도 시간을 잡아 천천히 진행하였다. 퀘스트, 자동 사냥, 몬스터 파크 등 여러 콘텐츠를 통해 경험치를 올렸고 마침내 170레벨을 달성할 수 있었다.

메이플스토리 M과 넥슨 ID 연동을 하고 나서 게임에 접속을 하면 위처럼 보상을 받아 가라는 알림이 뜨게 된다.

알림을 눌러 퀘스트를 받으면 메이플M 호영 170 달성 선물 상자를 받게 된다. 상자는 창고를 통해 이동이 가능하지만 나는 혹시 몰라 바로 사용하고자 하는 캐릭터에 수령받았다.

선물 상자를 받고 바로 사용을 하게 되면 앱솔랩스 무기 상자 또는 도미네이터 펜던트 상자 중 하나와 페어리로이드 교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나는 솔직히 페어리로이드 교환권만 필요해 다른 보상은 필요 없었지만 일단 같이 주는 거니 부캐릭 육성을 위해 '앱솔랩스 무기 상자'를 받았다.

페어리로이드 교환권을 사용하게 되면 페어리 하트와 페어리로이드를 받을 수 있다. 페어리로이드 같은 경우 남/여 성별을 선택할 수 있기에 본인이 원하는 성별을 골라 수령하면 된다.

이로써 나름대로 길었던 메이플스토리M 호영 육성 이벤트를 완전히 끝마쳤다. 메이플 M에는 자동 사냥, 오토 퀘스트 등 온라인 메이플스토리와는 다른 편리한 기능들이 있어 조금 더 편하게 육성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벨 120이 넘어가면 레벨 업 속도가 꽤 오래 걸렸기 때문에 마냥 '날로 먹은' 이벤트는 아닌 것 같다.

이벤트를 통해 메소 샵에서 20억 메소에 구매할 수 있는 '페어리 하트'와 최근 쉽게 구하기 힘든 '페어리로이드'를 받을 수 있었다. 둘 다 정말 구하고 싶었던 아이템이기에 매우 만족스러웠던 이벤트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