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6월 7일 기준 무과금러의 주력 캐릭터(6배럭) 성장 상태에 대한 주관적인 고찰!

헬로우! 2022년 6월 7일, 비가 내리기 시작한 화요일 밤에 인사를 드리는 엔젤릭입니다 ^.^!

요즘 일적인 부분에서 정말 정체되어 있는 중인지라... 이를 해소하기 위해 모바일 게임 접속 시간이 점점 증가하고 있고... 그러다보니... 이와 관련된 소재들이 하나둘씩 생겨가는데... 너무나도 심한 귀차니즘 때문에 이를 정리하고 있지 못하는 상태입니다(ㅠ.ㅠ)!

아무튼 간에~ 오늘의 포스팅은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며~ 위의 제목처럼 무과금러로 활동중인 제 캐릭터들 중 주력이라 할 수 있는 6배럭의 성장상태를 비교하고 이에 대한 주관적인 고찰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약 보름 전과 비교를 하면서 각 캐릭터들 현 세팅 설명을 첨부하도록 할게요!

제 1캐릭 : 스핏파이어

5월 23일자 스핏파이어 세팅

6월 7일자 스핏파이어 세팅

현재 모든 주력 캐릭 중 가장 항마력이 높고 사실상 본캐릭이라 할 수 있는 스핏파이어입니다. 무기가 자(암)속성에 속성강화까지 있는 '진 : 다크 스토커'이기 때문에 이에 맞추어 암속성과 관련된 방어구&악세서리, 카드 마법부여까지 한 세팅을 한 상태입니다.

특히 절망의 커튼(암속성 강화 12)누골의 피부조각(암속성 강화 10)다크 스토커(유니크, 에픽 모두 암속성 강화 17)와 매우 잘 맞기 때문에 무과금러로 하는 입장에서는 정말 안성맞춤일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인 목표로는 암속성 강화 15 올려주는 에픽 벨트를 먹는거고요. 그러면 암속성 강화가 80이 넘게 됩니다.

제 2캐릭 : 런처

5월 24일자 런처 세팅

6월 7일자 런처 세팅

이전에는 무기와 악세서리 위주로 세팅을 했으나 현재는 상황에 따라 세트 방어구로 갈 예정입니다. 가장 유력할 것으로 보이는 쪽은 중력 세트 다음으로 좋은 제라드 화염 세트로 5개 모두 맞추면 화속성 공격에 속성강화까지 대폭 상승하는 효과가 있죠. 게다가 런처에게는 화/명 속성 중 높은 쪽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이후에 세트 완성되는 순간 악세서리 쪽에는 전부 화속성 강화 카드로 때려 박을 겁니다.

♣ 추후 목표 : 제라드 화염 5세트 + 중력 대포 or 질트 졸트 득 + 속성 강화 관련 반지 득

제 3 캐릭 : 여 크루세이더

5월 24일자 여크루세이더 세팅

6월 7일자 여크루세이더 세팅

던파 모바일 첫 캐릭터였으나 현재는 노가다 멤버가 되었습니다. 6배럭 캐릭터 중 유일하게 아바타를 착용하지 않았으나... 아바타에 대격변을 낀 두 귀검사보다 더 빠른 등산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무과금러가 처음 시작할 때 추천하는 캐릭터 중 최상위를 달리고 있다 볼 수 있는거죠!

초창기에 득템했던 에픽 스카 숄더는 쿨타임 5%증가라는 패널티가 있으나 물공&마공 12% 증가라는 메리트가 붙어 있죠. 최근에 이벤트를 통해 득템한 벨트의 경우 데미지 5% 감소라는 패널티가 있지만 쿨타임 12% 감소라는 매력이 있기 때문에 서로에게 상호 보완할 수 있는 그러한 섞어 조합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그냥 일반 아바타 8세트라도 사서 조금 더 빠른 등산을 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현재 24만 테라 구입 후 착용)!

제 4캐릭 : 버서커

6배럭 멤버 중 가장 안습일도라 할 수 있는 버서커입니다(ㅠ.ㅠ)! 득템 운은 전 캐릭터 중 가장 좋은데... 하필 PvE에서 최약체라 평가받는지라... 물론, 지금 상황에서 더 맞춰야 할 게 있지만... 세팅 상태에 비하면 진짜 눈물이 납니다(ㅠ.ㅠ)! 하필 무형검이 얘쪽에 나올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던지라... 얼른 모험단 28레벨까지 찍어서 그 검을 아수라에 옮겨줘야 할 것 같아요! 추후에 PvE관련 업데이트가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버서커의 위상은 많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 5캐릭 : 아수라

오늘 아침에 이벤트 맵을 통해 '체술의 대격변'을 득템한 아수라입니다. 개인적인 아쉬움이라면 버서커에 있는 무형검이 아수라에 있었다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현재 목표라 할 수 있는게 무형검 득템인데... 만약 모험단 레벨 보상 이전까지 얻지 못한다면 버서커에 있는걸 옮겨주는 방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 TMI : 아수라에게 '무형검 엘레노어'는 로터스 무기 제외 종결 무기이다(But, 버서커에게는 최악).

제 6캐릭 : 넨 마스터

6배럭 캐릭터 중 제일 늦게 키웠으나 사실상 본캐인 스핏파이어와 맞먹는 정도까지 만든 넨 마스터입니다. 어찌보면 유일한 흠(?)이라 할 수 있는 벨트의 경우 데미지 10% 감소라는 패널티가 있긴 한데요. 그렇지만 이는 다른 방어구&악세서리로 보충 가능하고(데미지 증가 관련 장비 합쳐서 36%), 이보다 더한 메리트인 쿨타임 15% 감소를 가지고 있어서 별 걱정이 없다고 볼 수 있겠어요.

아직은 방어구 구성이 섞어 에픽이지만... 조만간에 세트 방어구 중 많이 먹는 쪽으로 방향을 정할려고 합니다!

여기서는 눈물없이 볼 수 없는 이야기라고 적었으나... 사실은 이 게임은 제 입장에선 굉장히 쉬운 축에 속합니다. 왜냐면 모바일 농사 게임 [레알팜]의 경우 아무리 현질을 해도 농사 숙련도를 달성하는 것 자체가 굉장히 빡세기 때문이죠. 물론, 던파 모바일을 하는 극 소수의 여성 유저분이라면 이 농사 모바일 게임을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아무튼 간에~ 정말 많은 시간이 흘렀고~ 그만큼 무과금으로 이 정도까지 성장한 것 자체가 최소 수십만원 이상 과금을 한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이게 뭔 짓이냐라고 생각 할 수 있겠지만... 언젠가는 이들을 근접하는 정도까지 갈 수 있을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물론, 이에 대한 변수는 체력 관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원래는 이 글을 나중에 쓸려고 했었는데... 태블릿 관련 세팅 리뷰에 대해 준비하기 위해선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먼저 올리게 된 점 양해 바랍니다!

지금까지 엔젤릭이 준비한 이야기는 여기까지! Have a good n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