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검은대지 전장 후기,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강림: 로터스 등장

요즘도 던파 모바일에 접속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푹 빠져든다. 매일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면서 항마력을 높여가는 재미, 에픽빔을 봤을 때 흥분되는 마음 등,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여전히 최고의 모바일게임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된다. 마침 어제 29일 새로운 강림: 로터스 레이드가 추가되면서 새로운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런데, 강림: 로터스 레이드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항마력 17,800을 달성해야 하고, 권장 항마력은 19,500이다. 라이트 유저 입장에서는 다소 높은 항마력이라 곤란해할 것 같은데, 다행히도 브릿지 역할을 해주는 새로운 신규 콘텐츠 검은대지 전장이 추가되어 항마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신규 의뢰 콘텐츠 검은대지 전장은 검은 대지 곳곳의 균열을 통해 번져오는 타락의 기운, 오즈마의 강림, 위장자의 발생을 막는 게 목적이다. 55레벨을 달성한 후 간단한 외전 퀘스트를 수행하면 의뢰 게시판에서 입장할 수 있다. 입장에는 스카디 여왕의 씰 4개가 필요하고, 맵마다 피로도 2를 소모한다. 하루에 2번 입장할 수 있고, 1단계를 클리어하면 2단계에 도전할 수 있는 방식이다.

검은대지 전장이 중요한 이유는 던파 모바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성안의 봉인을 성장시켜서 항마력을 높일 수 있어서다. 검은대지 전장을 클리어하면 랜덤하게 봉인석과 혼돈의 정수를 받을 수 있고, 이걸 성안의 봉인에 장착해서 항마력을 부여 받는 방식이다. 검은대지 전장 난이도에 따라서 드랍되는 봉인석, 혼돈의 정수 등급이 달라지게 된다.

성장 쪽에 가보면 이렇게 성안의 봉인이 새롭게 생긴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봉인석은 혼돈의 정수를 장착할 수 있는 장비로, 다른 장비처럼 마법 봉인을 해제할 수 있다. 그리고 봉인석마다 혼돈의 정수를 장착할 수 있는 슬롯의 개수가 다르다. 그리고 혼돈의 정수는 봉인석에 장착하는 장비로, 봉인석을 장착하지 않으면 혼돈의 정수를 장착할 수 없다. 동일한 세트 효과를 가진 봉인석과 혼돈의 정수를 장착하면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고, 동일한 레어리티의 봉인석과 혼돈의 정수를 장착하면 가호 효과가 발동한다.

검은 대지 전장은 타락 게이지를 관리하면서 전투하는 게 핵심이다. 타락 게이지가 일정 수치 이하일 경우, 몬스터에게 디버프가 부여되어 난이도가 쉬워지고, 타락 게이지 수치가 증가할 경우, 플레이어에게 디버프 효과가 적용되어 어려워진다.

타락 기운이 깃든 수정이 솟아오르면 빠르게 파괴하여 타락의 기운을 정화해야 한다. 사실 1단계는 크게 어려움이 없지만 2~3단계부터는 난이도가 정말 높아서 타락의 기운을 지우지 못하면 클리어에 큰 어려움이 생기게 된다. 그래서 검은 대지 전장은 던파 모바일 특유의 속도감 있는 전투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콘텐츠다.

타락의 기운을 약화시키면 몬스터의 물리/마법 방어력이 30% 감소되므로, 기술 한방으로 쓸어 담는 시원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검은 대지 전장은 기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독특한 부분이 존재한다. 전투를 하다 보면 균열의 문이 생성되고, 여기로 들어가면 일반 지역에서 균열 지역으로 이동하게 된다. 균열 지역에서는 더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숨겨진 히든 보스가 등장해서 약간은 더 어려운 난이도를 제공한다.

물론 꼭 균열 지역으로 이동해야 하는 건 아니다. 보통 1단계는 솔플을 많이 하고, 2~3단계는 파티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2~3단계 검은 대지 전장을 돌다가 균열의 문이 생성된다면 파티원들과 싸인을 잘 보내서 입장 여부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검은 대지 전장의 일반 지역, 균열 지역 모두 마지막에는 보스가 등장한다. 1단계 보스라도 상당히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고, 체력이 높기 때문에 전투가 장시간으로 이어지면 힘들어 질 수 있다. 각성기를 사용해서 빠른 처치가 필요하다. 이렇게 검은 대지 전장을 클리어하면 신규 재화 타락의 기운을 얻을 수 있고, 캐릭터 -> 성장 -> 성안의 봉인에서 정화 이용 시 사용되게 된다.

던파 모바일의 최상의 난이도 강림: 로터스 레이드가 추가되어 많은 유저들이 도전을 앞두고 있다. 레이드는 토요일과 일요일에 가능하며, 입장 시 휴대용 강화 하이퍼 재머 2개가 필요하다. 에픽 50레벨 지옥파티 장비, 유니크 지배자의 신념, 레어 천해의 물결 등을 보상으로 지급하므로, 항마력을 최고 수준까지 높이고 싶은 분들이라면 다가오는 주말 열심히 달려보도록 하자. 특히 솔라리스 무기, 솔라리스 악세서리의 성능이 매우 좋아서 인기가 많을듯 싶다.

참고로 솔라리스 악세서리를 천해 악세서리와 혼합하여 착용해도 천해의 지배자 세트 효과가 적용된다. 모든 부위에 솔라리스 악세서리를 착용하면 솔라리스의 지배자 세트효과가 적용된다.

던파 모바일의 새로운 월드 보스 피리토가 추가되었다. 기존에 있었던 블레이즈 스톤을 대체하는 월드 보스로, 본체와 실체화 구간이 나누어져 더욱 강력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이번에는 1인과 파티 플레이 모두 도전 가능하고, 1인 개인 랭킹이 생겼으니 그동안 파티 구하기가 힘들었던 분들이라면 혼자서 고득점을 달성해 보자.(일일 1회, 주간 2회 입장 가능)

요즘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접속해 보면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 무더운 여름에는 역시 던파 아니겠는가?

지난 여귀검사 업데이트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된 여름 맞이 이벤트가 풍성하게 진행 중이다.(8월 11일 오전 6시까지) 아라드 하이웨이(성장), 한여름의 피로도 페스티벌, 한여름의 미션 팡팡 등, 놓치면 아쉬운 다채로운 이벤트가 동시다발적으로 열리고 있으니 참여해서 혜택을 누리도록 하자.

개인적으로 고던 하이 웨이 이벤트가 마음에 들었는데, 주중에는 제작 재료 획득량 증가, 주말에는 던전 무료 입장과 제작 재료 획득량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이벤트 적용 던전 누적 클리어 45회를 달성하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열심히 달려보도록 하자.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당 게임사 저작권료 제공 / 글 cow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