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뽑으면 좋지만 참아야하는 코코나&슌, 굳이 뽑을 필요는 없는 루미&미나
11월 12일(화) 오전 11시부터 11월 19일(화) 오전 11시까지 통상 캐릭터 코코나&슌&미나&루미의 복각 픽업이 진행됩니다.
코코나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서포터로서 2코스트 EX스킬과 1스를 통하여 아군을 회복하고 칭찬 도장 스텍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칭찬 도장 스텍이 5개까지 쌓이면 3스가 발동하여 자신을 제외한 모든 아군의 EX 스킬 코스트를 1감소시켜주죠 (한번씩)
힐과 코스트 감소 효과가 유용하기 때문에 각종 총력전, 종전시, 챌린지, 제결전에서 두루두루 쓰이는 캐릭터로서 웬만하면 꼭 가지고 있는게 좋습니다. 코코나를 안쓰는 택틱도 없는건 아니지만 굉장히 제한적이니까요.
단, 1월에 있을 3.5주년 페스에선 페스 캐릭터가 2명이라 청휘석을 많이 챙겨둬야하며 수로코 복각도 있기 때문에 코코나는 이번 가챠에서 뽑지 말고 상점에 팔고 있는 선택권을 구입해서 얻는게 좋습니다.
만약 히마리/아코/우이/체리노가 없다면 그 학생들을 우선적으로 선택하세요.
슌은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딜러로서 3코스트 EX스킬을 사용하면 일반 공격의 피해량&사거리&치명수치가 증가하는 대신 공속이 느려집니다. 일종의 시즈모드죠.
EX스킬보다는 1스의 전투 시작시 코스트 1회 증가가 슌의 핵심입니다. 시작하자마자 바로 3~4코스트 정도 펌핑을 해줄 수 있죠.
이걸 바탕으로 PVP인 전술대항전에서 빠르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술대항전에선 거의 모든 시즌에서 필수캐릭터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일부 챌린지, 종합전술시험 등 각종 PVE 컨텐츠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캐릭터입니다. 예전엔 총력전에도 많이 불려갔는데 요즘은 잘 안쓰이는 편이죠.
3스엔 중형 대상 추댐이 붙어있는데 학생들은 중형 대상이기 때문에 가끔씩 전술대항전에서 슌 혼자서 적을 다 썰어버리는 장면도 나오곤 하죠.
있으면 확실히 좋긴 하지만 3.5주년 페스를 대비해야하기 때문에 청휘석으로 뽑기 보다는 선택권 등으로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만약 이번 가챠에서 코코나를 노릴 경우 코코나를 천장전에 100~150연 정도에 먹었다면 청휘석을 좀 더 써서 슌도 같이 데려가는게 좋죠.
미나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서포터로서 3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5레벨 기준 공격력 감소&회피 감소&명중 감소 3중 디버프를 한번에 걸 수 있습니다.
1스나 3스는 딜을 올려주는 스킬이지만 서포터라 자체 스펙이 낮아서 큰 도움이 되진 않죠.
한때는 그레고리오 토먼트에서 필수급이었지만 현재는 최고점 택틱 외엔 사용되기 않기 때문에 굳이 뽑아갈 필요가 없습니다.
루미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힐러로서 4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아군 4명한테 튕기는 볶음밥을 던집니다. 볶음밥을 맞은 아군은 체력이 회복되며 EX스킬을 5레벨까지 찍을 경우 볶음밥을 맞은 첫번째, 네번째 대상의 디버프를 하나 해제하는 효과가 추가로 생기죠.
1스로는 30초마다 광역공격을 하며 3스로는 EX 스킬의 효과를 받은 대상에게 60초간 지속힐을 해줍니다.
한때는 그레고리오나 페로로지라 토먼트에서 사용됐지만 요즘은 거의 쓰이는 곳이 없기 때문에 무리해서 뽑아갈 필요는 없습니다.
이후 확정된 가챠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1/19~12/03-메모이/메도리/메리스/바토키
미확정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2월 초?-수리카/수노미/수카모/수로코
12월 중순?-수즈나/수치세/수모리
12월 말?-수칸나/수부키
1월 초?-수모에/수야코/수사키
1월 중순?-히나/호시노
1월 말?-3.5주년 페스 캐릭터① /3.5주년 페스 캐릭터② / 미카
1월말에 있을 3.5주년 페스땐 신규 페스 캐릭터가 두명 나오기 때문에 1월말까지 청휘석 48000개를 모아두셔야 하며 수로코도 없다면 더욱 많은 청휘석이 필요합니다.
3.5주년때 페스 캐릭터가 두 명 나온것 때문에 앞으로의 페스가 좀 걱정돼요. 앞으로 페스캐는 1명만 나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