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 올스타 쿠폰 리스트 및 등급표 0티어 위주 캐릭터들 주관적 공략

최근 5월 말에 삼국 올스타가 새로 런칭되었다. 그냥 간단하게 말하자면 전형적인 삼국지 IP를 활용하여 만든 수집형 RPG 게임이라고 보시면 된다. 전형적인 느낌이 많이 들기는 하겠지만 수집형 요소에서 가장 중요한 일러스트나 이펙트의 퀄리티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에 속하고 있다. 이번 시간에는 간략하게 각 캐릭터의 주관적인 등급표나 현재 공개된 쿠폰에 대해서 얘기해보도록 하겠다.

리세에 관해서는 사실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어서 설명할 것이 없다고 보면 된다. 강제적으로 귀찮게 진행을해야 하는 튜토리얼 과정을 끝낸 다음에 메인 화면으로 들어가서 해금되는 우편함을 클릭하고 사전예약 보상을 받은 다음에 무장 모집을 하면 된다. 일단 첫 10회 뽑기를 진행하면 전설 무장 자체는 어렵지 않게 획득은 가능하다.

삼국 올스타 쿠폰 입력 가능한 리스트

초능력RPG

15000명축하선물

2만명특별보상

5000명달성보상

3만명돌파보상

초보자필독깜짝선물

10000명축하선물

4만명집결보상

ALL STAR

삼국올스타

초능력 무장 집결

쿠폰 보상도 받으면 좋은데, 최소 메인 스토리 3장 및 15레벨 이상은 달성해야 이벤트 버튼이 해금되면서 쿠폰 입력이 가능하다. 그냥 처음부터 해금을 하면 되는 것을 굳이 귀찮게 15레벨 이상을 달성하라고 한다. 리세 하려는 사람들 기준에서는 매우 귀찮은 일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참고로 ALL STAR나 삼국올스타 쿠폰은 세계채팅에서 저 두 개를 각각 입력해서 전송해야 관련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삼국올스타 쿠폰 적용하는 방법은 이벤트 탭으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린 다음에 쿠폰 교환이라고 써져 있는 배너를 클릭하고 본인의 캐릭터명과 캐릭터 아이디, 쿠폰 코드를 각각 입력해서 적용하면 된다. 참고로 본인의 캐릭터 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은 플레이어 정보에서 맨 하단에 있는 계정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국 올스타 등급표 정보

0티어

조운, 제갈량, 사마의, 대교

1티어

초선, 관우, 장료, 조인, 견희, 손책, 여령기, 태사자

이 게임도 역시 수집형 RPG의 요소가 다분해서 힐러의 역할이 많이 중시되고는 있지만 딜러나 탱커와 같은 타 무장들의 존재감도 엄청나기 때문에 조합에 잘 맞춰서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 게임의 얼굴 마담을 하는 조운은 돌격형 포지션의 딜러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서 해당 역할군 중에서도 가장 상위 티어에 속할 만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아군의 피해 감소에 관여하며 적의 방어력을 무시한 채로 강력한 데미지를 가하기 때문에 파티의 딜 공백을 확실하게 매꿔주는 든든한 스펙을 갖추고 있다.

제갈량은 돌격형 역할에 속하고 있으며 높은 수준의 광역 마법 피해를 제공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고, 아군 전체 기력 회복 속도 상승과 적군 전체 기력 감소를 거는 등 유틸적인 성능까지 제대로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명실상부 0티어 캐릭터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다.

사마의는 방어형 역할군에 속하고 있으며 그에 맞게 탱커 역할 성능 자체도 괜찮은 편에 속하지만, 2턴부터 적 전체 고정 데미지를 입히고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까지 보유하고 있어서 딜적인 측면에서도 좋은 효율을 보이고 있다.

대교는 보조형 역할군인데 말 그대로 서포터의 전형적인강력한 존재감을 위시하고 있는 캐릭터다. 가장 핵심적인 특징으로는 아군 후위 라인의 치명타율을 상승시켜 전투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그야말로 버퍼 역할을 하는데 0티어의 성능값을 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 캐릭터이기도 하다.

물론 1티어라고 평가를 받고 있는 캐릭터들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향후 스테이지 진행 시 별 문제가 발생하지 않게 된다. 공격형 중에서 준수한 데미지를 가진 관우나 준수한 보조형 캐릭터인 초선 등 쓸만한 장수들이 대거 존재하고 있다. 물론 추후에 새로 나올 캐릭터들의 성능에 따라 등급표는 천차만별하게 달라질 수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지금까지 최신 기준으로 정리해본 삼국 올스타 쿠폰이나 주관적인 등급표 등 기초적인 공략에 대해서 알아봤다. 참고로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쿠폰은 추후에 새로운 것들 위주로 나올 가능성이 있으니 이와 관련된 소식을 빠르게 접하고 싶다면 커뮤니티 역할을 수행하는 공식 라운지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