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12월 종합 커뮤니티데이, 우선순위는 누구일까

매년 진행되던 이벤트가 올해도 마찬가지로 개최 예정이다. 바로 포켓몬고 12월 종합 커뮤니티 데이. 한 해 동안 잡았던 커뮤몬들을 다시 진화시켜 레거시를 배울 수 있는 행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다. 어떠한 이유에서든 원하던 기간에 커데를 놓쳤던 유저라면 이번 기회를 절대 놓쳐서는 안되겠더라.

만약 이번에도 놓친다면 대단한 기술 머신을 사용해야만 할 테니까 말이지. 그리고 12마리를 하루 만에 진화시키는 게 아니라 이틀에 걸쳐서 6마리로 나눠서 진행하기 때문에 미리 잘 파악해두셔서 확인하시길 바란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다.

2일에 걸쳐 진행되는 축제, 진화의 찬스는 그때뿐이야

2022년 12월 17일과 18일 이틀 동안 종합 커데가 시작된다. 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이며 6마리의 몬스터가 야생에서 자주 등장하게 된다. 미리 어떤 게 있는지 파악을 해두고, 준비하시는 게 유리해 보인다. 혹여라도 착각해서 놓친다면 복각 때까지 기다려야 할 테니 말이야.

17일 (토)

18일 (일)

모래두지

깜지곰

알로라 모래두지

가라르 지그제구리

알로라 꼬마돌

찌르꼬

통통코

단굴

대굴레오

불켜미

포곰곰

모노두

보기 쉽게 표로 정리해 봤다. 벌써 이만큼 했었나 싶을 정도로 많은 녀석들이 준비되어 있다. 그중에는 굳이 할 필요가 있을까 싶어서 포기했던 통통코도 있는데, 이번에 기회가 된다면 잡아볼 예정이다. 적어도 색이 다른 개체는 꼭 잡고 싶어졌거든.

또한 현재 많은 트레이너가 노리고 있는 포켓몬을 꼽아보라면 모노두가 아닐까 한다. 그만큼 성능도 굉장하고 범용성이 뛰어난 친구이기 때문이지. 나머지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되도록 활용도가 높은 캐릭터 위주로 포획하시는 걸 권장 드린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이상해씨와 미뇽, 물짱이도 해당 기간 동안 나타난다고 하니 꼭 잡도록 하자. 거기에 레거시 기술까지 배울 수 있다고 하니, 더더욱 잡아야겠더라. 굳이 순번을 정한다면 물짱이가 제일 베스트라고 생각한다. 하이드로 캐논을 배운 메가 대짱이를 하나 더 만들 기회일 테니 말이다.

2KM 알과 레이드에서 등장하는 녀석들도 달라졌어

2021년도에 나왔던 개체들은 알과 레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화하는 친구들은 각각 알통몬과 화살꼬빈, 파비코, 딥상어동, 뚜꾸리, 이브이, 해골몽, 꼬링크, 수댕이, 주리비얀이 있다. 특이하게 로젤리아는 그전 단계인 꼬몽울로 나온다.

1성 레이드는 위와 동일하지만 꼬몽울이 아닌 로젤리아로 표시됐다. 마찬가지로 작년에 나왔던 기술을 배울 수 있으니 그 점은 참고 바란다. 여기서 나는 무려 1년 동안 기다린 친구가 있는데 바로 딥상어동. 땅 타입 1티어인 대지의 힘을 배운 한카리아스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지.

있기는 하지만, 개체값이 아쉬워서 계속 기다리고 있었거든. 여러분도 기다리고 있던 몬스터가 있다면 이번 기회에 모두 완성해 보는 건 어떨까. 전력이 한층 더 강화돼서 색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을 테니까. 그리고 추가적으로 보너스도 주어진다.

포획 시 별 모래, 경험치, 사탕 2배와 향로, 루어 지속 3시간이고, 가장 좋았던 소식은 특별한 교환이 1회 추가된다는 것. 오전 9시부터 21시까지라고 하니 그동안 미루고 있던 반짝 프렌드를 불러 교환을 해보시는 걸 어떨까.

누구를 육성해야 잘 했다고 소문날까, 용도에 따라 달라

그럼 도대체 어떤 녀석을 잡는 게 효율적일까라는 생각이 들 거다. 그건 나도 마찬가지. 그래서 조사를 해봤는데 본인이 즐기는 콘텐츠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더라고. 먼저 레이드부터 살펴보자. 1순위는 역시 모노두와 딥상어동. 모두가 노리는 만큼 그 성능은 정말 확실하다.

2순위는 미뇽과 물짱이.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망나뇽은 레거시를 배우는 게 아니라 일반적인 스킬을 쓴다는 것이다. 용성군 자체를 절대 쓸 일이 없으니까. 그 외에는 찌르호크나, 샹델라, 기가이어스까지는 쓰지만, 메인으로 채택하지는 말자. 차라리 다른 전설급을 쓰는 게 훨씬 더 좋다.

다음은 배틀. 우선 눈에 들어오는 건 가로막구리. 슈퍼와 하이퍼 리그에서 주로 활동하며 다채롭게 사용되기에 여러 마리를 잡아두시는 게 좋겠다. 두 번째는 파이어로와 파비코리. 비행 타입의 강자로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유저가 애용하는 녀석들이다.

포켓몬고 12월 종합 커뮤니티데이에 대해서 알아봤다. 많은 수의 몬스터가 등장하는 만큼 미리 인벤토리와 박스를 비워두시길 권한다. 정말 시간이 없다면 평소에 잡아뒀던 것으로 레거시만 배워도 충분하니 손해 보는 일 없이 커데를 즐기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