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전설 보석 악마사냥꾼 악사 전투평점 공략

디아블로 이모탈을 밤낮으로 즐기다 보니 어느 정도 수수께끼 전설 아이템들은 맞춰지고 라샬이나 레이드 보스를 더 돌리고 싶다는 욕심이 생겨서, 전투평점을 올릴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게 되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엔 전설보석을 쭉 살펴보면서 악마사냥꾼부터 다른 직업들이 끼면 좋은 보석들을 골라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1. 디아블로 이모탈 전설보석 전투평점

야만용사 마법사 악마사냥꾼 수도사 성전사 강령술사 보석

디아블로 이모탈속 세계관에는 총 22가지의 전설보석이 존재하며, 동일한 종류의 보석은 중복 장착이 불가능하다. 또한 쥬얼과 악세에는 전설 등급의 보석 장착이 불가능함으로 유저들은 22가지의 선택지 중 본인의 직업과 가장 잘 어울리는 6가지를 선택해서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으로 전투평점을 올릴 수 있다.

일반등급과 전설등급의 보석 획득 방법은 아래와 같다.

보석 등급

획득처

일반

숨겨진 소굴, 칼자루 주화 상인, 시장, 4인 파티로 플레이

전설

태고균열, 제작, 시장

과금 유저들은 서부원정지의 라키스 광장 아래쪽에 위치한 디야의 시장에서 백금화를 사용해 보다 빠르게 스펙업을 할 수 있는데, 현재 시장에 풀린 매물들을 살펴보면 대부분이 1등급 보석들로 4,5등급의 매물은 보이질 않는다.

필자 또한 여기서 스펙업을 조금 해볼까 했는데, 3등급에서 4등급 올리는 데만 10개가 필요해서 우선 체념한 상태다.

※전투평점 상승폭

1성 = 8, 2성 = 12, 3성 = 16, 4성 = 20, 5성 = 24

보석의 성급은 최대 10등급까지 올릴 수 있으며 10등급에 도달하면 달인 보석공을 통해 공명시킬 수 있다. 공명에는 재련석 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한데, 대장재료 상인에게 구할 수 있지만 영원의보주(현질)이 필요한 아이템으로 시장에도 물량이 풀려있지 않아 무과금 유저들은 10등급을 목표로 플레이하는게 좋아 보인다.

모든 전설보석은 5등급을 달성하면 매찬(마법아이템 발견 확률) 10퍼센트 효과가 발동하며, 개인적으로 보든 효과를 쭉 읽어보고 정리해 봤으니 아래의 표는 참고만 하길 바란다.

직업

디아블로 이모탈 직업별 추천보석 정리

야만용사

전투수호

검은장미

광전사의눈

휴식의돌

카센의격려

죽음의사슬

마법사

번개핵

핏빛손길

광전사의눈

카센의격려

죽음의사슬

교묘한사격

악마사냥꾼

번개핵

핏빛손길

자객의미소

광전사의눈

카센의격려

죽음의사슬

수도사

전투수호

검은장미

광전사의눈

휴식의돌

카센의격려

영원한고통

성전사

전투수호

합일의수정

검은장미

휴식의돌

저항하는영혼

비웃음

강령술사

추종자의명예

자유와헌신

광전사의눈

핏빛손길

죽음의사슬

교묘한사격

2. 태고의 균열에서 파룬 꺼져가는 잉걸불 거래

무소과금 유저들도 열심히 노력만 하면 10등급 보석 획득 가능

전설 보석을 획득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는데, 우선 첫 번째로 태고 균열에서 필드 드롭으로 획득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수습 보석공을 통한 제작이다. 드롭으로 획득하든 제작으로 먹든 어차피 제작 재료 아이템들이 모두 태고의 균열에서 획득하기에 보석 스펙업을 원한다면 무조건 태고의 균열을 돌아줘야 한다.

인스턴스 던전 태고균열은 서부원정지 왕궁 안뜰에서 입장할 수 있으며, 혼자서도 입장은 가능하나 균열의 난도가 높을뿐더러 4인 파티로 가면 획득 경험치와 드랍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풀팟으로 입장하는게 좋다.

또한 희귀, 전설 문양을 추가하여 룬 획득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데 희귀 문양 같은 경우 패스권을 통해 수급되는건 그냥 써주면 되지만 전설 문양을 추가 구매하는 건 차라리 백금화를 질러서 시장에서 전설 보석을 매입하는게 효율적이라 생각한다.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전설보석 제작의 핵심룬은 파룬과 아티룬이다. 쉽게 생각하면 아래와 같다.

@B플러스

제작 재료

사용처

파룬

꺼져 가는 잉걸불

보석 랜덤으로 획득

아티룬

마법룬(12개), 희귀론(3개)

보석 선택해서 제작

그리고 태고의 균열을 돌릴 때 한 가지 팁이 있는데, 균열에 입장해서 괴물들을 처치하면 왼쪽의 보라색 게이지가 채워지며 끝까지 채워지면 균열 수호자가 널 발견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즉 어차피 목표가 게이지를 채우는 것이라면 일반 몬스터보단 고급 아이템들을 주는 엘리트들을 사냥하는게 훨씬 효율적이다.

즉 우측 상단의 미니맵을 잘 보면서 일반 몬스터(괴물)은 잡지 말고 통과해 주도 노란색이나 파란색으로 표시된 엘리트 괴물부터 처리하고 남는 게이지를 일반 몹으로 채우는 식의 플레이를 하는 걸 권장한다. 잘 이해가 안 되는 분들은 필자가 태고의 균열 도는 영상을 녹화해 뒀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팬신청 or 이웃추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