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TJ쿠폰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 몬스터도감 시즌10, 아덴 야구 경기 이벤트 정리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리니지M 10월 3주차 업데이트로 소식 핵심만 빠르게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출석체크를 꼬박꼬박 하셨다면, 3번째 TJ쿠폰 -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를 받으셨을 겁니다. 아직까지도 착각하는 분들은 없으실 테지만, 인벤토리에서 제작 재료를 눌러 티켓을 만드는 게 절대 아닙니다.

TJ쿠폰을 더블 클릭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의 특징이라면, 기존에 강화 실패로 날아갔던 걸 동일한 강화 상태에서 다른 장비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쉽게 설명드리자면, +1 룸티스의 검은빛 귀걸이가 있는데, 교체 복구를 누르면 +1 붉귀, +1 푸귀 등으로 교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당연히 복구한 뒤에는 창고 이동 안됩니다.

그래서 본캐가 아닌 부캐에 있는 상점 장비 복구를 하려는 분들은 TJ쿠폰을 창고로 옮겨 부캐한테 준 뒤에 사용해야 합니다. 정말 내가 복구할 게 없다 이력이 전부 비어있는 분들은 앞서 제작 재료 탭에 들어가 교환 증서로 만드시면 됩니다. 교환 증서는 창고 이동이 가능하니 본캐에서 교환 증서를 만들고 부캐한테 줘도 됩니다.

저는 강화를 시켜줄 것도 없고 해서 이전에 2~3 강화를 하려다가 실패한 걸 부캐 다크엘프한테 주는 걸로 선택했습니다. 이제 슬슬 부캐도 조금씩 스펙업이 되고 있는데, 다캐릭터를 키우면서 코인이나 득템하는 재미가 있어서 요즘 리니지M 하는 재미가 쏠쏠한 것 같습니다.

리니지M에서 솔찬 보상을 기대할 수 있는 이벤트인 몬스터 도감 시즌10이 11월 15일(수)까지 진행됩니다. 거의 1달이라는 시간이 주어지는데, 이벤트 참여는 매우 간단합니다. 도감에 표시된 몬스터를 처치하면 됩니다.

혹여나 이 몬스터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모르겠다면, 우측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눌러 필드, 던전 등 출현 위치와 레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감에도 등급이 있는데, 높을수록 어렵지만 보상도 쏠쏠하게 챙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스펙이라는 건 한계가 있으니 내가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달리는 게 좋겠죠. 또한, 1달이라는 시간이어도 모두 완료하기에는 목표 처치 수가 장난이 아닙니다. 하나만 예로 들면 일반 등급에 오만의 탑 1층 토벌자를 완료하면 명예 코인 5,00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로 끝이 아닙니다. 1단계 보상을 받으면, 2단계 8,000 마리를 처치해 컬렉션 능력치를 받을 수 있고, 3단계에는 26,000마리를 처치해 보상 및 컬렉션 능력치를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몬스터 도감 목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위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화/전설 등급의 몬스터 도감은 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팩, 명예 코인 4만, 수호석 1개 등 보상이 좋습니다. 쉽게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니라고 생각되는데, 그런데 스펙이 부족해 도전할 엄두가 안 난다면, 개인적으로 다이아를 써서 즉시 완료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정말 고민해 보면 좋겠다고 봅니다.

그리고 시련의 탑이 11월 1일까지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이번에 시련의 탑 난이도가 상당히 올라갔습니다. 그래서 이전에 도전했던 것보다 10~20층 낮춰서 도전해야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시련의 탑은 코인을 모으기에 정말 좋은 이벤트로 몬스터 처치 시에 명예 코인, 변신/마법인형 제작 코인을 소소하게 얻을 수 있으며, 성물 코인까지도 줍니다. 그리고 층에 따라 클리어 시 앞서 말한 코인들과 아데나, 시련의 증표라는 아이템을 받게 됩니다.

시련의 증표는 마을에 있는 NPC에게 가져가 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팩, 룬 선택 상자, 수호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원래라면 뽑기팩을 저도 1순위로 교환했겠지만, 수호성 크리스터가 마지막 1장을 남겨놓고 수호석 1개가 부족해 활성화를 못 시키고 있었는데, 그래서 이번에는 수호석부터 교환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리니지M 이벤트는 아덴 야구 경기입니다. 10월 25일(수)까지 진행되며, 시련 던전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동 후 특수 스킬(야구공 미티어)을 사용해 몬스터 70마리를 처치하면 되는데, 경험치가 쏠쏠한 편입니다. 입장 전에 아인하사드의 축복 3단계 만들어놓는 것 잊으시면 안 됩니다.

여기서도 몬스터를 처치하면, 각종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새 주말 특별 제작으로 코인을 많이 태우게 되는데, 이벤트로 수급도 빠르게 되어 여러모로 리니지M이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덴 야구 경기 클리어 후 랠리의 카드 선물 상자를 받게 되는데요.

상자에서는 희귀 마법 인형 쎄리, 단디를 포함 고급 등급 변신/마법인형/성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꽝 없는 무조건 이중 하나를 얻을 수 있기에 경험치와 보상 둘 다 챙겨 보고자 한다면, 매일 1회를 완료하고 20 다이아를 써서 한 번 더 도전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이상 리니지M 소식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