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신규 브롤러 "메이지" 스킬 리뷰 및 공략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액션게임 인기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롤스타즈가 요즘 인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부터는 브롤스타즈 각 캐릭터들에 대한 리뷰를 써 보려고 하는데요.
2023년 5월 1일 현재 신규 캐릭터(브롤러)가 나왔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메이지라는 캐릭터인데요. 메이지는 이번에 신규 출시된 크로마틱 브롤러입니다. 4월 23일 브롤스타즈 공식 유튜브 브롤토크에서 행크와 함께 공개 되었습니다. 잡담은 여기까지 하고 메이지의 스킬과 메이지의 운용 공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지 일러스트(출처 공식 브롤스타즈 유튜브)
■일반 공격(압력 로켓)
오메가 스트라이커스에도 비슷한 스킬이 있는데, 로켓을 하나 발사하며, 멀리 날아갈수록 더 빨라지는 스킬입니다. 파이퍼나 브록과 마찬가지로 장거리 포킹에 적합한 일반 공격입니다. 사거리는 8.33타일이네요. 이름이 메이지라 그런지 뭔가 마법사같은 느낌이네요.
■특수 공격(충격파)
반지름 5타일 내의 적에게 원형으로 광역 피해와 넉백을 주는 스킬입니다. 여러모로 약한 근접 대응력을 보완해주는 스킬이며, 벽 뒤의 적도 공격 가능하기에 재키와 마찬가지로 공격적인 활용도 가능합니다.
■스타 파워(나노 정밀도)
일반 공격이 최대 사거리에 도달 시, 10% 강화된 피해를 주는 스타 파워입니다. 여러모로 하자가 많은 스킬인데, 강화되는 피해량도 적을 뿐더러 최대 사거리까지 도달해야 하며 적에게 맞아야 한다는 어려운 발동 조건이 있습니다. 또한 뒤이어 소개할 2번째 스타파워가 성능이 괜찮은 편이라 채용률이 낮을 것 같네요.
■스타 파워(후덜덜)
특수 공격 충격파에 맞으면 2초 동안 슬로우를 부여하는 스킬입니다. 적에게만 해당되고요. 가뜩이나 좋은 특수 공격에 슬로우까지 걸어서 좋은 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략 및 운용법
저격수치고는 높은 체력을 바탕으로 중장거리 포킹과 초근접을 제외한 근접에서도 나름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수 공격 의존도가 높은 편이지만, 특수 공격의 성능이 매우 좋아서 상대의 접근 자체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일반 공격은 초반의 느린 탄속 때문에 맞추기가 까다로운 편이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예측이 어려워서 피하기도 어렵습니다. 스킬 특성상 오토에임보다는 직접 조준하는 것이 명중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출시되고 시간이 좀 지나 봐야 알겠지만, 생각보다 많은 다재다능한 스킬구성을 바탕으로 좋은 브롤러가 될 것이라고 생각되며, 젬그랩과 듀오 쇼다운에서 특히 빛을 발할 만한 스킬셋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