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150 인버스 2X 매수한 이유

안녕하세요.

어제 오전에 일하다가 갑자기 뇌동매매한 썰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매수한 종목은 "신한 인버스 2X 코스닥 150" 인데요.

코스닥 150 선물지수의 인버스를 추종하는 파생상품임니다. !!

매수 타점입니다.

코스닥 150, 코스닥 시총 상위 150개의 주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와 사진을 통해 어떤 녀석들이 있는지 함께 볼까요 ?

???????? 못 본사이에 에코 형제가 1,2위를 먹고 있네요. 정말 근본인 것 같습니다.

그냥 시총 1,2위가 아니라 두 종목을 합산하면 34조나 됩니다.

쪼 밑에는 최근에 제가 포스팅한 케어젠도 있네요 ..!

(작년초만해도 코스닥 150에도 못 들던 찐따주식이었는데.. 어느새 코스닥 14위라니 정말 가슴이 웅장해짐니다...)

4위에 엘엔에프도 눈에 띄네요. 엘엔에프도 2차전지 관련 주 입니다.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과 합치면 자그마치 40조 ㄷㄷㄷㄷㄷㄷ

저는 2차전지 관련 주들이 너무나도 과열되었다고 생각해서 인버스를 쳤습니다.. 슬프게도 2차전지 소재주 인버스 etn은 없더라고요..

하지만 코스닥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이 3종목의 상승세가 꺾인다면 당연히 코스닥 150도 나락을 가겟죠?

엄청난 투기 기반으로 랠리를 반복하는 자산들이 최고점을 형성할때 보이는 증상 중 하나는..

가격은 오르는데 볼륨이 줄어드는 현상입니다.

저는 상승세가 끝이 다와가고 있으며 고점에서 수익실현 매물이 출하되고 있는 것으로 추론하고 있습니다.

근데 ;; 저 가격에 이 주식들을 대체 누가사고 있을까요 ?

언제나 그렇듯 참다 참다 못 참고 고점에 사버리는 개미들이 이 물량을 열심히 넘겨받고 있습니다.

아마 조만간 고점에 물려서 개털되는 개미들을 소재로 작성된 기사가 뜰 듯 하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마치겠습니다.@@@@

**아 참고로 저는 이와 별개로 코스닥은 900근처에서는 무조건 숏을 한번 조지려 했습니다...

다만 현재 상황이 너무 투기적이어서 선제적으로 1000만원 정도 진입했습니다. 여기서 코스닥이 더 오르면 900근처에서 추가로 매수할 예정입니다.

미국 기준금리 0프로에서 전국민이 대출 받아 롱치던 초불장이 코스닥 1050입니다.

현재는 기준금리 5프로이며 대출이자, 자산손실등으로 당시에 비해 많은 개인들의 가처분 소득이 줄어들었습니다. 근데 900을 넘는다? ㅋㅋㅋㅋ

코스닥 900근처에서의 숏은 뭐다? 안전자산이다.